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소형 iPhone X"는 취소, 대신 6.5인치 단말기 출시하나?

o2zone 2018. 6. 20. 21:13

애플은 올해, iPhone SE의 후속 모델에 해당하는 소형 버전의 단말기 "iPhone X SE"를 출시한다고 하는 소문이 있었지만, 스마트폰 케이스 제조 업체 인 "Olixai"가 이 소문에 대해서 부정했다. 



Olixar에 따르면, 올해 출시 될 애플의 새로운 단말기의 화면 크기는, 5.8인치와 6.1인치, 또한 iPhone 사상 최대 인 6.5인치 단말이 출시 될 예정이다. 회사는 독자적으로 입수 한 누수 정보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으며, 이미 3가지 단말기의 케이스를 생산하기 시작했다고 말하기도...


지금까지 반복 보도되어 온 5인치의 iPhone X SE의 출시는 취소되었고, 대신에 대형 버전의 iPhone X 인 6.5인치의 "iPhone X Plus"가 발매된다고 한다. 




이전에도 애플이 "소형 버전 인 iPhone X"의 발매를 취소한다고 하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Olixar의 정보는 이에 부합한다는...



아래에 지난 주, 유출 되었던 설계도에 포함되어 있던 "염가판 iPhone X" 및 iPhone X Plus의 크기 비교를 위해 현행 모델의 iPhone X것들과 나란히 비교해보면....


. iPhone X(현행 모델 : 143.6 x 70.9 mm


 . 염가판 iPhone X : 147.12 x 71.52 mm


 . iPhone X Plus : 157.2 x 77.1 mm




Olixar는 지금까지 매우 정확도가 높은 누수 정보를 발표해왔었고, 지난 2년간 iPhone X와 Galaxy S9, Galaxy Note 8, Galaxy Note 7, iPhone 7의 디자인을 정확하게 예측했었다.


여기서 궁금한 것은, 올해의 iPhone의 새로운 모델이 후면 글래스 사양으로 무선 충전을 지원할지 여부이지만, Olixar는 이 점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한편, Ghostek에서는 "iPhone X Plus"는 트리플 카메라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다른 관계자들은 "iPhone X Plus는 더블 카메라 사양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어, 진위는 불분명하다. 그러나 현재 뚜렷한 것은 염가판 iPhone X가 후면 카메라를 iPhone 8과 같은 단일 사양으로는 하는 것으로 저가격을 실현하는 것이다. 또한 이 단말기는 3D Touch도 탑재되지 않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애플이 올해, iPhone SE의 후속 모델의 투입을 보류한다는 소식은 많은 사람들을 실망시키는 뉴스일 것이다. 그러나 염가판 iPhone X의 가격은 전년 모델보다 300 달러 정도 가격이 다운된다고 보여지는데, 이 가격이라면 납득하는 사람도 많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