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살기

세계 여행으로 배울 수 있는 "인생에서 중요한 7가지"

o2zone 2018. 10. 7. 08:11

"여행은 인생이 응축되어 있다"라는 말은 자주 듣는다.


실제로 30세가 될 때까지 세계 50여개국을 여행했다는 Tommy Walker 씨가, 여행을 통해 배운 라이프 레슨이 주목 받고있다.



1. 나이는 이유가되지 않는다


나이에 집착하거나, 그로인해 행동을 제한 할 필요는 없다.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지금까지 무엇을 해왔는지, 그리고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가?"이다. 


일반적으로 살아오면서 세상에서 옳다고 말하는 방법과 순서 따위는 무시해 버려도 좋을지 모른다. 목표가 명확하게 보인다면, 그리고 "언젠가 거기에 도착할거야!"라고 믿고 있으면 비록 우회를 하더라도 언젠가 찾아올 것이다.




2. 새로운 것을 접하게되면, 마음껏 흡수


새로운 것을 만났을 때. 정보든지, 사람이든지, 환경에서든지...뭐든지. 그런 소중한 경험은 인생에 여러번 없기 때문에, 생각했던 것이나 느낀 것을 최대한 자신의 것으로 하자.



3. 세세한 부분까지 고루 주시하는 것이 중요


위 2항과 공통되는 부분도 있지만, 새로운 만남이 많은 것은 여행의 특권. 그 특권을 낭비하지 않게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작은 것에도 눈을 돌리는, 즉 넓은 시야가 중요하다.


4. 어떠한 경험이라도 평생


"물건의 신선도는 3주지나면 제로로 떨어진다. 그렇기때문에, 그저 거기에 존재하는 만큼 된다" 이것은 옛 동료가 Walker 씨에게 말했다는 이야기.


물건은 그럴지도 모르지만, 경험은 평생이다. 또한 그 경험을 통해 축적 된 기술을 그외의 생활에 응용할 수 있는것이 인간이라는 생물이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간에 다양한 경험이 있는 여행을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낯선 땅에서 기른 기술은 당신의 인생에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5. 세계는 멋진 사람으로 넘친다


세계는 국적, 문화적, 종교의 벽을 넘어 "멋지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여행은 대가를 요구하지 않는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것이 많다. 자라온 환경에있는 "데이터 베이스"는 다르지만, 결국 우리는 모두 같은 인간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6. 그냥 재미만 있는것이 여행은 아냐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사진을 보면, 분명 여행은 즐거운 경험인 것일까....라고 생각되지요? 하지만 단지 그것만이 아니다.


"진짜"여행은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인내가 요구된다.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7. 결국은 자신의 행복을 위해


풀 타임으로 일을 하고 있는 당신에게 "자신의 행복"을 위해 한번쯤은 선택해도 좋은....한계 이상의 일감을 소화하고, 큰 돈을 벌 수 있는 것보다 매일 행복하게 지낼 정도의 돈을 버는 것이 더 좋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