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에 일하고 싶은 "최고의 직장" 베스트 Top 20

미국 구인 구직 사이트 글래스 도어가 매년, "최고의 직장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10년째를 맞이한 올해 순위에서 대상이 된 것은, 종업원 수가 1000명을 넘고, 2016년 11월 이후에 이 사이트에 접수 된 직원 평가가 75건 이상인 기업이다. 대상 기업은 직원 평가에 따라 만족도, 경력 기회, 보상, 일과 생활의 균형, 사업 전망 등 여러 관점에서 평가되었다. 올해 1위를 차지한 것은, 작년보다 한계단 순위를 올린 페이스북이다. 허위 정보의 확산 및 사용자에 대한 심리적 영향에 관한 연구 결과 등으로 비판적인 눈이 쏠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의 매출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약 1만 7000명의 직원의 사기가 높고, 회사에서 일하는 장점으로서는 직장의 복리 후생과 현명한 인재와 함께 일하는 ..

먹고살기 2017.12.31

자동차의 100년간의 변천을 잘 알 수있는 영화 "100 Years of Cars"

가솔린 자동차가 탄생하고, 생산 라인에 의한 양산화가 실현 된 것은 1910년대의 일. 그로부터 약 100년이 지난 현재는 전기 자동차도 등장하고, 자동차의 전환기가 찾아 오려하고 있다. 그런 100년의 자동차의 변천을 해외 미디어 Glam이 공개하고 있는 영화에서 확인 할 수있다. ▲1910년대를 대표하는 차량으로 선출 된 것은 1917년제의 오번. 오래된 영화 등에서 볼 수 있는 고전적인 형태를 하고 있다. ▲프론트 그릴에있는 커다란 2개의 라이트... ▲휠의 디자인이 매우 특징적 ▲혼은 사이드에.... ▲사이드 미러는 운전석 쪽에만 붙어있다. ▲1920년대는 링컨에서 1922년에 등장 한 자사 최초의 승용차 "모델 L". 시속 약 130km로 주행 가능한 것으로 화제가 되었을 정도... ▲프론트 그..

국제 2017.12.29

원격 무선 충전 Wattup, iPhone 9에 탑재할까?

무선 충전 기술 개발을 행하는 Energous가 현지 시간 12월 26일, 자사의 원격 무선 충전 기술 "Wattup"이, 미국 연방 통신위원회(FCC)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Apple과의 제휴 관계가 소문이 나있는 이 회사의 무선 충전 기술이 iPhone에 탑재되는 날도 머지않은 것 같다. - 약 90cm 떨어진 곳에서 동시에 여러 기기를 충전 가능 Energous 무선 충전 기술 "Wattup"은, 약 3피트(90cm) 떨어진 위치에서도, 동시에 여러 장치를 충전 할 수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의 통신 규제 당국 인 FCC의 인증을 획득 한 것은, 일반 소비자 제품의 발매에 다가설 수 있는 큰 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 어떠한 Apple 제품도 의식하지 않고 충전 가능 iPhone X와 iP..

모바일 2017.12.28

집중력은 43세가 최고? 인간의 뇌의 피크 연령

내 능력의 피크는 이미 지났을까? 그렇게 느껴본 적이있는 사람은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지능에 한해서 말하면, 앞으로 새로운 능력의 절정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 다른 사람의 감정을 헤아리는 능력이나, 기본적인 계산 능력처럼 중년기 혹은 그 이후까지 절정에 도달하지 않을수도 있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의 인지 과학 연구원에서, 노화에 따른 지능의 변화에 관한 연구를 이끄는 조슈아 하트숀(Joshua Hartshorne) 씨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대부분의 연령에 있어서도, 어떤 능력에 대해서는 향상이, 어떤 능력에 대해서는 저하가 보인다" 연구팀은 10세에서 90세까지 수천 명을 대상으로 단어 암기, 얼굴 인식, 이름 기억, 계산 등의 능력에 대해 조사했다. 결과, 연령에 관계없이 거의 모든 연령..

