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료품 체인 기업은, 가격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더 유치하려고 격전을 벌이고있다.
아마존이 식품 사업을 강화하고, 독일에서의 알디가 미국에서 세력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경쟁은 어느 때보다 더 치열해지고 있다. 다만 대기업이 반드시 "최고의 거래"라고는 할 수없다.
고객 데이터 회사 인 던험비(Dunnhumby)는 1월, 식료품 비지니스에 관한 레포트에서, 공개 된 재무 데이터와 7000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를 바탕으로, 미국에서 소비자가 다른 곳에 비해 가장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소매점을 산출했다.
"소비자는 더 편리하고 디지털화, 다양한 상품에 관한 뉴스는 많지만, 대부분의 구매자에게 가격은 여전히 중요한 포인트다. 평균보다 높은 수입이 있는 가구들도..."라고 보고서에는 적혀있다.
미국에서 가장 "특가" 브랜드 톱 10은 다음과 같다.
▲ 10위 아마존
▲ 9위 리들(Lidl)
▲ 8위 Walmart Neighborhood Market
▲ 7위 Trader Joe's
▲ 6위 Walmart
▲ 5위 코스트코(Costco)
▲ 4위 Food 4 Less
▲ 3위 WinCo Foods
▲ 2위 Market Basket
▲ 1위 알디(Al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