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얼굴의 주름, 처짐은 두피 마사지로 격퇴

o2zone 2017. 1. 12. 14:54

평소 의식 한 적은 없지만, 두피와 얼굴의 피부는 이어진 하나의 피부다.


그런데 얼굴 피부는 식사와 대화 할 때마다 바쁘게 움직이는데, 두피는 그렇게 움직일 일이 없다.


사용되지 않는 두피는 딱딱하게 굳어버려, 결국 움직여야 할 때도 원활하게 움직이지 않는 상태가 되어 버린다. 그 때문에, 예를 들어 눈을 이리저리 굴리거나 얼굴의 움직임에도 딱딱한 두피는 움직이지 않고, 이마에 "주름"만 만들게 되는....


당신이 걱정하는 얼굴 주름은, 이렇게 딱딱하게 굳어진 두피 때문에 생기는지도 모른다.


http://otonasuhada.jp/kassa/


그것뿐만이 아니라, 두피가 이렇게 굳어있는 상태가 되면, 아래에 있는 얼굴 피부도 함께 아래로 내려오게 된다. 이렇게 얼굴 전체가 마치 불독 강아지처럼 느슨해져 버리는....


"두피가 딱딱하게 굳어있다니...믿을 수가 없다"라는 분들은 정수리 두피를 엄지와 집게 손가락으로 집어보자. 집기 어렵다면, 두피가 굳어지고 있다는 증거. 또한 손가락으로 두피를 힘껏 눌러 보거나, 너클로 두피를 문질러 보아서 강한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 두피 마사지가 얼굴의 주름, 처짐을 개선한다


아무리 의식하고 있다고 해도, 일상 생활에서 두피를 움직이는 것은 어려운 일. 그래서, 얼굴의 주름이나 처짐을 개선하기 위해 마사지로 두피를 푸는 것을 추천한다.




두피 마사지에 정해진 절차는 없고, 자신이 기분이 업 될 수 있도록 하면 ok.


http://ikumo.org/josei-nukege/tohi-mas2


대략적인 방법으로는....

. 손톱을 피하고, 손가락의 아랫부분(지문)을 사용


. 손가락을 두피에 고정, 두피를 움직이듯이


. 언저리에서 정수리를 향해 천천히 손가락을 밀어나가는


. 통증을 느끼는 부분을 손가락으로 지압 해 나가는


손가락으로 마사지를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기구 등을 사용해도 좋다. 마사지 타이밍은 아침과 밤 시간이 최고. 두피의 혈류 취침 ~ 기상 시간에 감소하기 때문에 목욕 전후나 아침의 몸치장 전에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주면 효과적이다. 두피 마사지 로션을 사용하면 두피의 보습도 동시에 실시할 수 있으므로 추천한다.


얼굴 마사지도 얼굴의 주름이나 다크 서클에 효과를 발휘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두피 마사지 습관을 들여 얼굴의 리프트 업을 실감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