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복근을 단련하기 좋은 간단 운동 3선

o2zone 2022. 3. 20. 09:42

볼록하게 솟은 배를 여름까지 어느정도 집어 넣고 싶다...라고 생각해도 좀처럼 되지 않는다.

올해는 간단하면서도 쉬운 근육 트레이닝으로 몸을 탄탄하게 만들지 않으시겠습니까? 효과가 있는 부위를 의식하면서, 근육 트레이닝을 하는 것이 적은 횟수로도 효과를 실감할 수 있는 요령이다.

하루에 단 10번만에 살을 뺄 수 있는, 간단한 운동 3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 직접적으로 하복부에 효과가 있는 "벤트니 레그 레이즈"

아랫배의 볼록함이 신경 쓰이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운동인데, 숨을 내쉬면서 배를 얇게 펴고, 그 상태를 유지한 채 실시하면 효과가 2배로...

- "벤트니 레그 레이즈"의 순서

1)위를 향해 누워서 무릎을 구부린 상태에서 양 다리를 위로 들어올린다.

2)팔을 바닥에 대고 상체를 안정시키면서, 천천히 다리를 바닥에 내린다

3)숨을 내쉬면서 다리를 다시 올리고, 마지막에 조금 엉덩이를 들뜨게 한다.

1분에 10회를 기준으로 실시. 다리를 내릴 때 허리를 굽히지 않도록 주의하고, 허리와 바닥은 손바닥 정도의 간격을 유지하면서 실시하면 하복부에 뚜렷한 효과가 있다.

 


◆ 여성스럽고 예쁜 목덜미를 만드는 "크리스크로스"

조금 빡짝하지만, 복사근을 단련해 여성스러운 굴곡을 만들 수 있는 운동이다. 단단히 턱을 당기고, 호흡을 멈추지 말고 실시...

 


- "크리스크로스" 순서

1)등을 대고 양손을 머리뒤로 깍지를 낀다

2)한쪽 무릎을 90도로 굽혀 위로 올려준다. 다른 쪽 다리는 쭉 뻗어서 바닥에서 어느정도 띄워 주고....

3)그대로 상체를 비틀어 대각의 팔꿈치와 무릎을 붙이도록 한다. 팔꿈치와 무릎은 배 바로 위에 붙도록 한다.

4) 3과 같은 동작을 반대펀도 실시. 리드미컬하게 한쪽 5회씩 총 10회 실시한다.

복사근과 함께 체간을 단련하는 운동으로 배를 "줄여 늘린다"는 것을 의식하면서, 상체와 하체가 항상 바닥에서 뜬 상태가 되도록 유의....

 


◆ 하체 전체를 효과적으로 잡아주는 "하프 스쿼트"

배뿐만 아니라 허벅지와 엉덩이 등 하체 전체를 조여주는 "하프 스쿼트". 스쿼트에서 중요한 건 올바른 폼인데, 가능하면 거울 등으로 전신을 확인하면서 해주면 더 좋다.

- 하프 스쿼트 순서

1)어깨 넓이로 다리를 벌려 무릎과 발끝을 가지런히 하여 선다.

2)의자에 앉는 것처럼 천천히 허리를 숙여주고, 이때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주의. 또한 가슴을 펴고 등이 둥글게 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이다.

3)허리를 의자에 앉는것처럼 숙였으면, 다시 천천히 원래대로 일어선다. 이 움직임을 1분 동안에 10회 정도 실시.

등이 둥글게 되거나 발 뒤꿈치가 들뜨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좀 더 부하를 올리고 싶은 경우는 허리를 더 깊이 숙여주고 허벅지와 바닥이 평행하도록 해보자. 

여름까지 배를 쏙 들어가게 하는 운동을 3가지 소개했는데,,, 모두 1일 10회로 적은 횟수로도 ok이므로 무리 없이 계속할 수 있다. 위에서 말한대로, 효과가 좋은 부위를 확실히 의식하면서 하나 하나의 움직임을 정성스럽게 실시하는 것이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