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 한 아름다운 여성 Top 5

5위 피렌체 데라뷔 아르헨티나에 살고있는, 이 아름다운 여성은 1976년에 건강한 남자 아이로 태어났다. 그녀는 성전환 수술을 받고, 남성에서 여성으로 호적도 바꾸고, 여성으로서의 인생을 걷고있다. 그녀가 하고 있는 일은, 배우로서 많은 TV 프로그램과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다. 사생활에서는 일반 남성과 결혼, 대리모 출산에 의해 쌍둥이를 가지고있다. 4위 캐롤라인 코시 캐롤라인 코시는, 1954년에 건강한 남자 아이로 태어나 "배리 케네스 코시"라고 이름 붙여졌다. 그녀가 20세 때, 성전환 수술을 결심, 여성으로 모델 활동을 하게된다. 당시는 아직 성전환을 한 사람에 대한 이해가 적었고, 그녀는 남성이었다는 사실을 숨기고 있었다. 그녀가 "007 영화 유어 아이즈 온리"에 엑스트라로 출연했을 때, 원래..

사람들 2017.11.30

갑작스런 실직, 패닉에 빠지기 전에 해야 할 5가지

일자리를 잃는 것은, 그 상황에 관계없이 결코 가벼운 일이 아니다. 대규모 감원, 팀 내 포지션 손실 등 이유는 어떻든 실업은 큰 고통을 수반한다. 갑자기 그런 상황이 닥치면, 어떻게 해야 할지... 우선 중요한 것은 당황하지 않는것. 대신 이 상황을, 기업과의 "교제"의 새로운 단계로 보면 좋다. 즉, 자신은 "매력적인 독신"이라는 생각, 독신이 된 현상을 이용하는 것이다. ■ 자유를 만끽한다 마지막으로 잠을 8시간 정도 푹 자거나, 맛있는 아침 식사를 했었던 것은 언제였을까? 손에 의한 자유를 활용하여, 책상에 구속되어 있던 시절에 꿈꾸었던 것을 생각해보자. 하루 동안 개최되는 단기 집중 강좌를 들을까? 아니면 애완견을 공원에 데려갈까? 자신이 행복한 기분이 될 수 있는 작은 일을 매일 실시, 태양 ..

먹고살기 2017.11.30

유전자 변형 생물의 위험을 막을 수 있는 "킬 스위치" 개발

유전자 변형 생물(GMO)이라는 기술은, 다양한 상황에 대한 저항력을 지닌 작물과 성장이 빠른 물고기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등 사용 방법에 따라서는 유용한 기술이다. 그러나 동시에 위협이 되기도 한다. 만일 빠르게 번식하면서도 강한 박테리아가 실험실에서 잘못되어 빠져 나와 버리면, 그것을 막을 수단은 있는걸까? 이에 대한 해결책은 "자기 파괴 DNA"이다. - 킬 스위치를 발동시켜 누설 한 생물의 세포와 유전 정보를 파괴 "Nature Communications"에 게재 된 논문에 따르면, 그것은 대상이되는 생물이 지정 영역에서 벗어났을 경우 최첨단 유전자 편집 도구로 DNA를 제거하여 세포와 유전 정보를 파괴한다. 이러한 소위 "킬 스위치"를 발동 시키면, 실험 동물과 독점 소유하는 생물이 자연 환경에..

과학 2017.11.29

공룡 알은 무슨색? 색깔의 비밀

최근의 연구에서는, 공룡의 피부나 깃털의 색깔도 예전에 생각했었던 것과 다르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지만, 실은 공룡 알 색깔도, 의외로 깨끗한 색깔로 되어있다는 것이 알려졌다. 그것은 조류 속에 있는, 유기 화합물 프로토포르피린이나 빌리베르딘 등 색소가 원인이라는 것이다. 이번에 미국과 독일의 고생물학자 팀이, Heyuannia huangi라고 하는 중국에서 발견 된 백악기 공룡 화석을 조사한 결과, 하이테크 기기를 이용하여 그 색소가 확인되었다. 이 발견은 앞으로 공룡 알 뿐만 아니라, 그들의 활동 등에 대해서도 뭔가 단서가 될지도 모르는, 중요한 단계가 될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팀은 중국에 보관되어 있던 알 화석을 모아, 깨끗하게 청소 한 후 몇개의 분광기로 조사했다고 한다. 이렇게 해서, 화학..

