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호텔 방에 도착 후 먼저해야 할 일 5가지

o2zone 2017. 4. 8. 22:31

호텔의 방 앞에 서서, 문을 열기 전 순간, 우리는 어떤 종류의 예지 능력이 작동한다. 시차 중에서도 우리의 오감이, 주위의 모든 것을 단서로 상황을 신속하고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것이다.


옆방의 문 옆에 룸 서비스용 트레이가 놓인 상태라면, 정기적으로 복도를 돌아보는 직원이 없다는 것. 조명이 무시 무시하게 깜박이고 있다면, 세세한 부분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뭔가 냄새가 난다고나 할까? 깨달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최고급 호텔에서부터 표준이라 말하는 호텔까지 전세계 어디에 있는 어느 호텔에서도, 기대와 불안이 겹쳐지는 순간을 경험하는 것이다. 그런데, 문 반대편은 어떻게 되어 있는 것인가?


방에 들어가자 마자 확인해보면 좋은 것이 5가지 있다.


1. 실내 공기(심호흡)


발을 디딘 첫 걸음은, 그 방에서 무엇을 경험할것인지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준다. 어떤 곳에서는 은은한 자스민 향기가 나기도...그런데, 유명 호텔인데도, 방에서 소변 냄새가 난 곳도 있다는.


어쨌든 실내 공기가 가득차 있으면,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하고 싶지만, 열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에어컨의 설정 온도를 낮추면, 약간은 공기를 순환시킬 수 있을지도 모른다.




2. 화장실과 욕조


머리카락이 떨어져 있거나, 청소에 대해 뭔가 문제가 있거나 하는 경우는 일을 마치고 방으로 돌아올때까지 처리해두도록 부탁해두자. 수건의 추가를 원하는 경우에도 방으로 돌아와 갈아 버리기 전에 체크인 후 외출할 때 전달해 두는 것이 좋다.


via : forbes.com


3. 금고 안


금고 안에 여권 등의 분실물이 있는지, 외출하기 전에 확인하자. 또한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을 알고있는 직원이 1명 또는 2명 뿐이라는 호텔도 있다. 그 사람들이 일을 마치고 귀가 해 버리기 전에 알아 둘 것.


4. 전원, 전화 및 조명기구


야간에 체크 인 한 경우나 호텔이 턴 다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경우는 별도이지만, 어두워 질때까지 이들이 제대로 기능하고 있는지,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무선 전화기는 앞전의 손님들이 충전기로부터 분리 한 상태로 있었다는 등의 이유로 충전이 완료되지 않을 수 있다. 방에 들어가자 마자 확인을 해두자. 또한 알림 시계를 해제하는 것도 잊지 말고. 새벽에 갑자기 울어 일어날 수도 있다.


5. 매트리스 및 커튼 아래, 스탠드의 뒷면


침대 매트리스와 그 아래의 박스 스프링 사이에는, 그 위에서 잠을 잔다고 생각하면 소름이 끼치는 것이 끼어있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커튼은 체류 기간 동안 여러 번 개폐하는 것이다. 발밑을 확인하고 싶고, 콘센트는 스탠드의 뒷면 벽에 배치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 틈새 먼지가 쌓이는 곳이다.


마지막으로, 살균 시트를 가지고 있다면, 전화나 TV 리모콘, 문 손잡이(욕실과 옷장도) 등 만지는 물건이나 장소를 닦아두면 좋다. "세균 공포증" 인 사람도, 이것으로 조금은 안심할 수 있는 것. 또한 하우스 키퍼에 칩도 잊지않고... 우리는 숙박시 한 번 뿐이지만, 가정부는 매일 여러 번 그 방 청소를 하고 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