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살기

한 시즌에 150만원 이하? NFL 치어 리더의 화려한 일의 뒷면

o2zone 2018. 10. 13. 22:53

누구나 한번 쯤은, NFL의 치어 리더가 사이드 라인에서 선수를 응원하고있는 모습이나 하프 타임에 공연하는 모습을 본 적이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녀들의 일이 실제, 어떤 것인가를 생각해 본 적이 있을까?


최근 괴롭힘, 부당한 임금, 성 차별 등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으며, NFL 치어 리더의 대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녀들의 일은 실제로 어떤가? 이것에 대해 해외 뉴스 사이트 Business Insider는 전 NFL 치어 리더 4명과 인터뷰를 실시...


그녀들은, 임금, 소셜 미디어에 게시, 리그에 파문을 부르고있는 선수와의 교류에 관한 규칙 등에 대해 솔직하게 말했다. Business Insider가 인터뷰 한 4명의 경우, 현역 시절의 경험은 매우 대단했던것 같다.


▲ 대부분의 NFL 팀은 치어 리더가 있다


▲ 경기 중의 사이드 라인과 하프 타임 쇼에서 팀을 응원




▲ 즐거워 보이죠?


▲ 그러나 최근, 괴롭힘, 부당한 임금, 성 차별 등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으며, NFL 치어 리더의 대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 NFL 치어 리더는 실제로 어떤 세계인가?


▲ 시작은 1954년, 볼티모어 콜츠가 NFL 팀으로서는 처음으로 치어 리더를 채용.


▲ 이후 많은 사람들의 동경의 대상이 되었고, 치어 리더가 되기위한 경쟁은 치열했다.


▲ 매년 수천 명이 오디션에 도전한다.


▲ 패스하는 사람도 있고,


▲ 떨어진 사람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다


▲ 치어 리더에는 임금이 지급되는데, 공식적으로는 아르바이트로 간주된다.




▲ 임금 및 지침, 규칙은 팀에 따라 다르다.


▲ 치어 리더는 모든 경기에 참가하는 것은 물론, 


▲ 이벤트 및 연습에도 참가해야한다.


▲ 하지만 사실, 그 시간과 노력에 대해 적절한 대가가 지불되지 않았다.


2014년 오클랜드 레이더스는 임금에 대한 전 치어 리더와 집단 소송에서 125만 달러를 지불했다. 신시내티 벵골스, 템파베이 버커니어스, 뉴욕 제트의 치어 리더들도 팀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전해진 바에 따르면, 치어 리더의 임금은 1 경기 당 75~150 달러. 이벤트 출연은 시간당 50달러. 하지만 NFL은 통일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또한 NFL 치어 리더는 따라야 할 규칙이 몇 가지있다.


소셜 미디어에 대한 엄격한 규제도 그 중 하나. 사실, 뉴 올리언스 세인츠의 어떤 치어 리더는 원피스 수영복을 입고있는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시함으로써 해고되었다. 소셜 미디어의 이용은 일반적으로 금지되어 있다. 하지만 덴버 브롱코스와 같은 일부 팀은 팀과 공식적으로 제휴 한 계정에서 게시를 허용하고 있다.



NFL 치어 리더에 부과 된 규칙 중 가장 알려진 것이 선수와의 교류를 금지하고 있는 것. 이 규칙을 어길 경우 즉시 해고 될 수도있다.


또한 엄격한 체중 제한을 두고있다. 군살이 붙어있지 않은가를 확인하기 위해 이동하게 하거나, 이상적인 체중보다 3파운드(약 1.4kg) 오버 한 것으로, 출전을 금지 당했다는 증언도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