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

트리플 카메라 탑재? 애플이 곧 발표 할 신형 제품은 어떤 모습일까?

o2zone 2019. 8. 23. 14:14

2019년 9월 10일에 정식 발표가 예상되고 있는 신형 iPhone, iPad, Apple Watch, AirPods 등의 상세한 누수 정보를 미국의 주요 언론 미디어 Bloomberg가 보도했다.



신형 iPhone은, iPhone XS와 iPhone XS Max의 후속 모델로 "Pro"의 명칭으로 등장하는 2가지 모델과 iPhone XR의 후속 모델 인 총 3가지가 등장 할 모양. iPhone Pro는 뒷면에 광각 렌즈를 포함한 3개의 렌즈를 갖추고있고, 광각이나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에 더 진화되어 있으며, 향상된 비디오 촬영 기능에서는, 실시간으로 보정 효과의 적용, 색보정, 트리밍 등이 가능하다는 것.


터치 스크린 측의 외관은 기존과 동일한 외형이지만, 뒷면의 일부가 광택 사양으로되어 내구성이 향상된다고 한다.




또한 누수정보에 따르면 신형 iPhone은 새로운 기능으로 AirPods에 무선으로 "급전"하는 것이 가능하다. 2015년에 iPhone 6s/6s Plus에 처음 탑재 된 3D Touch 기능은 채용하지 않고, 터치 스크린은 iPhone XR에 탑재하고 있는 "Haptic Touch"를 대체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 밖에도 기존 모델에서 개선 된 기능으로서는, Face ID는 인식되어지는 각도가 넓어지고, 내수성은 기존 모델보다 30분 연장된다는 것. 신형 iPhone은 3종 모두 A13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AMX", "매트릭스"라는 구성 요소를 활용하여 메인 칩을 통하지 않고 일부의 계산을 수행 할 수 있다고한다. 또한, 지금까지의 소문대로 5세대 이동 통신 표준(5G)에는 비대응이라는 것.




Bloomberg에 따르면, 신형 iPad는 10.2인치 화면의 학생들을 위한 로우 엔드 모델과 11인치, 12.9인치의 개량형 iPad Pro의 3종류가 출시 예정. Apple Watch는 세라믹과 티타늄의 새로운 모델이 등장한다는 것.



MacBook 시리즈는 16인치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탑재 한 신형 MacBook Pro가 등장 할 예정이며, 이 신형 MacBook Pro는 베젤 부분이 슬림하게되어있기 때문에 더 큰 디스클레이를 제공하면서도 현재의 15인치 모델과 가까운 사이즈로 되어있다고 한다.


또한 AirPods과 HomePod 등 오디오 관련 제품도 개선 된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AirPods은 노이즈 캔슬 기능을 탑재하고 방수 사양으로 된 신형 모델이, HomePod는 저렴한 모델이 각각 2020년에 발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