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플래시 종료의 영향으로 중국의 철도가 운행 정지?

o2zone 2021. 1. 26. 21:15

Adobe에 따르면 Flash Player의 지원은 2020년 12월 31일에 종료되었고, 2021년 1월 12일 이후는, Flash Player에 의한 Flash 실행이 차단되어있다. 중국 대련에있는 대련 역에서는, Flash가 실행되지 않아 열차 운행을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 이 문제를 해결하기까지의 자초지종을 뉴스 미디어 verietyinfo.com이 보도했다.

 

대련 역이 SNS "WeChat"의 공식 계정으로 전송 한 보고서에 따르면, 1월 12일 20시부터 배차 시스템을 볼 수 없게되었고, 열차의 운행 상황을 관리 할 수 없게된 것. 대련 역의 기술 부문이 "인터넷으로 검색"했는데, 배차 시스템의 문제는 Flash의 지원 종료가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대련 역에서는 배차 시스템에 Flash를 사용하고 있었다고 하지만, verietyinfo.com은 "안전면에서도 경제적으로도 중요한 철도 시스템에 불확실 자원을 많이 소비하는 Flash가 사용되고 있는 것은 이상한 것"이라고 말했다.

 

기술 부문의 대응에 대해 verietyinfo.com은 "Adobe에 따르면 Flash 지원 종료는 2017년에 고지되어 있었습니다. 고지로부터 3년 이상의 기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Flash 지원 종료에 대한 대책을 실시하지 않고, 또한 "인터넷으로 검색"하는 것에의해 Flash의 중지를 발견했다는 것은 대련 역의 기술 부문에 문제가있는 것은 분명하다"고 기술 부문의 지원 부족을 지적하고 있다.


배차 시스템의 문제를 인식 한 대련 역의 기술 부문은, 대련 역의 시스템을 복구 할 수 있도록, 기술 부문이 기록되어있는 다른 건물에서 준비한 테스트 시스템을 대련 역으로 전송. verietyinfo.com은 "마치 10년 전 엔지니어의 행동입니다. 인터넷이 발달 한 2021년에, 이렇게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라고 언급.

 

또한, WeChat에 전달 된 보고서에서는, 대련 역 직원이 복수의 컴퓨터를 "Microsoft의 시스템"과 "고스트 버전의 시스템"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verietyinfo.com은 "아마도 고스트 버전이라는 것은 불법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대련 역에서 해적판 소프트웨어가 사용되고 있었을 것으로 추측하고있다.

 

대련 역의 기술 부문이 이끌어 낸 문제의 해결책은, 이전 버전의 Flash Player를 설치하는 것이었다. 실제로 대련 역의 기계에 2018년에 공개 된 Adobe Flash Player 29를 설치했는데, 배차 시스템은 문제없이 작동하고 철도 운행이 재개되었다는 것.

 

차량 관련 미디어 Jalopnik의 편집자 제이슨 토친스키 씨는 "대련 역의 시스템 부문의 행동은 확실히 웃음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시스템이 다시 가동되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승리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대련 역의 제어실은 Flash 게임을 Flash 에뮬레이터가 아닌 Flash Player로 즐길 수있는 지구 최후의 장소일지도 모릅니다"라고....

 

또한, 대련 역이 WeChat에 게시 한 보고서는, "잘못된 메시지가 포함됐다"며 삭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