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살기

2019년 일하고 싶은 테크 기업 베스트 톱 10

o2zone 2018. 12. 10. 08:50

지금의 직장을 그만두고 엄청난 구인 정보의 바다에 뛰어들려고 생각하고 있는가?


지난 12월 4일(현지 시간), 구인 구직 사이트 인 글래스도어(Glassdoor)는 "2019년 일하고 싶은 기업 베스트 100"을 발표했다. 일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다.



매년 이 순위는, 글래스도어 직원이 게시 한 리뷰와 평가를 바탕으로 작성되어 있다. 베스트 100 중 29개사가 테크 기업.


페이스북과 같은 유명 기업도 랭크되어 있다. 페이스북은 작년 순위에서는 1위였지만, 여러가지 복잡한 일들로 인해서 올해는 순위를 떨어뜨렸다.


랭크 된 기업 중에서는, 지명도가 그다지 높지 않은 기업도 있었지만, 그러한 기업도 아주 좋은 직장 환경을 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것 같다.


글래스도어의 순위를 바탕으로 "2019년 일하고 싶은 테크 기업 베스트 10"을 살펴보자.


▲ 10위 페이로시티(Paylocity)

전체 순위 : 20위

점수 : 4.4

사업 내용 : 급여 및 인사 관리 소프트웨어





▲ 9위 얼티밋 소프트웨어(Ultimate Software)

전체 순위 : 18위

점수 : 4.4

사업 내용 : 급여, 복리 후생, 시간 관리 기능을 갖춘 인사 관리 소프트웨어



▲ 8위 도큐 사인(DocuSign)

전체 순위 : 17위

점수 : 4.4

사업 내용 : 전자 서명 기술



▲ 7위 허브 스팟(HubSpot)

전체 순위 : 16위

점수 : 4.4

사업 내용 : 영업 및 마케팅 소프트웨어



▲ 6위 세일즈 포스(Salesforce)

전체 순위 : 11위

점수 4.4

사업 내용 : CRM 소프트웨어(직원의 말 : "협력적이고 개방적인 환경, 직원에 대한 명확하고 합리적인 기대치, 보람있는 환경, 훌륭한 미션, 전문성을 늘리기위한 다양한 기회와 지원")





▲ 5위 구글(Google)

전체 순위 : 8위

점수 : 4.4

사업 내용 :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검색 엔진. 클라우드 컴퓨팅,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공(직원의 말 :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라면 구글에서 활약 할 수있다. 구글은 확실히 엔지니어 중심의 기업이다)



▲ 4위 페이스북(Facebook)

전체 순위 : 7위

점수 4.5

사업 내용 :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직원의 말 : "우수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AI 연구자로부터 배울 수 있다. 사내는 정치 논쟁이 너무 심한것 같지만...")



▲ 3위 링크드 인(LinkedIn)

전체 순위 : 6위

점수 : 4.5

사업 내용 : 비즈니스 맨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 및 채용 도구(직원의 말 : 링크드 인은 직원의 웰빙에 매우 강하게 중점을 두고 있다. 직원의 마음을 관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직원의 일상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든 것을 하고있다. 최고 수준의 식사, 지속적인 웰빙 제도, 경력 개발, 명확한 지침, 그리고 행복해지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





▲ 2위 프로코어 테크놀로지

전체 순위 : 4위

점수 : 4.5

사업 내용 : 건설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직원의 말 : 프로코어에서 일하기 시작했을 때 따뜻하게 받아들여 유대감이 강하게 느껴지고 의욕도 넘친다. 일은 어렵고 속도도 빠르지만, 동료 및 기업 문화 덕분에 매일 회사에 오고 싶을 정도로 재미가 느껴진다)



▲ 1위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전체 순위 : 2위

점수 : 4.5

사업 내용 : 클라우드 기반의 화상 회의 기술(직원의 말 : 솔직히 이곳은 지금까지 일한 회사에서 최고의 회사임에 틀림없다. CEO는 그가 내세우는 "Delivering Happiness"를 실천하고 있다. 관리도 멋지고, 마이크로 매니지먼트가 아니라 언제나 흔쾌히 지원 해준다. 영업부는 경쟁심이 넘치고 있지만, 결코 험악하지 않다. 모두가 기꺼이 손을 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