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2050년까지 죽음을 초월한다고 주장하는 영국 학자

태어날 때부터 사람은 죽음이라는 목표를 향해 계속 걸어간다. 그 속도의 차이는 있지만, 누구도 피할 수없는 것이 현실이다. 고대 로마 시대부터 전해지는 "메멘토 모리(자신이 죽는다는 것을 잊지마라)"는, 자칫 간과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은 "죽음"을 일깨워주는 말이다. 피할 수없는 숙명과 마주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지만, 동시에 인류는 그것을 피하는 방법도 모색 해왔다. 의료 기술은 놀라운 속도로 발달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죽음은 피할 수 없다. 그런데, 인간은 곧 불멸을 손에 넣을 것이라고 주장하는 과학자가 있다. 과연, 그 미래 학자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사람은 과학 기술의 힘으로 죽음을 극복 할 수있는 것일까? - 미래 학자들이 예측, 인류는 2050년까지 죽음을 초월하는 이러한 예언을 하는 것은, ..

국제 2018.02.28

멘탈 붕괴 시키는 절벽 위의 유리 통로 깨지는 소리

중국 하북성 한단시의 관광 명소로, 우뚯 솟은 타이항 산맥의 산 절벽에 만들어져 있는 스릴 만점의 유리 통로가 화제가 되고있다. 높이 약 1180m의 위치에 만들어져 있는 유리에는, 무려 보행자가 통과하면 갑자기 균열이 생기기 시작하는 장치가 설치되어 있고, 더구나 사운드까지 리얼해 사람들의 혼을 빼 놓는다고... 갑자기 발밑 유리 바닥에 균열이 가버려 무릎을 꿇어버리는 사람. 정말 보기만해도 뒤덜미가 서늘해지는. - 아래는 절벽. 절벽에 만들어진 유리 통로 2017년 10월에 공개 된 이 동영상은 중국 북부의 타이항 산맥에 설치된 길이 266m의 유리 통로. 절벽의 1180m의 높이에 설치되어 있는 유리 통로는, 꽤 개방적이며, 주위는 산들이 넓게 퍼져있고, 아래는 계속 바닥이 그대로 보이는 아슬 아슬..

국제 2018.02.28

돌연변이 유전자 연구로 미래 실현될지도 모르는 슈퍼 능력

모든 사람들은, 슈퍼 히어로 같은 능력을 갖고 싶다고 생각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괴력, 순간적으로 다리가 고무처럼 늘어나고, 독에 강하고, 전기가 통하지 않는 등 하지만, 이미 일부 사람들은 이러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 능력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그것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유전학자는 좋은 능력을 발휘하는 돌연변이를 특정하고 있다고 한다. ◆ 최강의 다리 사람은 달린다는 기본적인 능력이 있다. 그 중에는 특출난 사람도 있지만, 그 근원은 트레이닝 및 스테로이드 등이 아니다. ACTN3라는 유전자가 드물게 돌연변이하여, 특수 물질을 만들기 쉽게 만들 수있다. 그것은 α 액티닌 3라는 단백질로, 근육 섬유의 빠른 움직임을 도우는 것이다. 이것이 증가할수록, 근육의 힘을 폭발시켜 쉽게 주행..

과학 2018.02.27

당차게 외계인의 존재를 인정했던 7명의 정부 인사

우리 일반인과는 입장이 다르지만, 국가의 기밀을 쥐고있는 입장에있는 정부 요인이라고 해도 UFO와 외계인의 존재를 인정하는 사람들이 있다. 뭔가 확실한 증거를 쥐고있는 것일까? 여기에서는 공식적으로 외계인의 존재를 인정했던 7명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1. 존 포데스타(미국 정부 요인) 존 포데스타 씨는 오바마 대통령의 고문으로, 지난 선거에서 힐러리 클린턴의 선거 대책 잭임자를 맡았다. 포데스타 씨는 지난 몇 년 동안 UFO와 외계인의 비밀을 밝혀 내려고 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 노력의 결과가 크게 여문 것은 없었지만, 몇 가지 중요한 서류를 공개하는 것에 성공한 것이다. 그는 힐러리 클린턴과 확약하고, 만약 그녀가 선거에 이겼었다면 UFO에 관한 정보를 공개하도록 부탁했다. 그러나 경선에서 클린턴이 패..

