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기름때를 없애고 탈취효과 까지...화이트 식초 활용 방법

o2zone 2018. 5. 17. 22:40

기름진 음식은 맛있는 반면, 기름이 공기중과 접시에 끈질기게 남는다는 것이 단점이다. 깨끗이 씻었다고 생각했는데, 식기의 기름이 미끈미끈 거리기라도 하면 상당한 스트레스... 그런 사람은 꼭 화이트 식초를 스프레이 용기에 넣어 싱크대 옆에 놓아두자. 



- 화이트 식초로 플라스틱 용기를 더 깨끗하게 


인터넷 상의 정보계 블로거 등이 소개하고 있는 식초의 활용은 절반 이상이 믿을 수 없는 것이지만, 기름때를 없애는 효과와 탈취 효과는 사실로, 이전부터 설거지에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 스튜에서부터 칵테일 시럽까지 모든 것을 테이크 아웃 플라스틱 용기에 저장하며 완벽하게 세척하는데 사용.




그것으로, 사용후의 플라스틱 용기에 화이트 식초를 듬뿍 뿌려서 세척하면, 비록 코코넛 카레와 올리브 오일 듬뿍 라구 소스를 넣은 용기도 뽀득 뽀득 소리가 날 정도로 깔금한 설거지가 완성.



- 화이트 식초로 실리콘 기구의 잔존 냄새를 제거


플라스틱이나 실리콘 등의 다공질 재료의 조리 기구에 식초를 뿌리면, 마지막 사용시 요리 냄새 제거 및 잔존 냄새를 예방한다. 기름은 냄새를 유지하기 때문에, 그것을 식초로 깨끗이 없애 줄 것이다.




매번 실리콘 주걱을 사용하기 전에 식초를 살짝 묻혀두면, 전에 조리 한 것(또는 세제)의 냄새가 이번 요리로 옮겨올 수 없다. 또한 식초는 건조하여 달라 붙은 반죽을 다른 무엇보다 빨리 떼주기 때문에 스폰지로 쓱쓱 문지르지 않아도 된다.



- 만능은 아니지만, 안심하고 세제로 쓰이는 식초


어떤 세제도 그러하겠지만, 식초는 만능이 아니다. 계면 활성제는 아니고, 초산 함량 5%는 다목적 살균 세정제로도 되지 않는다. 생 돼지고기나 닭고기의 균은 죽일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진득하고 완고한 기름때는 역시 강한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또한 알루미늄과 철, 도금없는 구리, 탄소강 등으로 조리 된 조리기구에 식초를 사용하면, 산으로 부식되어 버린다. 하지만, 가벼운 기름때와 냄새 제거, 그리고 신체에 안전하다는 점은 식초에 이길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