과학 2017.11.28

포르쉐, GPS를 사용하여 도난을 방지하는 차량 추적 시스템 개발

- 최신 기술로 클래식 자동차를 지키는 "포르쉐 클래식 차량 추적 시스템" 최근, 경매 등에서도 고가에 거래되고 그 가치가 주목받고 있는 클래식 자동차이지만, 수십 년 전에 생산 된 모델이라고 하는것은 지금처럼 보안 부분에서 첨단 기술화 되어있지 않았고, 2016년에 일본의 시즈오카에서 시가 10억 원이라고 하는 "페라리 F40"이 도난당했다는 뉴스를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기억하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표적이 되고, 어느 날 어제까지 있었던 애차가 차고에서 분실...이라고하는 슬픈 사건을 방지하기 위해, 포르쉐는 도난으로부터 클래식 자동차를 지키는 새로운 보안 시스템 인 "포르쉐 클래식 차량 추적 시스템"을 발표했다. - "포르쉐 클래식 차량 추적 시스템"은 GPS를..

먹고살기 2017.11.27

B-1B 랜서, 북한 미사일 기지 공격의 패스트 옵션

미국 해군은 11월 11일~14일, 원자력 항공 모함 3척을 투입 한 훈련을 실시했다. 그에 앞서 11월 2일에는 한반도 주변에서, 미국 공군의 2대의 B-1B 폭격기가 우리나라와 일본과 각각 훈련을 실시했었다. "우리나라와 일본, 2개국에서의 폭격기 지속적인 배치(CBP) 훈련은 사전에 계획된 것으로, 최근의 사건에 대응 한 것은 아니다"라고 미공군은 성명에서 말했다. 북한은 이 훈련을 "기습" 공격 훈련이라고 부르고 있다. 미국 국방부는 트럼프 대통령이 선제 공격을 명령 한 경우에 대비하여 북한 미사일 기지에 대한 공격 계획을 세우고 있다. 그 때, B-1B 랜서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공격 계획과 랜서의 능력을 살펴보자. ▲ B-1B 랜서는 B-52의 후계기로서, 1970년대에 개발 된 장..

군사정보 2017.11.27

직장에서의 이러한 불만은, 그만둬야 할 사인

직장에서 어려움에 직면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있다. 프로젝트 중에는 다른 사람보다 시간이 걸리는 것도 있고, 마감 시간에 늦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막판 스퍼트를 걸어 스트레스가 쌓인다거나 시간이 천천히 가지 않는 그런 느낌이 있다. 그럼, 일시적인 권태기나 혹은 전직 활동을 시작해야 할 징후 인 만성 정체기는 어떻게 구별하면 좋을까? 이 우울한 기분이, 다음 직장을 찾아야 할지도 모르는 사인이 되는 예를 몇가지 알아보자. ■ 기분이 뚝 떨어져있다 이전에는 두근 두근했었던 업무에 의욕이 나지않고, 이 일을 끝마치기에 살짝 귀찮다는 느낌을 받는다. 경비 보고서를 적지 않으면 안될 때, 책상에 불을 지르고 싶어지는 기분은 예전에는 있었나? 금요일이되면 왠지 즐거운 마음이 들지 않는데, 이전에는 있었나? 헉! 오늘..

먹고살기 2017.11.27

이집트가 테러로 지불 한 대가

무장 집단에 의한, 이집트 동부 시나이 반도의 아리슈 사원에 대한 테러 공격으로, 250명이 사망하고, 100명 이상이 부상당했다. 사상자의 대부분은 금요일 예배를 보러왔던 예배자들이었다. 이집트 사원에 대한 공격은 여러가지 측면에서 중요한 것으로 되어있다. 이 테러에 의한 범죄가 가장 중요한 큰 이유는, 이 사건이 시리아와 이라크에서 테러 조직 인 ISIS가 죽음을 맞이한 후 처음 발생한 테러 사건이라는 것이다. 실제로 이 테러는 ISIS의 죽음은, 테러와 폭력의 끝을 의미하지 않는다는 것만 아니라 오래된 폭력의 방법이 아직 계속 진행되리라는 것을 보여준다. 두 번째 이유에는, 아리슈의 테러가 이집트에서 일어난 것이다. 이집트 대통령은, 이 2주간, 확실하게 중동의 새로운 전쟁, 특히 레바논에 대한 전..

