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Apple, 3월에 개최하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ARKit 시연

o2zone 2018. 2. 10. 07:14

Apple이, 3월에 개최하는 게임 개발자 회의에서, AR(증강 현실) 앱 개발 환경 ARKit의 데모를 시연할 것이라는 것이 알려졌다. Apple이 자사 이벤트 이외에서 데모를 실시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



- Apple이 GDC에서 세션을 처음으로 개최


3월에 개최되는 게임 개발자 회의의 Game Developers Conference(GDC)에서, Apple은 "Apple의 ARKit을 소개 : 모범 사례 및 최근 업데이트"라는 제목의 세션을 개최한다.


소개자는 ARKit 개발 팀을 이끌고 있는 마이클 쿤 씨로, 발표 내용은 ARKit에서의 앱 개발의 시작 방법, ARKit을 사용한 응용 프로그램의 실연, 응용 프로그램 개발상의 주의점 등 다양하다.


Apple이 GDC 세션을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이번 GDC는 ARKit이 공개 된 이후 처음 개최하는 것.




Apple로서는, 게임 개발자 ARKit을 잘 알리고, 뛰어난 게임을 많이 배출해 달라는 기대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 iOS 11.3에서 ARKit 1.5로 진화


2017년 6월, iOS 11 베타가 개발자에 공개 된 이후, ARKit이 공개되고 개성적인 AR 앱이 출시되고 있다.


현재, 개발자와 등록 된 사용자를 위한 베타 2가 공개되어 있는 iOS 11.3에서는, ARKit이 ARKit 1.5로 진화한다. ARKit 1.5는 불규칙한 모양의 물체를 인식 할 수 있으며, 벽이나 문 등의 수직면에의 매핑이 가능하며, 포스터에 그려진 이미지의 인식에 대응하고 있다.




이미 베타 버전의 ARKit 1.5로 개발 한 애플리케이션의 데모 영상이 공개되어 있다.


예년의 공개 일정에서, iOS 11.3의 일반인 공개는 그냥 GDC가 개최되는 무렵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 회장은 초대 iPhone 발표 장소


GDC 2018은 3워 19일부터 23일까지 샌프란시스코시의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된다.


또한 모스콘 센터는 세계 개발자 회의(WWDC)의 회장으로서 사용되고 있었던 것 외, 2007년에 고 스티브 잡스가 초대 iPhone을 발표 한 곳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