과학 2018.02.27

지구에 남긴 빙하기의 손톱 자국 9선

두꺼운 얼음에 의해 맨해튼 섬이 덮여져버렸다. 2만여년 전의 빙하기 때 일이다. 장소에 따라 3km 이상의 두께를 가진 빙하가 육지를 흐르고, 산과 바위를 깎아버렸다. 사실 우리는 현재도 빙하기를 살고있다. 전문적으로는 더 온난 한 간빙기에 해당된다. 빙하기의 대부분은 녹아 없어졌지만, 그 흔적은 얼마든지 남아있다. 여기에서는 그러한 과거의 빙하가 남긴 9군데의 흔적을 살펴보자. 1. 미국 오대호빙하가 오대호를 만들었다. 그 과정은 이렇다. 빙상이 흘렀을 때, 암반에 거대하고 깊은 상처를 낸다. 기후가 온난하게 됨에 따라 빙하는 녹고 거기에 물과 침전물이 남게된다. 이렇게해서 오대호의 완성. 빙하에 의해 만들어진 수역은 이것만이 아니다. 예를 들어, 뉴욕의 핑거 레이크스도 그렇다. 2. 네스호네시가 살고..

과학 2018.02.25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정점 찍고 내려가는 일만 남았나?

2017년 4분기(2017년 10월~12월)의 세계 스마트폰 매출이 약 4억 800만대로, 2016년 4분기에 비해 5.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 조사 기관 인 Gartner에 따르면, 이 회사는 2004년에 매출 조사를 시작한 이후, 마이너스 성장이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 - 피처 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전환 속도가 둔화 Gartner는 같은 분기 스마트폰 매출이 떨어졌던 이유를 두 가지 들고있다. 질높은 "초저가" 스마트폰이 시장에 존재하지 않고, 사용자가 고품질의 피처폰을 선택하는 현상이 일어나고, 피처폰에서 스마트폰으로의 업그레이드 속도가 둔화했기 때문이라는 것이 하나. 또 하나는, 스마트폰 구입시 고품질 모델을 선택하고, 그것을 장기간 사용하는 경향이 높아졌기 때문에, 교체 주기..

모바일 2018.02.25

"좋은 질문"을 할 수있는 사람이, 가장 이득을 보는 이유

당신에게, 신문은 어떻게 사용되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보 수집을 위한", "뉴스를 확인하기 위해"라고 대답할 것이다. 하지만, 만약 "비오는 날에 신문은 어떻게 사용합니까?"라고 물으면, 젖지 않게하기 위해 사용한다는 생각을 하지않을까? 신문사는 당연히, 신문을 읽을 거리로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그것을 얻는 측인 우리들도, 읽을 거리로 소비한다. 그러나 아이디어라는것은, 주어진 의미와는 다른 각도에서 보고 의미를 새롭게 발견하는 것이다. 즉, 신문에 새로운 관점을 부여하는 것으로, "따뜻하기 때문에 이불 대신 사용할 수 있을지도", "청소 때 창문을 닦는 걸레로 사용해도 되겠지" 등 다양한 용도(의미)를 생각해내는 것이다. 이와 같이 하나의 개체에 대해서, 여러 기능을 찾을 수 있는 관점을 어느정..

먹고살기 2018.02.24

청동기 시대에 만들어진 철제 무기와 도구의 비밀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청동기 시대의 철제 무기와 도구는 모두 운석에서 추출한 소재로 만들어진 것일지도 모른다고. 이 발견은, 철광석으로 철을 제련하는 기술을 인류가 발명하기 전에 만들어진 철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전문가에게 통찰력을 제공 해준다. - 청동기 시대의 발굴품은 운석 유래의 금속이 다량 함유되어 있었다. 지금까지의 연구에 의해, 투탕카멘의 매장품 인 단검 등, 청동기 시대의 발굴품중에는 운석 유래의 금속으로 만들어진 것이 있음이 밝혀졌다. 이번 최신 연구는 그것이 어느 정도 일반적인 것이었는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 인것이다. 프랑스 국립 과학 연구 센터의 알버트 얀본 씨는 이집트, 터키, 시리아, 중국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유물을 X선 형광 분광계로 분석하고, 모두 기원이 동일하다는..

