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

Google Pixel 3의 10W 고속충전은 Google 순정 Stand에서만?

o2zone 2018. 10. 25. 22:28

무선 충전 기능을 갖춘 Google 스마트폰 "Pixel 3"는, 전용 무선 충전 스탠드 "Pixel Stand"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와 AI 스피커로 변신시킬 수 있다. 그 Pixel Stand는 10W의 고속 무선 급전이 가능하지만, 타사의 무선 충전기는 최대 5W까지로 속도 제한이 되는것 아니냐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



Android 관련 뉴스 사이트 Android Police는, Pixel 3를 사용하는 독자로부터 "Google은 타사 무선 충전 스탠드의 기능 제한을 하고있을 가능성이 있다"라는 정보를 얻었다. 이 Pixel 3 사용자는 Anker의 10W 고속 충전 대응의 무선 충전기를 사용했는데 500mA에서만 충전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Anker 서포트에 문의 할 것.




그랬더니, Anker에서는, "당사의 품질 담당 엔지니어에 따르면, Pixel은 타사 충전 액세서리에 기능 제한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Anker의 10W 고속 충전 대응품 조차도, 5W밖에 공급하고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Anker의 품질 담당 팀은 이것을 시도하는 Pixel 3를 구입할 예정입니다. 테스트 결과가 나오는대로, Anker 제품 페이지를 업데이트하겠습니다"라는 것이라는....



Android Police가 Google의 홍보 담당자에게 문의했는데, 처음에는 "Pixel 3는 Pixel Stand와 "secure handshake"를 수립할 수 있기 때문에 10W 고속 충전이 가능하지만, 타사 제품의 충전은 5W로 제한됩니다"라는 답변을 얻었다는 것. 이미 무선 충전기의 실용화에 선행하고 있는 삼성과 Apple은 고속 전원에 대해 이러한 제한이 없다는 것을 생각하면, Google의 고속 무선 충전에 대한 자세는 좋게말해서 "안정성 중시"이며, 나쁘게 말하면 "독점"이다.




설상가상으로, 10W 고속 충전을 할 수없는 무선 충전 스탠드를 사용하면 심지어 Pixel 3화면에 "Charging rapidly(급속 충전중)"으로 표시되어 버린다고 Android Police가 지적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전체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주의를 해야...





그 후, Android Police에 Google로 부터 다시 답변이 왔는데 그에 따르면, Google은 "Made for Google" 프로그램을 통해 Google이 정하는 안전성을 충족하는 인증을 받은 제품은 10W 풀 스피드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을 분명히하고 있다. 이미 Google이 인증을 획득 한 Belkin "BOOST UP Wireless Charging Pad 10W for Pixel 3 and Pixel 3 XL"과 같은 제품도 있기 때문에, Anker같은 타사 업체에서도 Pixel 3의 고속 충전의 기능 제한이 해제 된 무선 충전기가 등장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