과학 2017.12.24

아시아가 열광하는 가상 통화 "리플", 시가 총액은 3위

아시아 사람들의 열광이, 서양인들에게는 그다지 생소한 이름의 가상 통화 가치를 끌어올렸다. 12월 21일에 가상 화폐 "리플(Ripple)"의 가격은 57.2% 상승해, 처음으로 1달러를 돌파했다. 시가 총액은 462억 달러를 넘는 규모로 성장했다. 리플은 12월 22일 현재, 시가 총액에서 비트 코인, 이더리움에 이어 3위를 달리고 있다. "아시아 인들은 리플에 열광하고 있다"고 모스크바 본사의 가상 통화 투자 펀드 "Polynom Crypto Capital"의 CEO Alexey Ivanov는 말하고 있다. 리플 급등의 배경에는, 아시아에서의 투기적인 투자가있다. 한국 거래소 "Bithumb"에서의 거래 볼륨은 21일만에 25% 증가, 홍콩의 "Bitfinex"에서도 10% 증가했다. 리플은 2012..

먹고살기 2017.12.23

역사상 가장 위대하고 영향력 있었던 혁명 Top 10

혁명....혁명이라고 하면 뭐가 떠오르는가요? 가장 최근에 일어난 사건이라고 한다면, 2011년 이집트에서 독재를 하고있던 무바라크 대통령이 대규모 시위에 의해 사임 한 이집트 혁명이 있었다. 혁명이란 광의로는 근본적인 사회 변혁이 일어날 수 있지만, 역사적으로 지배 권력이 하층 계급에게 전복되는 것을 말한다는. 왕이나 귀족이 자산가 시민(부르주아)에게, 부르주아가 평민(일반시민)에게 더 나아가 노동자(프롤레타리아)에 권력을 빼앗긴다라는. 혁명과 비슷한 말로 쿠데타라는 것이 있지만, 이것은 투쟁보다는 간단하게 권력자가 바뀌는 것으로, 반드시 계급 투쟁은 아니라고해야... 그래서 516은 혁명이 아니고 쿠데타라고 해야 맞을 것이다. 어쨌든 지구 역사상 가장 위대했고 영향력 있었던 혁명 Top 10을 살펴보..

군사정보 2017.12.23

식물도 스파이로 활용할 계획이라는 미군

아래 사진은 미국의 B급 공포 영화 "리틀 샵 오브 호러"의 우주 식물이므로 본문과는 별로 관계없을지도 모르지만, "이상한 식물"이라는 점에서는 관계가 있을지 모르겠다. 기존의 스파이라고 하면 고도로 훈련된 인간이었다. 그러나 미군은 적을 압도하기 위해서, 식물의 유전자를 변형시켜 생물 공학을 이용한 식물에 의한 스파이 네트워크의 구축을 노리고있다. 미국 방위 고등 연구 계획국(DARPA)이 개발중인 식물은, 비밀 실험실에 잠입하거나, 근접 전투에 도전하거나하지는 않지만, 그 대신에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화학 무기 성분과 전자기 펄스 등을 감지한다. - 식물의 특성을 이용하여 원격지의 상황을 캐치 본 프로젝트의 명칭은 "첨단 식물 기술(Advanced Plant Technology/APT)"라고 한다. D..

군사정보 2017.12.21

2018년에도 미국의 M&A 시장의 호조가 계속 될 3가지 이유

2017년은 M&A의 한 해였다. 반도체 메이커의 브로드 컴(Broadcom)은, 퀄컴(Qualcomm)을 1000억 달러에 인수하려고 시도하고 있으며, 이것이 실현된다면 테크 기업 인수 사상 최대 규모. 9월에는 미국 항공기 엔진, 기계 대기업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스(United Technologies)가 미국 항공기 전자 부품 업체 인 로크웰 콜린스(Rockwell Collins)를 300억 달러 이상에 인수하기로 합의. 11월 하순에는 패스트 푸드 체인 "Arby"를 소유하고 있는 로크 캐피탈(Roark Capital)이 버팔로 와일드 윙스(Buffalo Wild Wings)를 약 29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자산 관리 회사 로버트 W 베어드가 집계 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2017년 M&..

