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

세계에서 가장 다운로드 많이 된 앱 1위는?

o2zone 2023. 1. 7. 18:17

모바일 마케팅 기업 앱토피아는 1월 4일, 2022년 글로벌 및 미국 앱 다운로드 수 순위를 발표했는데, 1위는 중국의 바이트댄스 틱톡(TikTok)이었고, 역시 바이트댄스 동영상 편집 앱 캡컷(CapCut)도 글로벌 4위, 미국 내 3위에 올랐다.

또 페이스북 앱 설치 수는 전년보다 25% 감소한 반면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의 메시지 앱 왓츠앱은 글로벌 3위, 미국 내 4위로 상승했다.하지만 메타의 메신저 앱은 글로벌에서 10위권 밖으로 내려앉았고 미국에서는 9위였다.

 


■ 세계에서 가장 다운로드 많이 된 앱 Top 10

- TikTok: 6억 7200만 DL

- 인스타그램: 5억 4800만 DL

- WhatsApp: 4억 2400만 DL

- CapCut: 3억 5700만 DL

- Snapchat: 3억 3000만 DL

- Telegram: 3억 1000만 DL

- Subway Surfers: 3억 400만 DL

- 페이스북: 2억 9800만 DL

- Stumble Guys: 2억 5400만 DL

- 스포티파이: 2억 3800만 DL

■ 미국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앱 Top 10

- TikTok: 9900만 DL

- Instagram: 7200만 DL

- Cash App: 6400만 DL

- WhatsApp: 6300만 DL

- Snapchat: 5400만 DL

- Subway Surfers: 5140만 DL

- Roblox: 5090만 DL

- Amazon: 4700만 DL

- Messenger: 4630만 DL

- Facebook: 4550만 DL

 


Apptopia 이사 아담 브래커는, 메타의 왓츠앱이 미국 등 중요한 시장에서 성장한 점을 지적했는데, 왓츠앱 전체 다운로드 수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1년 12%였으나, 2022년에는 15%로 상승했다. 게다가, 미국에서는 텔레그램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어, 텔레그램 다운로드 수에서 미국의 비중은 2021년 9%에서 13%로 상승.

아울러 이커머스 분야에서도 큰 변화가 확인되었는데, .2022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쇼핑 앱은, 중국 SHEIN으로 2억2900만DL을 기록한 반면, 2017년부터 상위권에 들었던 Wish는 권 밖으로 탈락했다.

다만, 미국에서의 1위는 Amazon으로, SHEIN은 2위를 차지하고 있고, 또 중국 전자상거래 대기업 Pinduoduo가 미국에서 출시한 Temu가, 제공 시작 반년도 안 돼, 1650만 DL을 기록하며 8위에 오른 것도 주목할 만하다.

■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쇼핑앱 Top 10

- SHEIN: 2억 2900만 DL

- Meesho: 2억 1000만 DL

- Shopee: 2억 300만 DL

- 아마존: 1억 9500만 DL



- Shopsy: 1억 4100만 DL

- 플립카트: 1억 1500만 DL

- Pinduoduo: 7900만 DL

- Alibaba: 6600만 DL

- Lazada: 6400만 DL

- Mercado Libre: 5800-만 DL

 


■ 미국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쇼핑앱 Top 10

- Amazon: 4700만 DL

- SHEIN: 4000만 DL

- Walmart: 3200만 DL

- Fetch: 2320만 DL

- Shop: 2290만 DL

- Etsy: 1775만 DL

- Nike: 1710만 DL

- Temu: 1650만 DL

- eBay: 1610만 DL

- OfferUp: 1580만 DL

또 하나 주목해야 할 것은, 미국 쇼핑 앱 8위에 나이키가 든 것이다. 이는 Nike라는 브랜드 자체가 중요한 소비자 직판 채널이 되어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나이키 경영진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디지털 채널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최근에는 Lululemon이 나이키의 뒤를 따라,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D2C 앱이 됐다"고 앱토피아의 브래커는 말하고 있다.

앱토피아 데이터는, 전 세계 구글 플레이와 iOS 앱스토어 설치 수를 기반으로 한 것이지만, 중국 안드로이드 단말기 데이터는 제외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