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

다크 웹에 관련된 10가지

o2zone 2015. 10. 19. 12:17

- 딥 웹과 다크 웹

"깊은 웹"과 "다크 웹"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 "일반 웹"은 웹의 표층부이며, Google과 Yahoo등의 검색 엔진에서 색인되는 반면, 딥 웹 검색 엔진을 검사하고, 인덱싱 되지 않은 영역을 가리킨다. 다크 웹은 딥 웹을 더 깊이 잠수 하는 곳에 있는, 발견되지 않도록 의도적으로 숨겨진 작은 영역이다.



- 다크 웹에 액세스 하려면

보통의 방법으로는 다크 웹에 비집고 들어갈 수 없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온라인 활동을 은폐하는 노드 군으로 구성된 익명 네트워크 "Tor"을 사용하는 것이다. Tor를 사용하려면 Tor용 브라우저가 필요하며, 다크 웹에 숨겨져 있는 일부 ".onion" 도메인에 액세스 하려면 또한 초대가 필요할 수 있다.


- ".onion" 도메인이란?

.onion 주소는 트래픽 분석 및 모니터링에 대항 할 수 있도록 설계된 낮은 지연 통신 기술인 Onion 네트워킹 기술의 성과다. Onion 네트워킹 기술은 완벽한 익명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은 아니지만, 누가 누구와 통신하고 있는지를 은폐하기 위해 도움이된다.


- 거기에 있는 것은 드래그 만이 아니다

언더 그라운드 시장에 대해 들어 본 적이있는 사람은 많을 것이다. Tor 네트워크에 숨겨진 가장 큰 시장 중 하나였던 Slik Road는 미국 수사 기관의 수사로 해체되었다. 하지만, 다크 웹에서 물건을 팔고 있는 존재는 그 밖에도 많이 있다. 비밀리에 거래되는 상품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연상되는 것은 드래그 겠지만, 그 밖에도 모든 불법 제품을 손에 넣을 수 있다. 무기, 포르노, 위조 지폐, 가짜 ID, 해킹 된 계정 등 외에도 충분한 돈만 있으면 암살자를 고용 할 수조차 있다. 싫은 지인이 있으면, "장난"으로 SWAT 팀을 가정에 돌입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 엉뚱한 물건을 구입하는 장소

조금 본것만으로도, Netflix 등의 인기 서비스의 영구 회원권과 오래된 게임기, 옷, 에뮬레이터, DVD, 자동차, 다이어트 약 등이 판매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술에 관한 것도 잘 볼 수 있다. 볼 수 있는 장소만 알고 있으면 다양한 장치(가짜부터, 분명히 합법적인 것 까지)가 손에 넣을 수있다.


- 다크 웹은 매매 이외에도 사용되는

이른바 "윤리적" 해킹이나 정치에 관한 포럼, 발매 금지가 된 도서의 보관, 고양이를 지키기 위하여 조언 등 .onion 주소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는 판매 사이트 이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



- 거래는 안전하지도 위험 하지도 않는

클리어 웹에서 바겐의 디자이너 의류를 구입하고도 다크 웹에서 비트 코인을 사용하여 불법 상품을 구매해도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니다. 뒤로는 인터넷 판매자는 수사 기관의 눈을 피하려고 하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사기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다. 사기꾼과 돈만 받고 도망치는 판매자가 끊이지 않는다. 특히 잘못된 거래를 법적으로 추구하는 방법이 없다고되면 더욱 그렇다.


- 다크 웹에서의 매매

은행 계좌를 가지지 않고, 어떻게 판매 할 것인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은 가상 화폐이며, 여기에는 "텀블링"이라고 불리는, 통화를 보낸 비트 코인 주소와 사용자의 추적을 피하려고 하는 세탁 단계가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일부 판매자는 상품이 무사히 배송되어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할 때까지 비트 코인을 신탁하는 것이 제삼자 예탁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비트 코인은 가치의 변동이 크기 때문에 이 방법에는 위험도 있다.


- 추적의 눈을 피하기 위해

많은 구매자와 판매자는 Tor 브라우저 및 VPN 이외에 "Tails"라는 무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다. 이것은 USB 메모리에서 부팅 가능하며 탐색 세션 중에 종단 간 암호화를 수행하는 소프트웨어이다. 또한 공들여 거래시에는 공공 무선 LAN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다.


- 다크 웹 거래에서는 Reddit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전체적으로 거리는 있지만, 인터넷의 어둡고 교활한 측면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그 목적에 가장 적합한 곳은 Reddit일 것이다. 여기에는 다크 웹의 판매자와 구매자가 뉴스와 의견, 판매자에 대한 리뷰 등을 교환하는 포험이 있다. 가정을 밝히지 않는 방법, 다크 웹에서 주문한 물건을 받을 안전한 전달 장소를 만드는 방법, 경찰의 눈을 피할 때는 어떻게 할 것인가 등의 조언도 주고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