먹고살기 2017.12.20

비오는 날, 연애가 잘 되는 이유

몇일 전부터 데이트 날짜를 손꼽아 기다린 당신.... 화창하고 맑은 날씨를 기대했지만...ㅠ.ㅠ 비가 주룩주룩 내려 실망했던적은 있는가요? 맑은 날의 상쾌감을 만끽하며 데이트를 즐길려고 했는데...추적 추적 내리는 빗속에서 우산을 쓰고..어쩐지 기분이 착 가라 앉을것 같지요~~ 그러나 기상캐스터이며 날씨 전문가들은 "비오는 날은 데이트 하기에 딱"이라고 한다. 뭣때문에? Why? ㅎㅎ 당신은 어떤가요?비가 오면 일단 차분해지는건 있는데....좌우간에 그 원인은~~ ♥ 비오는 날에 연애가 더 잘 되는 이유ㅋㅋ 딱히 비온다고 해서 잘되는 건 아니다. 그냥 그렇다는 이야기다. 분위기와 주변 여건은 어느정도 잘 될것 같은 소지를 주는데....당사자들이 잘 해야~~ㅋㅋ 어쨌든 전문가들이 말하는 이유는~~비가 온다..

과학 2017.12.20

역사속 사라진 직업 11가지

이 지구상의 직업은 도대체 어느정도 있을까? 새로운 직업이 속속 탄생하고 있지만, 그에 반해 사라져가는 직업도 무수히 많다. 지금 생각해보면, "뭐 이런 직업이 있나?"라고 생각되겠지만, 당시에는 필수적이었던 직업 11가지를 소개할까 한다... 당시에는 많은 사람들이 선망의 대상으로 여겼던 직업도.... 1. 쥐 사냥꾼 유럽에서는 전염병의 원인이 되는 쥐를 줄이기 위해 사냥하는 사람을 직접 고용했다. 악취 풍기는 하수도에서의 사냥도 빈번했고, 또한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는데, 많은 남자들이 쥐에게 물려 부상을 입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2. 완전 수동, 창문을 노크하여 깨워주는 알람 시계 알람 시계가 보급되기 전까지는 이런식으로 사람을 깨웠다. 전날 몇시에 깨워달라고 하는 의뢰가 들어오면 그 시간에 맞춰 ..

먹고살기 2017.12.19

북한에 대처하는 미 의회의 7가지 옵션

미국 의회 조사국(CRS)는, 높아지는 북한의 위협에 대해 미국이 향후 취할 수 있는 7개의 군사 옵션 안을 내놓았다고 하는데...과연 그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북한에 대한 옵션은, 트럼프 대통령과 각료들이 "모든 옵션들이 테이블 위에있다"고 발언 한 것처럼, 미국의 군사력과 전략의 폭을 나타내는 것이지만, 그 안에는 놀라운 것도 있을 법하다. 예를 들어, 모든 옵션이 무력 행사를 뜻하는 것은 아니다. 그 중에는 미국이 정상적으로 행동하는 것도 있고, 우리나라에서 미군이 완전 철수한다는 것도 있다고. 미 의회가 갖고있는 대북 군사 옵션을 알아보자. ■ 현상 유지 간단히 말하면, 미 국무부가 북한에 대해 제재와 외교적 해결책을 모색하는 한편, 미군의 정상적인 활동과 연습은 계속하는 옵션이다. 어디..

군사정보 2017.12.18

미국의 급여 증가율이 빠른 대학의 전공 베스트 Top 10

일자리를 찾을 때, 입사시 급여가 높은 회사가 쏠리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급여 증가율은 작업에 따라 크게 다르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도 중요하다. 급여 정보 사이트의 페이 스케일(PayScale)은, 급여의 증가가 빠른 전공과 느린 전공 과정에 대한 데이터를 포브스에 제공했다. 이 사이트는, 200만 명 이상의 대졸자를 대상으로 경력 초기(근속 연수 5년 이하)와 중기(근속 연수 10년 이상)의 급여 평균값을 비교했다. 489의 전공 과정을 분석하고 순위를 작성했다. 이 급여에는 기본급 이외에 상여금, 이익 배분, 칩, 수수료 등의 특별한 보상이 포함되어 있는 반면, 주식 보장과 퇴직 수당은 포함되어 있지않다. 랭킹 톱 10은 다음과 같다. 1 위 석유 공학초기 급여 : 9 만 4600 달러 중기 급..

