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세계에서 가장 비싼 탱크 Top 10

o2zone 2017. 3. 6. 11:47

1916년 9월 15일, 솜 전투 이후 1세기 동안, 세계 열강은 모든 군사 무기와 마찬가지로 탱크 제조에 관한 군비 경쟁을 계속하고 있다. 전차 개발에 참여하는 기업은 전차의 특징으로 가장 중요한 기동력, 보호, 화력의 세 가지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기 위해 기술의 한계를 추진하고 있다.


전차의 장갑은 강철 플레이트에서 강철, 플라스틱, 세라믹 등의 극비 재료로 만들어진 복합 재료로 대폭적인 변화를 거듭하여, 엔진 구동력과 안정성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 화포는 크게 되었고, 정밀도도 증대, 발사체 공격의 종류도 "일반적인" 고성능 폭탄에서부터 유도 미사일로 다양화 하고있다.


또한 메인 컴퓨터 및 광학 기기, 경고 및 차단 장치 등 모든 장치가 현재 제일선에 있는 전차의 살상력과 가격을 결정하고 있따.


아래에 소개하는 탱크들은....기동력, 보호, 화력의 3가지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얻고 있지만, 어디까지나 가격 순위이며, "최고의 전차"순위가 아니다.


10위 ZTZ-99(중국, 260만 달러)


ZTZ-99는 2001년에 인민 해방군(PLA)에 도입되었다. 이 전차는 소련 전차의 설계를 빌려, 외관도 소련의 T-72와 유사점이 있는데다 주포도 125mm를 사용.


이 전차에 도입 된 각진 형태로 용접 된 포탑과, 1500hp의 디젤 엔진은 서방의 영향으로 디자인. 중국 설계자가 또한 이 차량에 비치 한 레이저 방어 시스템은, 진입하는 미사일에 대해 경고하고, 적의 조준 장치를 혼란시켜 이 전차에 조준하는 사람의 눈을 현혹시킨다.


9위 T-90AM(러시아, 425만 달러)


냉전 시대 소련은, 2종류의 전차를 생산하는 방침을 취하고 있었다. 그것은 수출에 적합한 저렴한 양산 타입(T-62와 T-72)과 고비용으로 고급 타입(T-64와 T-80)의 두가지 였다.


최근 이 정책은 너무 비용이 많이 드는 것으로 판명되어, 한종류에 집중하게 되었다. 그 결과가 T-90이다. 염가판의 T-90S 등 다양한 모델이 있는 전차는 인도와 같은 국가에 수출된다. 고급 버전 T-90AM은 현재 러시아 군용으로 되어있따.


이 전차는 T-72의 발전형으로, 새로운 125mm 주포와, 함께 1230hp 엔진, 그리고 최신의 다양한 장갑과 보호 장치를 사용한다. 이 전차는 최신 화기 관제 장치를 갖추고 있으며, 최신의 서방측의 총포탄에 높은 효과가 있다는 최신의 폭발 반응 장갑을 사용한다. 또한 다양한 유형의 발사체를 파괴 할 수 있는 능동 방어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승무원은 3명으로 주포 자동 레이더를 사용한다.


7위(공동) 메르카바 4(이스라엘, 600만 달러)


이스라엘 방위군은 1960년대부터 70년대에 걸쳐, 서방의 전차로 이집트와 시리아와 싸운 경험으로 자국의 탱크를 설계, 생산하기로 했다. 그 결과 이 메르카바 전차 시리즈가 탄생.


현재 최신형의 메르카바 4는 120mm 주포로 갖추고 있다. 메르카바는 보호를 최우선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이 전차의 강철과 세라믹 복합재로 손상된 부품을 신속하게 분리하고 교체하는 모듈 형식으로 되어있다. 엔진은 차량 정면에 배치하고, 뒤쪽의 승무원과 거기에 승차하는 보병들에 대한 방어력을 높이고 있다.


7위(공공) 아쥰 Mk II(인도, 600만 달러)


아쥰 전차는 2004년에 처음으로 인도군에 배치되었다. 무게가 55t의 이 전차는, 주포에 기존의 포탄과 유도 미사일을 발사 할 수 있는 120mm의 라이플포를 사용한다. 장갑은 모듈 형 복합체로 구성, 소재는 비밀이지만, 분명히 다른 전차와 비슷한 강철과 세라믹으로 되어있는 것 같다. 방어 장비는 레이저 경계 수신기, 적외선 방해 장치, 그리고 접근하는 대전차용 유도 미사일을 교한하는 연막탄 등이 포함. 이 전차는 향상된 항법 장치와 차량의 조종에 해당하는 4명의 승무원을 지원하는 광학 기기뿐만 아니라 방어력을 높이는 폭발 반응 장갑이 더해져있다.


6위 레오 파르트 2A6(독일, 679만 달러)


레오 파르트 2는 여기 전차중 가장 오래된 1979년에 처음 배치됐다. 그 이후 2A6형은 몇가지 업그레이드와 근대화를 거쳐 현재 사용되는 표준 전선 사양의 전차로되었다.


