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

iPhone 8및 iPhone X의 고속 충전, 타사 충전기도 가능

o2zone 2017. 9. 26. 14:08

iPhone 8/8 Plus와 iPhone X에서 지원하는 고속 충전은, USB Power Delivery(USB-PD) 규격에 적합한 타사의 충전기도 지원한다는 것을 Apple이 서포트 정보로해서 공개했다.


- 고속 충전, Apple 순정 어댑터가 가격이 비싼 것이 단점



iPhone 8/8 Plus와 iPhone X에서 Apple이 채용 한 고속 충전은, 약 30분만에 배터리 용량의 50%를 충전할 수 있다고해서 놀라워하고 있고, 실험 결과에서도 기존의 2배 이상의 속도로 충전이 확인되고 있다.


그러나 표준 부속의 충전기는 고속 충전은 지원되지 않으며, Apple은 고속 충전 환경으로, MacBook 시리즈용 USB-C 전원 어댑터와 USB-C-Lightning 케이블이 필요하다고. 만약 구입하게 된다면 8만원 정도의 지출이 예상된다고 한다.




그러나 Apple은 최근 업데이트 된 지원 페이지에서,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의 정보로 Apple 정품 USB-C 전원 어댑터 외에도 USB Power Delivery(USB-PD) 규격에 적합한 타사 충전기를 들고있다.



- 숫자는 많지 않지만, 타사도 구입 가능


현재 USB Power Delivery(USB-PD) 규격에 적합한 충전기는 Amazon에서 "USB-PD 충전기"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Anker와 AUKEY, RAVPower 등 인기 브랜드를 포함한 제품이 히트하고 있고, 어느것이라도 Apple 정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현재는 그렇게 종류는 많지않고, 가격도 다소 비싸지만 앞으로 iPhone X를 시작, USB-PD 방식을 채용하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타사 고속 충전용 액세서리도 증가 할 것으로 예상 할 수 있을 것이다.



- 케이블은 Apple 순정품이 무난


또한 미국 언론 MacRumors에 따르면, 현재 USB-C-Lightning 케이블로 Apple에 따르면 MFi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판매되고 있지 않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