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

구글 크롬 70부터 브라우저에서 얼굴 인식, 지문 인식 가능?

o2zone 2018. 9. 14. 18:03

Google Chrome의 개발팀이, 2018년 9월 13일 시점에서 Google Chrome의 최신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는 "Chrome 70"에서, "형상 검출 API를 사용하는 것으로 브라우저에서의 얼굴 인식과 지문 인식이 가능하게되어 있다"고 공식 블로그에서 보고하고 있다.



Chrome 70에서 대응하는 형상 검출 API는, 얼굴 검출 API, 바코드 검색 API, 텍스트 검색 API라는 3종의 API로 구성되어 있다. 이 API를 이용하는 것으로, 부라우저 상에서 사용자의 얼굴 바코드 문자를 이미지로 감지하고, 인식 할 수 있게된다. 이 형상 검출은 PC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





얼굴 인식 API를 사용하면, 주어진 이미지로부터 크롬 상에서, 얼굴 위치와 눈, 코, 입의 위치를 감지 할 수 있다.


바코드 검색 API는, 브라우저에 표시 한 바코드나 QR 코드를 문자열로 디코딩한다. 실제로 사진에 찍혀있는 QR 코드를 브라우저에서 디코딩하는 모습은 아래 동영상에서 볼 수있다.




또한 텍스트 검색 API는 이미지의 라틴 알파벳을 감지한다.




또한 Web 인증 API는, 지문 인증도 가능하다. 이 유형의 Web 인증 API는 PC 데스크탑용 Chrome 67에서 도입되어 있었지만, Chrome 70부터는, macOS의 Touch ID및 Android 단말의 지문 인증에 의한 웹 인증도 활성화되어 있다는 것. 다음 그림은 실제로 Chrome에 표시되는 지문 확인 화면이다.




이러한 기능은 Windows, macOS, Android, Chrome OS, Linux용으로 배포되는 최신 베타 버전에 적용되어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