국제 2018.02.23

NASA 우주 비행사 연봉은 얼마?

NASA의 우주 비행사는,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하여 우주 비행사로 선정된다. 우주 비행사의 연봉은 정부의 급여표에 근거하는데, 급여 등급 GS-12 또는 GS-13에 해당한다고. 2018년 급여표에 따르면, 우주 비행사의 연봉은 6만 3600 달러에서 9만 8317 달러 사이라고 한다. 스페이스 X의 창업자 엘론 머스크와 같은 기업이 강력하게 진화 한 로켓을 발사, 새로운 우주 개발 경쟁을 표방하며, 최초의 유인 비행 준비를 진행하고 있는 지금은, NASA로의 취칙을 생각하기에는 최고의 시기. 하지만, 우주 비행사가 되기 위해서는 엄격한 조건을 통과해야 한다. 예를 들어, 미국 국적, 과학, 공학 또는 수학의 정해진 학위 전문가로서 3년 이상의 경험, 제트기로 1000시간의 비행 경험 등이다. 또한 그 ..

먹고살기 2018.02.22

디지털 아티스트가 그림 세계 10개국을 전사풍으로 표현하면...

러시아 모스크바에 거주하는 디지털 아티스트, 아나스타샤(Anastasia Bulgakova)씨가 구상 기간 1년을 들여서 프로젝트에 착수한 것이다. "다른 나라의 개성을 그린다"라고하는 것으로, 정치적 인것은 떠나서 여러 나라를 전사 풍으로 의인화 해 보자는 것이다. 여러가지로 아나스타샤 씨의 시선의 "세계 10개국을 표현한 전사"가 탄생했다. 1. 캐나다캐나다 이미지는 "강아지 같은 눈을 한 소박한 남자". 친절하고 일관성이 없고, 매우 좋은 사람. 아이스 하키 유니폼을 입고 무기도 아이스 하키 스틱을 들고있다. 2. 미국미국의 이미지는 "이상 주의자로 음험하다, 그렇지만 매우 매력적이고 카리스마있는 여성". 최고로 안락하게 살아남는 것을 추구하고 있으며, 무기는 장거리 저격이 가능한 소총. 3. 프랑..

Design 2018.02.21

Galaxy 신형은 iPhone X보다 저렴한 1000 달러 이하로 출시?

삼성이 올해 발매하는 "Galaxy S9"에 대해서는, 이미 다양한 누수 정보가 난무하고있다. 하지만, 한가지 부족했었던 정보가 가격에 대해서였는데... 영국의 테크 미디어가 전한 Galaxy S9의 가격 정보는, 찬반 양론을 불러 일으킨 것 같다는.. 영국의 인기 테크 미디어 "TechRadar"는, Galaxy S9의 가격이 최저 739 파운드가 될것이라는 확신을 얻었다고 한다. 이것은 미국 달러로 환산하면, 1000 달러가 넘는 금액이다. 영국의 TechRadar는 많은 테크 저널리스트를 내보내고 있는 미디어이다. 게시물 작성자는 "신뢰할 수 있는 영국의 모바일 업계의 관계자로부터 이 가격에 대한 정보를 얻었다"고 말하고 있다. Galaxy S9가 739 파운드에 판매된다고 가정하면, 더 큰 화면 ..

모바일 2018.02.20

왜 광고 회사는 Chrome에 호의적인 반면, Safari에는 부정적일까?

2018년 2월, Google은 "성가신 광고를 자동으로 표시하지 않도록하는 기능을 Chrome에 구현하겠다"고 발표했다. 또한 Apple의 Safari에도 웹 광고 게재를 방해하는 기능이 구현되어 있다. 하지만, 광고 회사는 Chrome의 광고 차단 기능을 환영하는 한편, Safari에 탑재되는 개인 정보 보호 기능 "ITP"에 대해 비판적인 태도를 취하고있다. 과연 Chrome과 Safari의 차이는 도대체 무엇인지, 전 "Digital Trends"의 작가로 현재는 기술의 "왜"와 "어떻게"에 대한 답변 미디어 "How-To Geeky"에 기사를 쓰는 Justin Pot 씨가 설명하고 있다. 처음 2018년 2월에 구현 된 Chrome의 광고 차단 기능의 대상은 광고 전부가 아니라, 동영상을 자동 ..

