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좋은 기름으로 "좋은 지방"을 섭취해야 할 7가지 이유

o2zone 2016. 12. 8. 11:50

오일은 살찐다고 걱정하는 것은 이제 안해도 된다는. 식용유와 마가린 등에 들어있는 트랜스 지방산과 산화 된 질 나쁜 기름을 계속 취하고 있으면, 노폐물이 쉽게 쌓여 체중 증가에 박차를 가하지만, "좋은 기름=좋은 지방"으로 몸과 뇌의 정신에 기쁜 효과가 많이 들어있다고 한다.


- 추천하는 좋은 지방 5선


최근 몇 년간 미국에서 연구가 진행되어, 지금은 좋은 지방을 적극적으로 섭취하여 건강 붐이 일고있을 정도. 그래서 여기 매일 섭취해도 좋은 여성에게 추천하는 오일을 소개.



① 그래스 푸아투 버터

목초 사육 가축의 우유로 만든 버터. 항산화 물질, 카로틴, 낙산 염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② MCT 오일 (중쇄 지방산 오일)

중쇄 지방산 100% 오일로,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작용이 탁월하다. 특히 100% 코코넛 오일을 추천.




③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콜드 프레스 제법으로 짠 올레인산이 주성분의 엑스트라 버진을 선택하자.


④ 생 호두

로스트되어 있지 않은것. 체내에서 만들 수 없는 오메가 3 지방산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다.


⑤ 아보카도

올레인산, 비타민 A, C, E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 좋은 지방이 여자에게 필요한 7가지 이유


1. 여성 호르몬의 재료

여성 스러운 바디 라인, 피부, 윤기있는 머리를 만들고 감정을 긍정적으로 하게하는 작용을 가진 여성 호르몬. 그 여성 호르몬을 만드는 데 뻬놓을 수 없는 것이 좋은 기름이다. 여성 호르몬 분비량은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기 때문에 나이를 거듭할수록 좋은 지방의 섭취량을 늘려가는 것이 이상적.


2. 여분의 지방을 연소

양질의 기름은 근육을 떠나 지방을 연소하는 작용이 있다. 좋은 지방을 섭취하면 할수록 배 주위는 가늘어지기 때문에, 바디 메이킹과 스타일 유지에 빠뜨릴 수 없다.


3. 내측으로 부터 고운 피부, 윤기 있는 바디로

좋은 지방을 섭취하면,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변화가 업! 세포의 환생도 활성화되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이나 탄력감이 더해 오는 것을 실감 할 수 있을 것이다. 신체 내부에서의 미용액으로 충분히 섭취하도록 하자.



4. 오한 방지 대책

양질의 기름은 신진 대사를 증가시켜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추운 계절에도 스무디와 샐러드에 좋은 지방을 충분히 사용하여 먹으면, 몸이 차가울 걱정이 없다.


5. 아름다운 장을 위해 해독

특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 포함 된 올레산은 소장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 기능이 있다. 또한 좋은 지방은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장내가 정리, 배변 개선에도 연결된다.


6. 뇌에 영양 공급

좋은 지방은 60%가 지방산으로 되어 있는 뇌에 영양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억력, 집중력을 높이고 일상의 성능이 향상된다.


7. 식욕 컨트롤

뇌의 영양이 되는 좋은 지방을 섭취하면, 뇌가 제대로 만족하기 때문에 좌절을 줄이고 정서가 안정되어 식욕도 충족된다. 금방 먹고 또 먹고싶어지는 불필요한 식욕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