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

Oculus의 v29 업데이트, "VR 세계에 자신이 등장"하는 신기능 추가

o2zone 2021. 5. 19. 12:54

Facebook 산하 VR 기업 인 Oculus가 2021년 5월 17일에, 자사의 VR 장치 인 Oculus Quest 및 Oculus Quest 2용 "v29"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헤드셋을 착용하고있는 자신의 모습을 VR 영상에 등장시키는 "라이브 오버레이" 기능과 헤드셋 착용 중에도 스마트폰의 알림을 볼 수있는 "Infinite Office"의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

 


Oculus가 이번에 발표 한 업데이트의 주요 기능이, "라이브 오버레이" 기능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책상 위에 놓은 스마트폰으로 자신의 모습을 촬영하고, 헤드셋으로 시청 한 VR 영상에 겹쳐서 자신이 VR 속에 있는 것처럼 보는것이 가능하다.

 


이 기능에 대해서, IT계 뉴스 사이트 The Verge는 "Oculus를 잘 아는 사람이라면, 회사의 Mixed Reality Creator Tool(MRC)을 떠 올릴지도 모릅니다. MRC가, 고성능 PC나 크로마키 합성용 배경 화면 등 장비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캡처 한 사람의 모습을 VR 세계에 투영시키는것에 대해, 라이브 오버레이는 헤드셋을 통해 보고있는 영상에 자신의 모습을 녹화 한 영상을 중첩시켜주기만 할 뿐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들어간 플레이 동영상을 최소의 노력으로 만들고 싶은 크리에이터에게는 인상적이 될 것입니다"라고 코멘트.

 


"라이버 오러레이"는, iPhone XS 이후의 iPhone과, 테스트로 일부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Oculus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용할 수있게 될 것. 공식적인 구현 시기나 iPhone 이외의 전개에 대해서는, 현시점에서는 알 수없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파일 관리를 위한 "Files 앱"이 새롭게 추가되었다는 것. 이렇게하면, 헤드셋에서 캡처 한 미디어 파일을 임의의 사이트에 업로드하거나 인터넷에있는 콘텐츠를 헤드셋에 다운로드 하거나하는 것이 지금까지보다 훨씬 쉽게 할 수있다는...

 


이 외에도, VR에서의 작업을 지원하는 "Infinite Office"의 새로운 기능은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 그대로 iPhone의 잠금화면의 알림을 확인할 수 있도록하는 기능도 포함되어있다.

 


또한, Oculus 앱내에서 VR 콘텐츠의 선전 가능한 광고 시스템 테스트도 시작된다라고....

Oculus Quest 시리즈용 업데이트 v29는, 곧 배포 될 예정이라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