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

새로운 MacBook Pro에서의 비정상적인 소음은?

o2zone 2016. 11. 23. 07:46

신형 MacBook Pro(late 2016)에서 Windows 용 가상화 소프트웨어 인 Boot Camp를 사용하면 노이즈가 발생하는 문제가 일부 사용자로부터 보고되고 있다. 이 노이즈를 방치하면, 스피커가 물리적으로 손상을 받을 가능성도 있다.


- 새로운 MacBook Pro 특유의 문제인가?



뉴스 사이트 Apple Insider에 따르면, Boot Camp로 Windows를 실행하는 경우 주기적인 팝 노이즈가 발생하는 문제가 새로운 MacBook Pro(late 2016) 사용자들 사이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 같다.


또 다른 인기 가상화 소프트웨어 인 Pararells 및 기타 소프트에서 비슷한 문제가 보고되지 않았는지, 다른 macOS를 탑재 한 MacBook Pro에서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에, Boot Camp와 신형 MacBook Pro 특유의 문제라고 볼 수 있다.



- 이유는 오디오 드라이버가 오래되었다?


뚜렷한 이유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Boot Camp에 탑재 된 Windows 오디오 드라이버가 오래된 것이 원인이 아닌가...라고 Apple Insider는 시사하고 있다.



최근에는 Boot Camp보다 앞서 설명한 Pararells쪽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QuickTime for Windows 때와 같이 업데이트가 등한시되어 있었을 가능성은 부정할 수 없지만, 경고가 나온채 계속 사용하면 스피커에 물리적 손상이 축적되어 좌우 볼륨이 손상, 볼륨이 50%를 초과하면 소리가 왜곡되는 현상이 일어날 가능성이 지적되고 있다.


- 당면 대책은 헤드폰을 연결?


또한 응급 조치로, 헤드폰 잭에 헤드폰이나 외부 스피커를 꽂아 내장 스피커로 재생을 피하는 방법이 추천되고 있다.


또한 일부 사용자는 11월 15일에 출시 된 Realtek HD Audio Driver version 6.0.1.7989을 설치하여 개선되었다는 보고도 나오고 있지만, 어쨌든 공식 업데이트에 의한 조치를 기다릴 필요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