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슈퍼 히어로 영화 베스트 10

o2zone 2017. 7. 8. 12:45

슈퍼히어로 영화라고 하면 먼저 떠오르는게 "슈퍼맨"이다.


전세계적으로 히트를 쳤었고 또 시리즈물로 여러편이 나왔었다. 어렸을 적 토요명화라던지 TV로도 방송이 많이 되어 아이들이 슈퍼맨 흉내를 안해본 아이가 없었을 정도..


일단 히어로 영화는 재미가 있다.

권선징악을 대표하는 영화로 블록버스터적인 요소도 있고 항상 해피엔딩으로 끝나서 오락물로는 그만이다. 슈퍼맨 말고는 또 어떤 영화들이 있을까? 배트맨, 아이언맨....등


많은 슈퍼히어로 영화중에서 사람들의 뇌리속에 오랬동안 머물렀던 최고의 영화를 둘러보자.


No.10 Captain America: The First Avenger (2011)

감독 : 조 존스톤

출연 : 크리스 에반스, 토미 리 존스, 휴고 위빙

세계 전쟁으로 암흑에 빠진 시기, 한 남자가 군 입대를 자원한다. 그의 이름은 ‘스티브 로저스’. 남들보다 왜소하고 마른 체격으로 인해 입대마저 번번히 거부당하던 그는 포기를 모르는 근성과 강한 희생 정신을 인정받아 최고의 전사를 양성하는 ‘슈퍼 솔져’ 프로젝트에 스카우트된다.


주관적인 평점 : ★★★ 뻥치고 너무 심한....미국의 노골적인 영웅주의



No.9 Blade II (2002)

감독 : 길예르모 델 토로

출연 : 웨슬리 스나입스

죽은 줄로 알았던 휘슬러가 뱀파이어에게 전염되어 살고 있다는 사실이 전해지자, 블레이드는 휘슬러를 찾아 나서고, 지구에는 변종 뱀파이어 리퍼가 출현해 인간 뿐만 아니라 뱀파이어의 생존까지 위협하는 일이 발생된다.


주관적인 평점 : ★★★★ 이건...웨슬리 스나입스를 좋아하니..ㅠ.ㅠ



No.8 Darkman (1990)

감독 : 샘 레이미

출연 : 리암 니슨, 프란시스 맥도맨드

인공 피부를 연구하는 과학자 페이턴 웨스트레이크(Peyton Westlake/Darkman: 리암 니슨 분)...외부감각의 유입이 차단되면 뇌 속에 본래 들어있는 자극인 감정만이 증폭되므로, 그 결과 어떤 감정이 발동하는 순간 아드레날린이 대량 분비되면서 그는 각력한 감정의 소용돌이와 함께 괴력을 발휘하는 인간으로 돌변하는...


주관적인 평점 : ★★★





No.7 킥 애스 : 영웅의 탄생_Kick-Ass (2010)

감독 : 매튜 본

출연 : 애런 존슨, 클로이 모레츠, 니콜라스 케이지

지금, 세상은 영웅이 필요한데 ‘왜 아무도 슈퍼히어로가 되려고 하지 않는가?’라는 의문을 가지는 데이브. 정의 수호를 위해 직접 ‘킥 애스’라는 닉네임을 정하고, 슈퍼히어로가 되기로 결심한다.


주관적인 평점 : ★ 짜증난다...



No.6 Superman (1978)

감독 : 리처드 도너

출연 : 말론 브란도, 진 핵크만, 크리스토퍼 리브, 마곳 키더

크립톤 행성의 조엘(Jor-El: 마론 브란도 분)은 행성이 곧 폭발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수많은 은하계의 지식을 담은 푸른 수정과 함께 아들인 카렐(Baby Clark Kent: 아론 스모린스키 분)을 지구로 보낸다.


주관적인 평점 : ★★★★★ 영웅하면 바로 슈퍼맨....스토리는 둘째치고 어린시절 영향을 많이 받았다.



No.5 Batman Returns (1992)

감독 : 팀 버튼

출연 : 마이클 키튼, 대니 드비토, 미쉘 파이퍼

고담시를 썩게하는 것은 천재적인 두뇌를 가진 희대의 펭귄맨(대니 드비토 분)과 맥스 쉐릭 백화점을 거점으로 하는 부도덕한 백만장자 맥스 쉐릭(크리스토퍼 월켄 분)이다. 특히 펭귄은 그에게 충성을 바치는 펭귄 군단과 붉은 서커스단으로 불리는 악당들을 동원해 고담 시민을 위협하고 배트맨마저 없애려 한다.


주관적인 평점 : ★★★



No.4 인크레더블_The Incredibles (2004)

감독 : 브래드 버드

슈퍼 액션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영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악의 무리들을 일망타진하는 세계 최강의 슈퍼히어로 "미스터 인크레더블" 그러나 은퇴한지 벌써 15년! 전성기 때 ‘몸짱’에서 ‘몸꽝’이 되어버린 그의 불룩 나온 배는 이제 초강력 허리띠조차 튕겨 내버린다.


주관적인 평점 : ★★



No.3 Iron Man (2008)

감독 : 존 파브로

출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테렌스 하워드, 제프 브리지스

천재적인 두뇌와 재능으로 세계 최강의 무기업체를 이끄는 CEO이자, 타고난 매력으로 셀러브리티 못지않은 화려한 삶을 살아가던 억만장자 토니 스타크, 최강의 하이테크 수트를 개발하는 데 자신의 천재적인 재능과 노력을 쏟아 붓기 시작한다.


주관적인 평점 :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때문에....





No.2 Spider-Man 2 (2004)

감독 : 샘 레이미

출연 : 토비 맥과이어, 커스틴 던스트

우연한 사고로 특별한 능력을 갖게된 피터 파커(토비 맥과이어)는 대학생과 슈퍼 히어로의 신분을 오가며 짜릿한 생활을 하지만 사랑 하는 메리 제인(커스틴 던스트)에게조차 자신의 마음을 열 수 없는 현실은 그들을 안타까운 로맨스로 이끈다. 스파이더맨에게 아버지를 잃고 복수심에 불타는 피터의 친구 해리가 연구 중 폭발로 기계촉수와 엄청난 파워를 갖게된 닥터 옥토퍼스에게 뿌리치지 못할 제안을 하면서 스파이더맨의 운명은 점차 예측불가능한 상황으로 전개되는데...


주관적인 평점 : ★★★★★



No.1 The Dark Knight (2008)

감독 : 크리스토퍼 놀런

출연 : 크리스찬 베일, 히스 레저, 아론 에크하트, 마이클 케인

배트맨을 죽여라! 세 명의 의기투합으로 위기에 처한 악당들이 모인 자리에 보라색 양복을 입고 얼굴에 짙게 화장을 한 괴이한 존재가 나타나 ‘배트맨을 죽이자’는 사상 초유의 제안을 한다. 그는 바로 어떠한 룰도, 목적도 없는 사상 최악의 악당 미치광이 살인광대 ‘조커’(히스 레저)..


주관적인 평점 : ★★★★★ 배트맨 영화였지만...조커가 기억에 남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