국제 2017.11.26

직장에 숨어있는 사이코 패스를 식별하는 8개의 사인

어떤 직장에서도 불쾌한 사람은 있는 법. 만약 그 사람이 사이코 패스라면, 그에 상응하는 해결책을 생각하지 않으면 안된다. 전문가에 따르면, 8가지 사인에 주목하는 것으로, 단지 성격에 국한된 어려움인가, 아니면 정말 사이코 패스인가를 판단할 수 있다고 한다. 영국, 웨스턴 민스터 비즈니스 스쿨의 켈리 빈센트 박사에 따르면, 전체 인구에서 차지하는 사이코 패스의 비율은 불과 1%에 지나지 않지만, 직장의 관리직에서의 비율은 7%로 뛰어 오른다고 한다. 이것을 알면, 옆의 책상에 앉아있는 사람이 사이코 패스 인지 아닌지 신경이 쓰일 것이다.... 직장에 숨어있는 사이코 패스의 8가지 징후 1. 표면적인 매력변덕은 좀 있지만, 수다스럽고 카리스마 풍부하고, 사람을 즐겁게 하는 솜씨가 뛰어나다. 2. 거짓말쟁..

먹고살기 2017.11.25

인류의 이루지 못한 꿈 "불로장생"이 죽음보다 무서운 5가지 이유

누구든지 자신이 죽는다는 것은 무서운 것으로, "불로장생"이라는 것은 어떤 의미로는 인류의 꿈이라고 말할 수도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불로장생"이 될 수 있다고 해서 그것으로 만사오케이라는 것은 아니라고 하는 5가지 이유가.... 1. 주위의 생명이 진화, 불로 불사의 인간은 따돌림의 상태가... 인류는 아직 진화의 도상에 있다고 많은 사람들이 믿고 있지만, 기껏해야 1000년 ~ 2000년 정도에는 그렇게 큰 변화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불로장생"이라고하는 이상, 예를 들어 100만년 후 지구에서 계속 살아가지 않으면 안되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현재의 과학의 힘으로는 미래에 인류가 어떻게 변화해나갈지 밝혀져 있지 않기 때문에, 미래의 이웃들은 현재의 인류와 외형부터 많이 다를지..

국제 2017.11.24

2018년은 "거대 지진 빈발"로 과학자들이 경고

과학자들은 2018년, 세계 각지에서 지진이 빈발 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지적하고 있다. 지구의 자전 속도는 일정한 주기로 변동하고 있지만, 현재는 자전 속도가 하루에 몇 밀리 초만큼 감소했고, 내년부터 회복주기에 해당한다고. 인류가 지구의 자전 속도의 변화를 체감할 수 없지만, 지구 물리학자들은 지구의 자전 속도를 매우 정확하게 측정, 밀리 초 단위의 변화를 기록하고 있다. 연구 결과로 자전 속도의 저하는 지진의 발생 빈도 증가와 관련이 있다고 볼 수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미국 지구 물리학회(AGU) 사이트 "AGU Publications"에서 올해 8월에 공개되었다. 지질 학자들이 1900년 히우 세계에서 발생한 진도 7.0 이상의 지진을 분석 한 결과, 대규모 지진은 약 32년 주기로 빈발하고 ..

과학 2017.11.23

해외 10대가 좋아하는 패션 브랜드 톱 10

젊은 세대는 온라인 쇼핑을 자주 이용하고, 나이키와 타겟 등 대기업 브랜드가 아닌 소규모 전문 브랜드를 선택하고 있다. 투자 은행 파이퍼 재프레이(Piper Jaffray)가 반년마다 발표하는 10대 소비자 동향 조사에서 보면.. 이 1년에 10대의 지출은 2% 감소했지만, 패션은 여전히 우선 순위가 높고, 쇼핑 예산의 38%를 차지했다.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10대도 늘고있으며, 17%가 온라인 쇼핑을 한 적이 있다고 응답, 지난해보다 2% 증가했다. 조사에 따르면, 10대는 소규모 전문적인 쇼핑을 좋아하고, 전통의 대형 브랜드를 피하고 있다. 10대에 인기있는 패션 브랜드 톱 10은 아래와 같다. ▲10위 슈프림(Supreme) 스트리트 계 브랜드 "슈프림"은 인기 아티스트 구찌 메인(Gucci M..

