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

MacBook Pro, 화면 이상의 원인은 타사 소프트웨어?

o2zone 2016. 12. 4. 11:58

출시 된 지 얼마되지 않은 MacBook Pro의 일부에서, 화면에 역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것 같다.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는....


- 15인치 커스텀 모델에서 결함 다발



초기 출하 분의 일부 MacBook Pro에서 화면 표시가 이상하게 된다는 문제가 발생한 것은 이미 언론에 보도되었었지만, 사용자들의 불만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었다는...


문제는 사용자 정의 주문의 15인치 모델에서 가장 많이 일어나는 것 같다. 그렇지만, 표준 13인치 및 15인치 모델에서도 발생하고 있는 모양이다.




- Adobe 응용 프로그램 사용시에 발생


사용자의 보고서에 따르면, 가장 많은 증상은 눈에 띄는 색상이 반짝 반짝 깜박 깜박하고 전체 화면이 바둑판 모양으로 되는것이라고. 그리고 화면이 이상해진 후 MacBook Pro가 반응하지 않을 경우에 따라서는 충돌하는 경우도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


또한 이러한 결함은 Adobe Media Encoder에서 비디오 파일 포맷 변환, 대용량의 사진 라이브러리를 Mac의 Photos와 동기화하는 Photoshop 및 Lightroom 등의 기타 Adobe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작업을 수행할 때 발생하는 것 같다.



- 문제는 하드가 아니라 소프트?


미국 언론 MacRumors는 문제가 하드웨어에 유래하는지, 소프트웨어에 유래하는지는 불분명하다고 하고 있다. 그러나 미국 언론 AppleInsider는 문제에 정통한 관계자로부터 얻은 정보로, 하드웨어가 아닌 타사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다고 전하고 있따. Apple이 내고있는 Photos 앱은 화면 표시 문제의 보고가 거의 없다는 것을 그 이유로 들고있다.


그러나 Apple도 이 화면 결함은 인식하고 있는 것 같고, MacRumors의 독자로 15인치 MacBook Pro를 소유하고 있는 장 베커는 Apple 본사에서 전화가 걸려와, 엔지니어 팀이 현재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현시점에서는 아직 이 문제에 대한 공식 코멘트는 발표되어 있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