먹고살기 2017.12.17

죽음의 순간,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중환자 실에서 일하는 캐나다 의사가 매우 이상한 사례를 경험. 손을 쓸 수 없게 된 4명의 환자의 생명 유지 장치를 분리 한 결과, 임상적으로 완전히 사망으로 진단되었던 1명에게서 두뇌 활동이 나타났다는 것이다. 환자는 심장 정지와 빛 반사의 무반응 등에 의해 사망이 확인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0분 이상 깊은 잠에 빠져 있을때 발생하는 것과 같은 뇌파(델타파 클러스터)가 나타났다. 이것은 쥐의 목을 자른 후 보이는 갑자기 "죽음의 뇌파(Death Wave)"와는 전혀 다른 현상이다. - 심장 박동이 완전히 정지했는데, 뇌 활동이 계속된다는 수수께끼 "1명의 환자에게서는, 심장 조율과 동맥 압력이 완전히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의 델타파 클러스터가 지속했다"고 캐나다 웨스턴 온타리오 대학의 팀은 보고했다...

과학 2017.12.17

프로 스포츠 선수의 평생 소득 베스트 Top 25

프로 농구 리그 NBA 선수를 2003년에 은퇴 한 마이클 조던은, 그 후에도 새로운 엔도스먼트 계약 등을 통해, 프로로 된 이후의 생애 연봉을 계속 늘리고 있다. 프로 입단 한 1984년부터 올해 6월말까지의 총 수입은 총 18억 5000만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클 조던 조던은 프로로 된 이후, 청량 음료 게토레이, 의류 브랜드 헤인즈와 오클리 등 수많은 브랜드 사이에서 엔도스먼트 계약을 맺어왔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크게 후원해온 것은 스포츠 용품 업체 나이키다. 조던이 프로 입단 한 그 해에 5년간 약 250만 달러의 계약료 외에 제품의 로열티도 지불하기로 합의했다. 프로 골퍼 타이거 우즈 역시 엔도스먼트 계약으로부터 상당한 수익을 얻고 있으며, 평생 수입은 17억 달러로 추산된다. 스..

먹고살기 2017.12.16

7nm 공정 칩을 사용 할 스마트폰 제조사는 애플과 삼성뿐?

Apple의 iPhone X와 삼성의 Galaxy S8 시리즈 등에 채용되고 있는 칩은 10nm 공정으로 제조 된 것이다. 이 제조 공정의 숫자가 작아 질수록 회로 선폭이 미세하게 되어, 칩의 소형화 및 속도 향상이 가능하게 되기때문에, PC및 스마트폰 등의 디지털 기기에 사용되는 칩은 해마다 제조 공정이 미세화 되어가고 있다. 그러던 중, 2018년에 등장하는 스마트폰에서는 Apple과 삼성의 단말기 만 7nm 프로세스 칩을 탑재하게 될지도 모른다고하는 보도가 나왔다. Qualcomm은 스마트폰용으로 출시 된 "Snapdragon 845"를 생산하기 위해, 7nm 공정에 진출하는 것이 아니라, 삼성의 10nm 프로세스를 채용하기로 결정. 또한 반도체 메이커 MediaTek도, 2018년 상반기에 생산을..

모바일 2017.12.14

비타민을 먹으면 소변이 노랗게되는 이유

건강을 보조해주는 영양제는 시중에 많이 나와있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을 섭취 한 후 화장실에 가면 깜짝 놀랄 때가 있다. 소변이 놀라울 정도로 노랗기 때문이다. 왜 그렇게 노랗게 되는걸까? 그 이유를 알아보면~~ - 비타민 B2가 관계하고 있다 제1요소는 비타민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리보플라빈=비타민B2". 일부 연구에서는 섭취한 것에서 약50%의 리보플라빈은 과잉 섭취이고, 소변과 함께 체외로 배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리보플라빈 자체가 먼저 노란색 색소를 하고 있다. - 또한 푸른 빛을 흡수 소변에 많이 포함된 리보플라빈이 노랗게 보이는 이유. 그것이 두 번째 요인 인 "전자파"이다. 빛은 전자파. 이 전자파 가운데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이 빛이고 가시 광선이다. 가시 광선에 해당하는..