정보통신기술 2018.02.19

과일이나 야채로 인해 생기는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이란?

과일과 야채 샐러드 등을 먹고 좀 있으면, 입술과 혀가 얼얼하기 시작한다. 일단 걱정은 되지만, 이 느낌은 조금 지나면 없어지기 때문에 곧 잊어버린다. 이런 경우가 있었던 분들은,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OAS)인지도 모른다.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을 가진 사람은, 생야채와 과일을 먹으면 입술과 입안과 목구멍에 가려움증과 따끔 거림을 느낀다. 땅콩 등의 식품 알레르기와 벌에 물린 알레르기와는 달리 일반적으로 크게 걱정할 것은 없다.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은 과일과 야채에 들어있는 꽃가루 모양의 단백질에 의해 일어난다. 예를 들면,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꽃가루의 계절이되면 공기 중에 떠도는 꽃가루에 의해 재채기나 콧물, 또는 눈의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의 경우는 입술과 입..

건강 2018.02.18

Galaxy S9에서는 iPhone X의 애니 캐릭터보다 고급?

Apple이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에 독창적인 기능을 출시하면, 많은 스마트폰이나 서비스가 빠짐없이 이러한 기능을 흉내내려고 한다. Apple이 최초라고 말할 수는 없어도, 지문 인증 기능의 "Touch ID"나 듀얼 카메라가 iPhone에 채용되면 많은 스마트폰에서도 같은 기능이 채용되어 뒤를 쫓아오기 바빴다. 그리고 새로운, Apple이 iPhone X에만 탑재 한 새로운 기능의 "애니 캐릭터"의 카피가 삼성의 차기 플래그십 단말 인 Galaxy S9에 탑재 될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지금까지도 Huawei의 "Honor V10"등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비슷한 기능을 탑재 한 스마트폰은 존재했지만, 뉴스 미디어 ETNews에 따르면 삼성의 차기 플래그십 단말기 인 "Galaxy S9"에도 비슷한 기능이 ..

모바일 2018.02.17

알고있나요? 유명 브랜드 이름의 진짜 의미

좋아하는 나이키 운동화와 룰루 레몬(Lululemon)의 바지를 입고, 쇼핑몰의 갭(Gap)으로...가는 길에 스타 벅스에서 커피. 쇼핑을 즐긴 후, 친구와 하겐 다즈에서 휴식. 그리고 이케아 가구점에 들러 구경한다. 브랜드는 이렇게 우리의 일상에 녹아있다. 하지만 그 이름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있는가? 몇가지만 살펴보자. ▲ 펩시(Pepsi)의 유래는, 의학 용어의 "소화 불량(dyspepsia)"에서 왔다. 펩시의 개발자 칼렙 브래드햄 씨는 약사로, 설탕과 물, 캐러멜, 레몬 오일, 육두구로 만든 음료는 처음에는, Brad's Drink라는 이름이었다. 그 후, 펩시 콜라로 이름을 고쳤다. ▲ Google은 철자가 계기? 그 유래는 10의 100제곱을 나타내는 숫자의 단위 "Googol"과 10의 1..

국제 2018.02.17

Apple Music 학생 할인, 새롭게 82개국에서 이용 가능

Apple이 제공하는 음악 서비스 Apple Music의 학생 할인 적용 지역이 더욱 넓어져, 이달 말까지 새롭게 82개국에서 이용 가능하게 될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 82개국에서 새롭게 학생 할인이 적용 캐나다 뉴스 미디어 iMore의 레네리치 씨는 13일, Twitter에서 Apple Music의 서비스 지역 확대에 대해 트윗했다. 새롭게 82개국에서 Apple Music 학생 할인이 이용 가능하게 된다. 오늘 79개국이 추가되고, 2월 26일에 3개국이 더 추가. 이달 학생 할인이 이용 가능하게 된 지역에는 이스라엘, 말레이시아, 필리핀, 폴란드, 포르투갈, 대만이 포함된다. 2016년에 시작된 Apple Music의 학생 할인은, 보통의 월 반액 요금으로 음악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학생 할..

