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

Google이 경고, "표준을 준수하지 않는 USB-C 케이블" 트러블의 원인

o2zone 2015. 11. 9. 08:38

Google의 엔지니어가 표준을 준수하지 않는 일부 USB-C 케이블에 대해 충전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장치에 손상을 줄 가능성도 있다고 하므로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고 호소하고 있다.


- Amazon의 리뷰에 경고 게재

Google의 엔지니어는, "Chromebook Pixel"이나 "Pixel C" 태블릿의 개발에도 참여했었던 Benson Leung 씨가 Amazon.com에 자신이 실제로 구매하고, 시도 했던 USB-C 케이블 리뷰를 게재, 문제있는 케이블을 직접 지적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이 밝혀졌을 때, 14개의 케이블에 대한 리뷰가 게시되어 있었다.



그가 이 문제를 지적하고 있는 것은, 한쪽이 뒤집을 수 있는 USB Type-C 커넥터로 상대방이 기존의 Type-A 또는 Type-B의 케이블이다. Leung 씨에 의하면 이러한 ㅔㅋ이블이 표준을 준수하고 안전하게 충전하려면 특정 저항값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한다.


- 장치에 손상을 줄 가능성도

부적절한 케이블을 사용하면, 최악의 경우 허브와 충전기, 장치에 손상을 줄 수 있다. Leung 씨는 Google+에서 "Amazon에서 USB 케이블의 리뷰를 쓰기 시작한 것은 뻔뻔하게 스펙을 과시하고 있는 타사 공급 업체의 초기 케이블에 싫증을 느꼈기 때문에, 그들을 비난해야 되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라고 적고 있다.


- 무명 브랜드의 캐이블에는 요주의

일반 소비자가 구입할 때 문제가 있는 케이블을 판별하는하는 것은 불행히도 쉽지 않다. Leung 씨는 Pixel 사용자가 개발자 모드에서 케이블을 테스트 할 수 있는 방법을 게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그가 발견한 문제의 케이블은 CableCreation, Monba, Kupx, Juiced Systems, Orzly, TechMatte가 제공하는 것이었다. 한편 Frieq, Belkin, iOrange의 USB-C 케이블은 안전하다고 확실한 보증을 하고 있다.


USB-C 케이블을 구입할 경우에는 가격만으로 선택하지 말고, 리뷰 등을 확인하고 구입하도록 하자.


Source:Mac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