과학 2017.12.14

결혼 전에 알아야 할 "돈"에 관한 10가지 사실

밀레니얼 세대의 미국의 젊은이들은, 부모 세대 정도로 일찍 결혼을하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전통적인 결혼을 하는 사람은 오래전부터 줄어들고 있다. 미국 벤틀리 대학이 최근 발표 한 논문에 따르면, 싱크 탱크 인 도시 연구소의 조사 결과, 미국의 평균 초혼 연령은 여성이 27세, 남성이 29세임이 밝혀졌다. 1960년에는 여성이 20세, 남성이 23세였다. 또한, 혼인율도 70%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다른 세대의 혼인율은, 전기 베이비 붐 세대가 91%, 후기 붐 세대가 87%, X 세대가 82%였다. 또한 조사 기관 퓨 리서치 센터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의 25%는 평생 독신으로 보낼 수 있다고한다. 단지, 그래도 밀레니얼 세대의 4분의 3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결혼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먹고살기 2017.12.13

사람은 정말 "하얀 치아"에 연연해야 하는가?

미소에 살짝 보이는 빛나는 하얀 치아는 건강과 신선함의 상징으로 받아들여, 연예인이나 영화 배우, 혹은 야구 선수 중에도 새하얀 치아를 자랑하는 사람을 자주 볼 수 있다. 반대로 말하면 노란색이나 갈색으로 물들기 쉬운 치아에는 좋지 않은 이미지가 풍기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치아 색이 침착되어 있다고해서 치아의 질이 좋지 않다는 것은 결코 아니라는 것이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이나 영국 등의 국가에서도 "치아 미백"은 인기있는 치과 조치의 하나가되고 있다. 그 조치 방법은 다양하고, 치아에 묻은 색소나 얼룩을 제거하는 "클리닝"으로 약 등을 사용하여 치아 자체를 희게하는 "화이트닝" 등 다양하다. 그러나 치아 색깔이 침착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반드시 "치아의 건강 상태가 나쁘다"라는 것으로 ..

건강 2017.12.12

정치 헌금이 많은 군사 기업 톱 10

록히드 마틴, 보팅, 노드롭 그루먼 등 3개사는 최근 전투기용 레이저 무기 개발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 3개사는 최근 2년간의 선거 주기에 있어서, 업계에서 가장 고액의 정치 헌금을 하고있다. 정치 자금을 감시하고 있는 단체 Center for Responsive Politics(CRP)가, 연방 선거 관리위원회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신의 분석을 발표했다. CRP가 발표 한 수치에는, 외부 단체나 폴리티컬 액션 코밋트(PAC : 기업이나 단체가 정치 헌금을 하기 위해 만든 조직)에 제공된 자금도 200 달러 이상 개인 기부가 포함된다. CRP에 따르면, 대부분의 경우 기부는 기업 본체가 아닌 기업의 PAC 직원 및 소유자 또는 직계 가족 명의로 이루어진다. 정치 헌금이 많은 군사 기업 톱10을 살펴..

군사정보 2017.12.12

국제 우주정거장에서 절대로 보고싶지 않은 사진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쓰레기가 우주에서는 치명적일 수도... 영국인 우주 비행사 인 Tim Peake 씨에 의해 촬영 된 이 사진. 이것은 국제 우주 정거장의 관측용 모듈 "큐폴라"의 유리에 생긴 단 7mm의 상처다. 이것은 우주의 쓰레기가 맞아 생긴 것이라고. 일단 큰 균열은 아니고, 더구나 국제 우주 정거장의 유리는 여러 층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직접적인 위험은 아니지만, 그래도 소름끼치는 것이다. 그것보다 놀라운 것은 "쓰레기"의 크기다. 이것은 아마도 "몇 미크론의 작은 페인트 벗겨진 것 또는 금속의 작은 조각"에 의해 생긴 상처라고 유럽 우주국은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지구에서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수 미크론의 쓰레기가 궤도 속도에서는 이렇게 큰 상처를 남겨버린다. 알고 있겠지만, 우주..

과학 2017.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