국제

1900년에 그려진 100년 후의 미래 예상도

o2zone 2017. 11. 16. 21:42

1900년에, 독일의 초콜릿 제조 회사 "Theodro Hildebrand & Sohn"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초콜릿 상자에 봉인하고 있었던 것은, 100년 후의 미래를 그린 일러스트 카드이다.


초콜릿을 먹은 후에도 그 카드로 100년 후의 미래가 예상대로 되는지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것이다. 5살 때 먹었다면, 105세, 10세라면 110세. 먹은 사람은 장수해야 한다지만, 그 때문에 열심히 노력 할수도 있지 않았을까?...


어쨌든, 1900년의 독일 사람들이 예상하고 있던 미래가 현실로 되었는지 여부는 당시의 사람들을 대신하여 지금 살고있는 우리가 검증해보자.


일러스트는 빅토리아(1837~1901) 시대의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새로운 발명품을 이용하여 일상 생활이나 레저를 즐기는 밝은 사회가 그려져 있다.


1. 움직이면서 걷는다(에스컬레이터)

이것은 이미 실현되어 있다. 조금 타입이 다르지만....


2. 철도를 이용하여 건물마다 구획 이동

이것은 아직 실현 할 수 없는지, 그 필요성이나 비용 효과라든지, 여러가지 문제가 있을 것 같기 때문에 시도하고 있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3. 극장에서 시청각 생방송

그렇다. 실현되었다. 음향은 오래전부터 있고, TV도 있다. 홀로그램을 사용한 제품도 등장하고 있다.


4. 날씨 조작기

인공 강우(클라우드 시드링)와 기상 제어는 실현되고 있으며, 더욱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5. 하이브리드 철도선

배를 대신하는 해저 터널을 팠다. 도버 해협 등




6. 관광용 잠수정

하와이에 있다. 탈 수도있다. 지금은 수중을 탐험 할 수있는 시설도 있고, 레스토랑 등도 개발중.


7. 악천후 방지용 전체 도시 지붕

역전 상가라든지 아케이드 같은 곳은 현재 많이 있다...


8. 개인 비행 장치

두바이인가? 경찰이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기도 하고...하늘을 나는 자동차도 개발 중이다.


9. 개인 비행정

인류는 옛날부터 하늘을 나는 것을 동경하고 있었다.




10. 북극 관광 투어

지금은 남극과 북극에 관광 투어가 있다.


11. X선에 의한 감시 장치

옆방을 들여다보기 위한 전조였을까? 지금은 적외선 감시 카메라 라든지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도구가 넘치고 있는 감시 사회다.


12. 풍선을 이용하여 수상 산책

미국 만화의 "닌자의 물거미"라는 것? 체중을 계산하여 풍선의 용량을 결정? 이것은 이것대로 재미있을 것 같다. 


실제로 구현 된 것들과는 상당히 다른 느낌이 있지만, 100년 전 사람들이 생각했었던 것들은 실현 가능하고, 실용적인것들은 실현되었다는 느낌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