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베이킹 소다 양치질로 냄새 잡고, 충치 예방도?

o2zone 2018. 1. 7. 22:51

청소와 요리 및 입욕제 등 여러가지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베이킹 소다"를 양치질에 활용할 수 있다는것을 아시나요? 베이킹 소다 양치질에는, 구취 예방, 충치 예방, 화이트닝 효과와 즐거운 효과가 가득하다. 


감기 예방도 할 수있다는 베이킹 소다 양치질...하루 빨리 일상 생활에 녹아들게하면 좋겠지요?



- 베이킹 소다로 양치질? 그 효과는?


베이킹 소다의 정식 명칭은 "탄산 수소 나트륨"이라고 되어있다. 탄산 수소 나트륨...이라고 하면 왠지 과학 실험이 생각나는 이름이지만, 베이킹 소다라는 명칭이고, 가까운 약국이나 슈퍼 등에서도 취급하고 있는 일상적인 물건이다.


베이킹 소다는 주방 등의 기름때를 청소하고, 요리 할 때 고기를 부드럽게하고 팬케이크를 팽창시키는 역할을하고, 다양하게 이용할 수있어 매우 편리한 존재이다.




그 베이킹 소다가 구강의 구세주라는 것을 아시나요?



<구취 예방>

구취의 원인은 주로 입안이 산성이되어 버렸을 때 발생하는 것 같다. 그래서 약 알칼리성의 베이킹 소다로 양치질하는 것에 의해 중화되는 것 같다. 마치 과학 실험처럼...


<충치 예방>

구취뿐만 아니라 충치가 발생하는 것도 입안이 산성화 되어버리는 것이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다. 그래서 약 알칼리성의 베이킹 소다로 중화하면, 충치가 생기기 어렵다는 것이다. 충치 예방을 위해 취침 전에 베이킹 소다 양치질이 효과적이다.




<화이트닝 효과>

베이킹 소다는 연마력이 강하기 때문에 치아의 에나멜의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미백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단, 연마력이 시판하는 치약보다 강하기 때문에, 칫솔질을 할때 세게 문지르면 반대로 치아를 손상해버리므로, 양치질할 때 부드럽게 살살 하는것을 추천..



- 베이킹 소다 양치질 하는 방법과 주의점


1. 한 컵의 물에 1/3 작은 술 정도의 베이킹 소다를 넣고, 베이킹 소다 물을 만든다.


2. 베이킹 소다 물을 입에 넣고, 입안을 열심히 뽀까뽀까 한다. 헹군다.


3. 베이킹 소다 물을 뱉아 낸 후, 정상적으로 양치질을 한다(치약은 사용하지 않아도 좋다)


<주의 사항>


. 베이킹 소다 물을 만들 때 베이킹 소다는 식용의 것을 사용해야 한다.


. 베이킹 소다 물을 만들때는, 너무 진하게 만든것은 연마 효과가 높기 때문에 치아를 손상해버린다.


. 베이킹 소다는 염분이 높기 때문에, 염분 제한이 있는 분은 일주일에 두 번 정도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