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채식과 종이 빨대"가 지구를 구할 수 없는 이유

o2zone 2019. 11. 15. 16:33

지구를 구하는 환경 친화적 인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당신은, 종이 빨대를 사용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실망시켜 미안하지만, 개인이 행동을 바꾸는 정도에서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지난 몇년, 종이 빨대나 식물 유래의 쇠고기, 자전거 이용 등 기후 변화의 영향을 줄이기위해 우리 개인이 일으킨 작은 변화가 관심을 모아왔다. 


하지만,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의 행동의 변화는 기후 변화, 즉 온난화, 산성화 하고있는 바다를 보면, 거기에 떨어지는 작은 방울에 지나지 않는다. 지금 필요로하는 것은 새로운 제품이 아니라 정책이다.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에는, 고기를 먹지않는 사람이 늘고있다. 물론, 그런 사람이되는 것은 좋은 일이다(존귀 한 존재이기도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행동이 아마존에서 일어나는 산불을 막을 수는 없다.



비록 서양 인구의 4분의 1이 오늘부터 채식(완전 채식)으로 바뀐다고해도, 육류 소비 전체에 미치는 영향은, 인구가 급증하는 지역에서 확대하는 중간층의 육류 수요 증가에 비하면 하찮은 것에 지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플라스틱 빨대를 종이로 바꿔, 지구에게 좋은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점점 인구가 증가하는 아시아, 아프리카 지역의 10개의 강에서 바다로 흘러가는 플라스틱 폐기물은, 그것만으로 세계 전체의 90%를 차지하고 있다.




차타는 것을 그만두고,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것은 어떨까? 미국인의 대다수는 기후 변화에 대한 세계적인 과학적 합의를 받아들이고있다. 



그러나, 한편으로 온난화의 주요 원인이 인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약 3분의 1에 그치고있다.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미국인이 2014년에 사상 최대를 기록한 이후, 줄어들고있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감소의 이유는 휘발유 가격의 하락이다.


기후 변동 문제에 대한 대응으로서, 지구에게 좋은 것은 동시에, 경제와 우리의 삶의 쌍방에 이익을 가져오는 것이어야한다. 미국 정부만으로도 석유, 가스로부터 연간 1조 달러 이상의 혜택을 받고 있는지를 생각하면, 우리가 알아낼 친환경 바이오 기반의 대체 에너지는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유지할 수있는 것이 아니면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