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아침..."침대에서 나갈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는 도구 7가지

o2zone 2022. 1. 31. 10:51

인간은 겨울이 되면, 수면 시간이 2시간 정도 길어지도록 되어 있다고 한다. 확실히 겨울 아침은 추위도 많이 느껴지고, 일어나는 것도 매우 귀찮다.

겨울의 절반이 지나간 지금...그래도 아침의 로스타임을 없애는 도구를 알아보고, 아침마다 개운하게 일어나 알찬 하루를 보내도록 해보자.

 


1. 수면 트래커로 잠을 개선

계측 없이는 개선되지 않는다....수면 트래커를 사용하면, 수면의 질을 숫자로 알 수 있고, 잠을 더 잘 자려면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 수 있다라는 것. 선택할 때는, 착용하고 스트레스가 없는 것을 추천.

2. "쾌적 온도"를 만들면 이불밖도 두렵지 않다

이불 속의 영주권 취득에 힘쓰기 전에, 스마트 리모콘을 도입하는 것은 어떤가? 그때그때 맞는 적절한 실온을 쾌적하게 유지해 준다. 이것이 있으면, 안심하고 이불 밖으로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3. 씻을 수 없는 "힐링 안대"로 피로 회복

아침에 일어날 수 없는 것은, 피로가 풀리지 않았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피로는 부채이다. 일상 휴식 시간에 안대를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쌓인 피로를 풀고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4. 스마트 커튼으로 아침 햇살을 수준에 넣다

아침 햇살을 받으면, 세로토닌이라고 하는 물질이 분비되어 체내 시계가 리셋 된다. 그러면, 기분좋게 일어날 수 있는데다가 마음의 안정과 질높은 수면으로도 이어진다고 한다.

스마트 커튼을 사용하면, 설정한 시간에 맞추어 자동으로 커튼을 열어준다. 아침해와 함께 기상하기 위한 의미있는 투자라 할 수 있을 것이다.



5. "빛 알람"으로 태양광 재현

아침 햇살과 함께 눈뜨는 것의 효용은 잘 아시겠지만, 비오는 날이나 흐린 날은 아침 햇살을 받을 수 없다.

그래서 활약하는 것이, 빛 자명종 시계이다. 태양광을 재현한 빛으로, 자연스럽게 깨워준다. 몸 안쪽에서 일으켜 주기 때문에, 머리가 상쾌한 상태로 일어날 수 있다.

 


6. 머리를 사용하여 뇌의 스위치를 가동

알람이 울리면 바로 멈추고, 또 다시 자는 일은 누구가 겪고 있는 것.

그래서 해제에 머리를 쓰는 자명종 앱을 알아보자. "Alarmy"는 집 안에 있는 물건의 사진을 촬영하거나 QR 코드를 읽어야 알람을 멈출 수 있는 앱. 머리를 쓰는 미션으로 뇌 스위치를 켜보자.

 

https://www.amazon.com/Tiangtech-Novelty-Helicopter-Propeller-Creative/dp/B00YXBIMIO/ref=sr_1_18?crid=Q5NXE53P0Y4V&keywords=XiAnSh+flying+alarm&qid=1643593594&sprefix=xiansh+flying+alarm%2Caps%2C217&sr=8-18


7. 날아가는 프로펠러를 잡아라

플라잉 알람 클락은, 시간이 디면 본체에 부속된 프로펠러가 날아가는 색다른 자명종.

알람을 멈추려면 프로펠러를 제자리에 놓아두는 수 밖에 없다. 프로펠러를 잡아야 하기 때문에, 싫어도 이불 밖으로 나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