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포도씨에서 추출한 기름이 최강의 다이어트 작용?

o2zone 2015. 9. 16. 18:35

최근 화제가 되고있는 토코트리에놀을 알고 있는가요?

슈퍼 비타민 E라고 하며, 혈압이나 콜레스테롤의 저하, 또한 미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되어있다.


사실은 이것이 포도씨에서 추출 한 기름에 많이 함유되어 다이어트에 매우 유용할 수 있다고 발표되었다.



- 불포화 지방산도 포함, 지방 세포를 감소

이 연구를 실시한 플로리다 대학의 연구자들.

그들은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는 무스카딘(muscadine) 포도에서 기름을 추출. 그것을 분석 한 결과,

불포화 지방산이 전체의 85%에서 90% 가까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게다가 동시에 슈퍼 비타민 E로 유명한 토코트리에놀도 있고, 새로 형성되는 지방 세포를 줄이는 것도

밝혀졌다. 그 결과, 이 포도 오일이 체중 증가를 방지하고, 비만 억제 효과도 높다고 결론지었다.


- 기존보다 토코트리에놀이 많다

불포화 지방산은 혈중 중성 지방의 값을 조정하는 기능이 있고, 혈액을 원활하게 하는 DHA와 EPA 등도

이에 포함되어,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되어있다.


또한 토코트리에놀은 항산화 작용이 매우 강하지만, 붉은 야자와 쌀겨에서 채취할 수 있는 오일의 양이 매우

적게 섭취해도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고 되어왔다.


그러나 무스카딘 포도는 껍질이 얇고, 씨가 크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것에 비해 훨씬 많은 토코트리에놀을

얻을 수 있다고 믿고있다. 이렇게되면 그야말로 최강의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이 포도 종을

대량으로 확보할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 종의 대부분은 쓰레기 처리장으로 보내졌었다.

사실 무스카딘 포도는 와인이나 주스로 가공 된 후 매일 수천 톤의 찌꺼기가 만들어져 왔었다.

게다가 이 종의 대부분은 쓰레기로 취급되어 처리 공장으로 옮겨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고 한다. 이들을

폐기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으면 대량으로 확보 할 수 있는 것은 틀림없다.


연구진은 이 오일 샐러드 등의 드레싱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 밖에도 어떤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지 더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