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절대 마르고 싶다! 단기간에 살을 빼는 다이어트는?

o2zone 2017. 3. 19. 12:36

■ 살을 빼는 다이어트의 기본.


다이어트의 기본 인 "마르기 쉬운 몸 만들기"에는, 중요한 것이 세가지 있다.


우선 하나는, "수면". 단순히 수면을 취하는 것 뿐만 아니라, 양질의 수면이 중요하기 때문에, 호르몬 분비량이 변화하는 22시부터 2시 사이에 반드시 이불속에 들어가 있도록 하자.



두 번째는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있으면 뇌가 신체를 지키려고 하기 때문에 평소와 같은 식사량도 흡수율이 달라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스트레스 때문에 폭식을 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사람은 우선 스트레스를 앲애고 도전하도록.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한마디로 "자세"다. 자세가 나쁘면 내장의 위치와 가슴이나 엉덩이가 내려가, 모처럼 마른다고해도 어설픈 실루엣으로 되어버린다. 자세를 바로하여 섭취 한 음식을 원활하게 체외로 배출시키는 것으로 다이어트가 잘 될 가능성이 높다.


■ 식전 양배추 다이어트


다이어트의 기본 3가지를 억제 한 후, 꼭 시험해보면 좋은 것이 "양배추 다이어트"이다. 양배추 다이어트는 "양배추를 식전에 먹는다"라는 다이어트 법이다.


양배추는 저칼로리에 식이 섬유가 듬뿍들어 있으므로 뱃속에서 부풀어 올라 포만감을 제공한다. 또한 다이어트의 강적 인 변비를 해소 해 준다고도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매우 다이어트에 적합한 야채.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식사 전에 양배추를 4분의 1에서 6분의 1정도를 15분에 걸쳐 천천히 먹는다. 이때 마요네즈 등 고 칼로리 양념은 될 수 있으면 피하자. 양배추를 천천히 씹어 먹는 것으로 반찬의 양을 줄이는 작전이다.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과 효소는 물과 열에 약하므로, 반드시 날것으로 먹도록 하자.



■ 양배추에 포함 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영양소


1. 비타민 C

항산화 작용이 있는 비타민 C는 몸의 노하를 막아 줄뿐 아니라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기미, 주근깨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키므로 피부의 탄력을 되찾아 준다고도 알려져 있다. 물론 여드름과 피부의 잡티가 신경 쓰이는 분들도 추천하는 영양소이다.


2. 비타민 U

비타민 U는, "캬베"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위장의 점막과 간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기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내장의 모든 부진에 대해 활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해준다든지...


3. 칼륨 엽산

칼륨은 이뇨 작용이 있으므로, 부종이 걱정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영양소. 또한 엽산은 빈혈 예방, 임신중인 경우 태아의 성장을 도울 수 있기 때문에 임신 전이나 임신 초기에는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 영양소이므로 여성은 될 수 있으면 섭취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