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애플 최초의 위치 정보 앱 "Indoor Survey" 공개

o2zone 2015. 11. 2. 19:17

애플은 iPhone 전용으로 최초로, 실내 위치 정보 앱인 Indoor Survey 응용 프로그램을 Apple Store에 공개했다.


- 애플 최초의 실내 매핑 응용 프로그램

애플 Indoor Survey 응용 프로그램은 이벤트 같은 장소에서 무선 주파수 신호(RF)와 iPhone 등에 탑재되어 있는 센서를 이용하여 실내 위치 정보를 취득하는 애플의 응용 프로그램이다.


- 추가 장비가 필요하지 않고, 실내 위치 정보의 취득이 가능

App Store의 앱 설명에서, Indoor Survey 앱 내의 지도에, 가고 싶은 지점 등 목적 지점을 지정하면, 장소의 위치가 표시되며, 목적 지점까지 가는 길을 안내해주는 것 같다.



이 응용 프로그램은 무선 주파수 신호(RF)와 iPhone의 센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위치를 확인하고 있는 것 같고, 특별한 장비가 필요하지 않고도 실내 위치 정보의 확인이 가능하다고 설명되어 있다.


- 인수 한 WiFiSLAM 기술을 활용

이번에 이용 된 기술은 동일하지 않지만, 2013년에 애플이 2,000만 달러로 인수 한 기술 벤처 WiFiSLAM 기술을 이용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다.


WiFiSLAM은 Wi-Fi 액세스 포인트로 발생하는 RF 신호를 추적 분석하여,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정확하게 추측 할 수 있는 "실내 GPS"라고도 부를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애플은 자사의 기술 외에도, 실내 위치 정보 및 네비게이션에 관한 수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 "실내 GPS"를 차근 차근 준비

애플은 이미 개발자용으로 Core Location이라는 툴도 제공하고 있으며, iPhone 등의 iOS 디바이스에 실내 매핑 솔루션을 비밀리에 준비하고 있는 모양이다. 지도 앱 개발자 페이지에서 위도와 경도의 위치 정보를 평면과 MapKit 데이터로 변환하는 Footprint라는 샘플 코드를 제공하고 있다.



- iBeacon과 함께 실내 매핑 진화

위치 정보에 대한 애플의 소비자 제품으로는 Apple Store 등에서 이용되고 있지만, 매장에 설치되어 있는 Beacon 단말기와 iPhone 등의 iOS 디바이스 사이에서 위치 정보를 인식 할 수 있는 iBeacon 서비스가 있다.


iBeacon은 BLE(Bluetooth Low Energy)신호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개발자가 다양한 기능을 양방향으로 제공 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다.


Indoor Survey 앱은 현재 Apple Store의 검색에서는 표시되지 않고, 여기에 직접 링크로 해서만 다운로드 가능하다. 최신 버전은 1.0으로 10월 27일날 업데이트되었다.


via AppleInsi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