많은 서방 전차뿐만 아니라 레오 파르트 2A6도 주포는 각종 발사체를 사용하며, 정밀 포격이 가능한 120mm 활강포를 사용한다. 무게 63t의 이 전차는 강철, 세라믹, 텅스텐, 그리고 플라스틱 복합 재료로 만들어진 최신의 장갑이 사용되고 있다. 장갑은 포탑의 전면 차체, 그리고 측면이 가장 두껍다. 최고 45mph로 전진 가능하고 1500hp 디젤 엔진을 탑재.


5위 M1A2 SEP(미국, 850만 달러)


가장 높은 전투 능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는 M1 에이브람스. 이 전차는 1991년과 2003년에 이라크 군이 소유하고 있던 것으로, 모든 소련의 전차에 능가한 것을 보여주었다. 실제로 에이브람에게 가장 위협이 되었던 것은 IED(즉석 폭발 장치)와 최신의 러시아 제 대전차용 무기를 동반 한 폭도들이 이 전차의 측면이나 후면에 거는 공격이었다.




M1A2 SEP은 에이브람의 최신형이다. 이 모델의 무게는 69t 이상으로 열화 우라늄과 흑연 복합재로 구성된 새로운 장갑이, 그 무게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최신 전자 기기 및 광학 기기의 보조가 붙은 120mm의 정밀 활강포를 장착하고 있다. 이 전차는 Tank Urban Survival Kit(TUSK)는 야외의 전투용 키트를 추가하여, 더욱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주목할만한 것은 차량 측면의 반응 장갑, 후면의 판금 장갑, 그리고 포탑의 지붕에 장착하는 원격 조작 가능한 머신 건이다.


4위 챌린저 2(영국, 860만 달러)


세계에서 가장 신뢰성 있고, 최고의 방어력을 가진 전차의 하나로 여겨지는 챌린저 2는 1998년 에이브람스와 함께 참전하여 이라크 전차를 제압했다.


챌린저 2는 "Chobham armour"로 알려진 최신 복합재를 장갑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그 강도는 강철의 2배 이상으로 소문나있다. 보호는 차체 측면과 전면의 폭발 반응 장갑의 추가 패널과 후면의 판금 장갑으로 보충된다. 무게 69t의 이 전차는 1200hp 엔진으로 전진하기 때문에 이 목록에서 이동성이 가장 낮다. 하지만 그 장갑 방어와 120mm 주포의 정확도는 이 단점을 커버할 수 있다.


3위 K2 블랙 팬더(한국, 880만 달러)


우리나라 K2는 아직 전투에 나온적이 없기 때문에, 그 실력을 평가하기는 어렵다. K2는 서방과 러시아의 두 전차의 설계에 볼 수 있는 최고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다. 레오 파르트 2와 마찬가지로. K2는 55구경 120mm의 활강포와 1500hp의 디젤 엔진을 사용한다. 그 장갑은 복합 재료에 선택적으로 방어 강화를 위한 모듈 형 폭발 반응 장갑을 장착 할 수 있다. 미사일 경보 장치와 전파가 대전차용 미사일을 탑지하고, 그 미사일의 추적의 방해나 에어로졸 연망에 대항한다.


2위 타입 10 전차(일본 940만 달러)


타입 10 전차는 일본의 최신 전차로 2012년에 배치되었다. 무게는 불과 48t으로 타입 10의 전차는 최고 시속 70km 이상의 높은 기동력을 가지고 있다. 많은 서방의 전차처럼 일본산 총 포탄과 NATO 규격탄을 쏠 수 있는 120mm의 활강포를 갖추고 있다.


그 장갑 방어는, 모듈형으로 담금질 강철과 세라믹 혼합 복합재를 사용하고 있다. 목록의 다른 전차에 비해 타입 10 전차는, 다른 전차에 대항하는 능력은 다소 떨어질 수도 있지만, 휴대용 대전차용 로켓 무기(RPG)에 매우 강하다.


이 전차는 러시아 전차와 마찬가지로 승무원은 3명으로, 4번째 탑승자 대신 자동 장전 장치를 사용한다. 경보 장치와 발연장치가 모든 대전차용 유도 미사일에 대응, 수동적 인 방어를 한다.


1위 AMX-56 르클래르(프랑스 1260만 달러)


프랑스의 주력 전차로,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비싼 전차이다. 이 전차의 가격은 꽤 차이가 있다. 프랑스 정부의 사정을 잘 아는 전문가들은 프랑스 르클래르 1량 당 2300만 달러 이상을 지출했다고 한다. 이 전차를 생산하고 업그레이드한 일부 기업은 1량 당 1260만 달러를 제시하고 있다.


르클래르는 15년간의 개발과 시험을 거쳐 1992년에 배치되었다. 이 전차는 빠르게 제거 교환할 수 있는 모듈형 장갑을 이용. 재질은 강철, 세라믹, 그리고 방탄 복합 재료로 되어있다. 이 전차의 포탑의 지붕과 측면의 보호는 매우 두껍고, 생존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여분의 전자 기기까지 구비되어 있다. 120mm의 활강포와 1500hp 엔진을 사용. 승무원은 3명이며, 분당 12발의 발사가 가능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