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올바른 얼굴 근육 트레이닝으로 팔자 주름 감소하는 방법

o2zone 2017. 5. 19. 22:58

웃으면 주름이 늘어나기 때문에 잘 웃지 않으려고 하는 여성도 많이 있을지 모르지만, 실은 역효과란것을 알고 계시는가요? 이번에는 얼굴 근육 트레이닝을 통해 팔자 주름을 줄이는 방법과 함께 실천하고 싶은 스킨 케어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얼굴 근육을 단련? 팔자 주름을 줄이기 위해 웃는 것이 좋다?


얼굴 근육을 의식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나이가 들어갈수록 얼굴 주위의 피부를 지탱하는 힘이 약해져 팔자 주름이 눈에 두드러져 보이는 경향이 있다. 얼굴 근육을 단련하기에는 미소를 적극적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이다. 웃음으로 주름이 눈에 띈다고 해서 무표정으로 있으면, 얼굴 근육이 점점 약해져 버리므로 역효과 인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웃음 주름에 대한 대처법으로는 웃을 때 "에"의 형태를 의식하고 구각을 올리면 형상 기억의 주름이 어려워지므로 추천한다.



- 올바른 얼굴 근육 트레이닝으로 팔자 주름을 줄이는 방법


[풍선을 사용한 간단한 훈련 방법]


30~40센티미터 정도의 크기가 되도록 1일 30회 실천한다. 얼굴 근육이 단련되는 것은 물론, 복근을 단련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최적이다. 또한 쉽게 구할 수 있는 풍선도 상관없지만, 잘 터지기 어려운 다이어트 용 풍선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풍선을 사용하지 않고 실시하는 간단한 훈련 방법]


1. 입을 꼭 닫고, 위쪽 앞니를 칠하듯이 혀끝을 맞춘다.


2. 그대로 입안에서 시계 방향으로 혀를 돌린다.


3. 2의 운동을 시계 방향으로 10번, 시계 반대 방향으로 10번 반복한다.(하루 3~4세트 실천하면 효과적)


- 팔자 주름에 효과적인 스킨 케어 방법과 식사 내용



[팔자 주름에 효과적인 스킨 케어 방법]


화장품만으로는 한번 생긴 팔자 주름을 완전히 지울 수 없지만, 배합 성분을 고집하여 지속적으로 관리를 실시하는 것으로 팔자 주름의 속도를 늦출 수 있다. 특히 세라 히알루 론산 등의 보습 성분을 포함 한 화장품 등을 추천.


또한 파운데이션과 자외선 차단제도 팔자 주름을 악화시키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매일 밤마다 메이크 오프 하도록 하자. 가능하면 시트 타입의 클렌징 용품 보다 모공 안쪽까지 오염을 잡기 쉬운 오일 타입의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팔자 주름에 효과적인 식사 내용]


<당질을 자제>

단 것을 좋아하는 여성은 많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백설탕은 피부 노화를 진행시키는 원인이 된다. 최근에는 제로 칼로리 당질 오프 타입의 감미료 등도 있기 때문에 커피나 홍차에 설탕을 넣는 습관이 있다면, 그런 아이템을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항산화 작용이 높은 재료를 도입>

카로테노이드와 폴리 페놀 등 항산화 작용이 높은 성분을 함유한 재료를 도입함으로써 노화의 원인 인 활성 효소를 체내에서 제거하고, 젊은 피부로의 개선이 가능하다.


. 리코펜(토마토, 감, 수박)

. β 카로틴(당근, 호박, 시금치)

. 아스타크산틴(연어, 게)

. 카테킨(녹차, 엽차)

. 대두 이소 플라본(콩, 낫토, 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