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차를 통째로 수납할 수 있는 캠핑카 등장

o2zone 2017. 11. 15. 15:25

캠핑카라고 하면, 간단한 숙박을 할 수 있는 대형차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을지도 모르지만, 실은 그 충실도는 의외로 폭넓게 특급 호텔에 뒤지지 않는 화려한 타입까지 존재한다.


그러한 요즘, 해외에서 화제가되고 있는 것은 독일의 캠핑카의 최신 모델. 겉으로는 그냥 일반 버스처럼 생겼지만, 내장은 꽤 충실하게 짜져 있으며 완전히 이미지가 바뀔 정도로 호화로운 것이었다는 사실.



게다가 이것은 자동차나 오토바이를 통째로 탑재, 차고 기능까지 구비되어 있다는....정말 대단하다는~


이 캠핑카는 달리는 호텔이라 칭해도 틀린말이 아닐 듯하다.



- 5성급 호텔 수준의 쾌적한 캠핑 "성능은 S급"


이것은 캠핑카를 전문으로 하는 독일의 Volkner Mobil 사의 "성능 S" 모델이다.


유럽 상류층을 대상으로 했다는 이 시리즈는, 일반적인 캠핑카와 차별화하는 고품격 사양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이 차의 특징은, 단순히 잠을 자는 것뿐만 아니라 5성급 호텔과 동일한 편의를 제공한다는 것. 유명 해외 캠핑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이 모든 장소에 주차하고 숙박하는 것이 하나의 사치스러운 것이다.


- 차량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우아한 인테리어


세련되고 매력적인 차량의 길이는 12m에 폭 2.5m. 차고는 3.5m에 무게는 18톤, 내부에는 더블 침대,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주방, 특별한 라운지에 난방 시설과 화장실이 구비되어 있다.




- 무려 차를 통째로 옮길 수 있는 차고와 함께




그런데 여기서 가장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차고 기능이다. 이것은 전기 유압식으로 차량이나 자전거를 수납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어쨌든 한번 사용할 때 상당한 전력을 소모할 듯 하다.



그래도 좁은 장소에서 캠핑을 하게되었을 때 또는 캠프를 정한 후 자신의 자동차로 주변을 드라이브를 즐기거나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편리성을 극대화.


- 가격은 우리돈으로 20억원... 대저택 수준의 신형 캠핑카



또한 차고가 딸린 이 유형의 캠핑카 가격은....170만 달러. 우리돈으로 약 20억원이나 한다는...


좁은 땅덩어리의 우리나라에서는 주행도 주차도 힘들 수도 있겠지만, 해외에서는 그렇게 어렵지 않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