먹고살기 2017.11.23

다시 만나고 싶은 "좋은 인상"을 남기는 요령

얼핏 본 "외형의 모습"의 인상은, 단 몇 초 안에 결정된다고 알려져있다. 그 수초의 사이에, 뇌는 도대체 무엇을 어떤 순서로 결정하고 있는 것일까? 우리들이 어떤 사람을 봤을 때, 마음에 드는지, 마음에 들지 않는지는, 의사가 아니라 본능이 결정하고 있다. 다시 만나 일을 하고 싶을 때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뇌의 반응 순서대로 살펴보자. 그 순서라는 것은, 먼저 "복장등의 외관", 다음에 "행동및 몸짓", 마지막으로 "말투 등의 언어"라는 흐름이다. 이것은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니다. 인류, 600만년 전의 본능이다. ■ 건강 상태도 겉으로 나온다 인류는 그 옛날, 낯선 상대를 우연히 만났을 때, 적인지 아군인지, 접근할지 말지, 무기를 가지고 있지 않는지를 먼저봤다. 현대의 비즈니스 현장에서 ..

먹고살기 2017.11.21

"최고의 직장" 구글에서 일하는 것은 어떤 느낌?

복리 후생이 두껍고, 월급도 상당하다. 구글이 일하고 싶은 테크 기업 랭킹에서 단골인 것은 당연. 미국의 구인 채용 정보 사이트 "글래스 도어(Glassdoor)"에서, 구글 직원들은 회사에 별 5개 중에서 4.4의 점수를 주고, CEO 인 선더 피차이(Sundar Pichai) 씨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있는 CEO 중 1명으로 선정되어 있고...최신버전에서 "일하고 싶은 기업" 순위에서 4위에 올라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어떤 느낌일까? 글래서 도어 리뷰 중 구글 직원이 생각하는 "구글에 있는 것"의 매력을 짚어봤다. ▲구글은 직원을 파티와 버몬트에 스키 여행, 여름 피크닉에 초대한다. 현역 사원 중 한 명은 적고있다. "정말로 멋진 휴일 파티(월도프 아스토리아 및 뉴욕 공공 도서관, MoMA 등),..

먹고살기 2017.11.20

지구 최후의 하루는 44시간이 된다?

지구가 한 번 자전해서 도는 데는 몇 시간이 걸리는지 다 아실것이다. 바로 24시간이다. 이를 기준으로 하루의 길이가 정해진다. 그러나 아주 오랜 옛날에도 이와 같이 24시간이었을까? 그건 아니다. 처음 지구가 탄생할 무렵에는, 한 바퀴 자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5시간 정도라고 한다. 즉, 당시에는 하루라고 해봐야 고작 5시간 남짓밖에 되지 않았다. 이로써 알 수 있듯이, 지난 45억년 동안 지구의 자전 속도는 계속해서 느려져 왔다. 아주 미세하게 말이다... 그 가장 큰 원인을 달의 인력에서 찾을 수 있다. 그 때문에 조수 간만의 차이가 생기고 바닷물과 바다 밑바닥 사이에 마찰이 일어나 지구의 자전에 지속적으로 브레이크가 걸리고 있다. 그렇기는 하지만, 이 브레이크에 의해 느려지는 지구 자전의 속도는 ..

과학 2017.11.20

세일럼 마녀 재판에서 행해졌던 마녀를 구별하는 8가지 방법

세일럼 마녀 재판은, 미국 매사추세츠 주 세일럼 마을(현재의 댄 버스)에서 1692년 3월 1일에 시작된 공포의 재판으로, 200여명의 주민이 마녀로 고발되어, 19명을 처형되었고 한명이 고문 중 압사, 5명이 옥사했다. 불합리한 망상, 전혀 근거없는 이 무서운 재판은 엄격한 주의에 내몰린 집단 히스테리 폭주의 예로 유명해졌다. 마녀의 낙인이 붙여진 그들은, 잔인하고 참혹한 방법의 재판에서 그 죄가 "입증"되었다. 여기에서는 세일럼 재판에서 열린 마녀임을 증명하는 8가지의 방법을 살펴보기로 하자. ▲실태없는 증언 이 유형의 증거는, 꿈과 환시 속에서 어떤 인물이 악마의 명령에 따라 마술을 행하는 것을 봤다는 고발자들의 주장에 근거한다. 악마는 모습을 갖는다는 것이든가, 그 본인의 허가없이 몸 속에 들어갈..