정보통신기술 2018.02.17

650명 이상을 살해한 뱀파이어 귀족 여성의 실체

헝가리 왕국의 귀족으로, 뱀파이어 전설의 모델이 된 여성이 있다. 바토리 에르제베트(1560년 8월 7일~1614년 8월 21일)은 "피의 백작 부인"이라는 별명을 가진 역사상 가장 살인을 많이 저질렀다고 하는 인물이다. 1585년부터 1609년 사이, 바토리는 엄청난 수의 젊은 딸들(대부분은 농민)을 유폐, 고문하고 살해했다. 바토리의 잔혹한 범죄의 근원에 대해 역사가들은 오랫동안 변론했지만, 왜 그녀가 트란실바니아의 유서 깊은 귀족으로, 피의 후작으로 변해버렸는지 아무도 그 사실을 분명하게 모른다. 그래도 그녀의 죄는 명백하다. 체포 된 날 바토리의 주위에 시체가 널부러져 있었고, 유폐된 빈사의 딸들이 많이 발견되었다. 바토리는 15세 때, 헝가리에서도 손꼽히는 부자 인 페렌츠 나다슈디 백작과 결혼...

국제 2018.02.16

엘론 머스크의 SpaceX가 계획하는 위성 인터넷 통신 서비스

엘론 머스크 씨가 시작한 SpaceX라고 말하면, 2018년 2월 6일에 재사용 로켓 "Falcon Heavy"의 발사에 성공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그 야망을 멈추지 않고있다. 2월 17일에도 로켓 발사를 계획하고 있는 SpaceX는, 이 발사 때 "위성을 이용한 인터넷 통신 시스템"에 사용하는 시험용 위성을 쏘아 올릴 계획으로 있고, 이에 성공하면 "미국에서 위성을 이용한 인터넷 통신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한 큰 걸음을 내딛게 된다. 위성을 이용한 인터넷 통신 서비스는 Google 및 OneWeb, ViaSat 등이 계획되어 있었지만, SpaceX에서도 똑같이 위성을 이용한 인터넷 통신 서비스가 계획되어 있다. 위성을 이용한 인터넷 통신 서비스의 장점은 뭐니 뭐니해도 그 커버 범위로, 지상에서 운영되..

정보통신기술 2018.02.15

2018년도 버전 iPhone의 "노치"는 축소, iPad Pro도 Face ID 채용

올 가을 발매 예정 인 iPhone은, 3가지 모델 모두 풀 스크린으로 TrueDepth 카메라를 탑재하기 위한 노치를 포함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투자 은행 Barclays의 분석가들이 이 노치에 대해, 현재 iPhone X의 것보다 작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 iPad Pro도 TrueDepth 카메라를 탑재하나? 애널리스트들은 차기 iPhone이 탑재하는 TrueDepth 카메라의 센서 군은 기능면에서의 향상은 소폭 상승하는 것에 머물면서도 "크기는 소형화 할 수있다"고 예상하고 있다. Barclays는, 2017년 4분기에 수집 된 데이터와, 1월에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개최 된 CES에서의 공급망과의 회의에서 얻은 정보로, Apple이 TrueDepth 카메라를 2018년 출시 예정 ..

모바일 2018.02.15

당신의 호감도를 올리는 19가지 간단한 방법

자신의 호감도는 스스로 컨트롤 할 수있다. 감성 지수(EQ)를 높이는 소셜 스킬을 몇 가지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좋다. 해외 뉴스 미디어 Business Insider는 Quora의 thread "What are useful social skills that can be picked up quickly?(즉시 실천할 수있는 유익한 소셜 스킬이란?)"를 참고하고, 에티켓 전문가 및 사회 심리학 연구자들에게 이야기를 듣고.... "매력적인 사람이되는 방법"을 손에 넣고, 호감도를 높이기 위한 19가지 간단한 방법을 정리했다. - 시선을 맞춘다 - 미소를 보인다 - 열정을 나타낸다. - 대화 도중에 휴대폰을 보지 않는다 - 악수는 확실하게....너무 강해서도 너무 약해서도 안된다 - 상대를 이름으로 정확히 불러..

사람들 2018.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