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역사상 최강의 전사 베스트 10

o2zone 2017. 1. 30. 15:46

우리의 역사는 전쟁, 싸움으로 이루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싸움에는 가장 뛰어난 전사들의 이름도 역사에 기록되어 있는데...솔직히 세계 역사상 가장 뛰어난 전사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영화 300에서 페르시아의 대군과 한판 싸움을 벌인 스타프타의 전사들...


콜로세움의 피 묻은 얼룩의 역사에서부터 아즈텍 인들의 용맹스러움 등에 이르기까지 아래 목록에 나오는 전사들은 우리들 뇌리에 깊숙이 박혀있다.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전사는 과연 누구라고 생각하는가요?


10. Zande Warrior

잔데족은 전쟁터에서 잔인함으로 유명한 중앙 아프리카 전역에서 두려워했던 부족이다. 그들은 심지어 무시무시한 외모를 갖기 위해 분장을 했으며, "맹렬하게 사람까지 먹어치운다"라는 것을 의미하는 "냠냠(nyam-nyam)"이라구 이웃 부족들이 이름을 붙였다는..



9. 이스라엘 방위군

IDF(Israeli Defense Force)는 이스라엘 최강의 특수 부대. 1948년 창설되었고, 지난 62년 동안 5개의 중요한 전쟁에서 이스라엘을 방어해왔다. 당면 목적은 이스라엘의 영토, 주권방어, 모든 적과 모든 형태의 테러리즘을 억제.


주요 임무는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와 함께 요르단강 서안과 가자 지구의 전반적인 안보를 확립하고, 이스라엘 내외에서 테러리즘과의 전쟁을 주도, 전쟁의 발발을 막기 위해 억지력을 유지하는 것.



8. Aztec Warrior(아즈텍 전사)

아즈텍 전사들은....두가지 목표 때문에 다른 집단을 공격한다. 하나는 영토를 넓힐려고, 또 하나는 바로 포로를 잡아 종교 의식의 제물로 바치기 위해서... 전쟁은 새로운 지도자가 선출되었을 때,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즉시 군사 작전을 수행했다고...기것은 문화의 중요한 한 부분이었다.



7. Maori 전사

마오리(Maori)족은 뉴질랜드의 원주민. 세계적으로 용맹한 부족으로 명성이 높다. 마오리 족들은 적들과 마주쳤을 때, "하카(Haka)"라는 의식으로 상대방의 혼을 빼놓는다. 용맹함과 사회적 지위를 과시하기 위해 얼굴에 정교하게 문신을 한다. 문신이 복잡할수록 용감하고 지위가 높다는...



6. 사무라이

이 일본인 검객들은 "전사의 길"을 의미하는 부시도(Bushido) 규범에 따라 삶을 영위했다. 사무라이는 가까이에서 모신다는 뜻에서 나온 말로, 본래 귀인을 가까이에서 모시며 이를 경호하는 사람을 일컬었다. 





5. 그린 베레

미 육군 특수부대의 정식 명칭은 ‘US Army Special Forces’, 말 그대로 ‘미 육군 특수부대’이다. 그러나 대중들에게는 ‘그린베레’라는 별명으로 더욱 유명하다. 대한민국 육군으로 치면 특전사에 해당하는 부대. 그린 베레의 대표적인 이미지는 영화 람보에서 볼 수 있다.



4. 닌자

일본 가마쿠라, 에도 시대의 첩보활동, 파괴활동, 침투 전술, 암살 등의 임무를 수행했었던 개인이 아닌 집단의 명칭이었다. 이들은 변장과 은신, 암살, 교란, 추리 등의 달인으로 자신의 모습을 숨기기 위해 얼굴에 가면, 복면, 인피면구 등으로 위장했다.



3. 네이비 씰

미국 해군의 특수 부대. SEAL은 바다, 공중, 지상(sea, air and land)을 의미하며, 육, 해, 공 어디서든지 전투가 가능한 전천후 부대라는 의미.



2. 델타 포스

델타포스는 정규군이 투입되기 힘든 상황에 뛰어들어 요인 암살, 인질 구출, 적 기지 파괴 등의 특수임무를 수행하는 미 육군의 특수부대이다.



1. 구르카(Gurkha)

네팔에서 온 이 무모한 전사들은 1814년 동인도 회사의 네팔 침공 당시 대영 제국의 눈을 사로 잡았었다. 그들의 기술과 용기에 감탄한 영국군은, 그들에게 싸울 기회를 제공했다. 구르카 인들은 이후 여러 차례의 전쟁(두 차례의 세계대전 포함)으로 수많은 국가(미국을 포함하여)를 위해 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