국제 2017.11.19

페이스북은 50년 후에는 죽는다? 미국인 80%가 그렇게 생각

미국인의 대부분은, 페이스북은 향후 50년 안에 죽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한편, 구글은 50년 후에도 살아남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많고...324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보고서에서 이와같은 결과가 나왔다. 미국의 주요 테크계 대기업은 그 사명의 머리 글자를 따서, "GAFA"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 구글,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의 미래를 사람들은 이렇게 구상하고 있는 것이다. 4분의 3 이상의 미국인들은 구글이 앞으로도 평안 무사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18~34세)에서 이 경향은 현저한데 38%가 구글의 미래를 낙관하고 있다. 35세 이상에서는 이 수치는 31%였다. 반면 페이스북의 50년 후를 낙관하는 사람들의 비율은 불과 17%에 지나지 않는다. 일상 생활에 필요한..

정보통신기술 2017.11.19

최신 기술이 가득! 하이테크 SUV 10선

미국에서는, 차를 산다면 "대는 소를 겸한다(큰 것이면 작은 것 대신으로 쓸 수 있음의 비유)"라고 한다. SUV와 픽업 트럭의 인기는 여전하다. 크로스 오버 SUV는 어느나라에서도 인기다. SUV라고 해도, 각각 특징이 있다.이번에는 최첨단의 기능을 가득 품은 SUV를 알아보자. 1. 볼보 XC90 거주성이나 럭셔리 함이 특징, 하지만 그것뿐만이 아니다. 예를 들어, 4개의 카메라로 차량 주변을 확인할 수 있는 360도 카메라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은 주차시 운전자를 대신하여 핸들을 조작. 긴급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기능을 비롯해 보행자와 자전거 타는 사람을 감지하는 기능, 우회전시 마주오는 차량을 감지하는 기능 등 볼보가 자랑하는 다양한 안전 기능을 탑..

먹고살기 2017.11.18

기후변동의 위기에서 문명을 구하기 위한 4가지 혁신적인 계획

"지구를 아름답게 만들자"라고 주장되고 있는 요즘, 음식점에서는 나무 젓가락이 에코 젓가락으로 개조, 회사에서는 냉방 온도를 높게 설정, 일반 가정에서는 자동차를 전기 자동차로 개조, 지붕에 태양 전지 패널을 설치하는 등 어떻게 든 지구 온난화에 제동을 걸려는 움직임이 활성화되고 있다. 그러나 케임브리지 대학 극지 해양 물리 그룹(Polar Ocean Physics Group)의 피터 와담스 교수에 따르면, 그 정도로는 그다지 의미가없는 일인지도 모른다. 그는 50년 가까이 바다의 얼음을 연구해 온 인물이다. 그러한 그는 "배출 삭감은 파멸적인 결과를 방지하는데에 충분하지 않다"고 말한다. 와담스 교수가 제시하는 문명을 구하는 방법은 이렇다. 1. 카본 진공온난화를 막는 하나의 방법은, 현재 지구를 가열..

과학 2017.11.17

1900년에 그려진 100년 후의 미래 예상도

1900년에, 독일의 초콜릿 제조 회사 "Theodro Hildebrand & Sohn"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초콜릿 상자에 봉인하고 있었던 것은, 100년 후의 미래를 그린 일러스트 카드이다. 초콜릿을 먹은 후에도 그 카드로 100년 후의 미래가 예상대로 되는지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것이다. 5살 때 먹었다면, 105세, 10세라면 110세. 먹은 사람은 장수해야 한다지만, 그 때문에 열심히 노력 할수도 있지 않았을까?... 어쨌든, 1900년의 독일 사람들이 예상하고 있던 미래가 현실로 되었는지 여부는 당시의 사람들을 대신하여 지금 살고있는 우리가 검증해보자. 일러스트는 빅토리아(1837~1901) 시대의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새로운 발명품을 이용하여 일상 생활이나 레저를 즐기는 밝은 사회가 그려..

국제 2017.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