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살기

2018년에 일하고 싶은 "최고의 직장" 베스트 Top 20

o2zone 2017. 12. 31. 15:52

미국 구인 구직 사이트 글래스 도어가 매년, "최고의 직장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10년째를 맞이한 올해 순위에서 대상이 된 것은, 종업원 수가 1000명을 넘고, 2016년 11월 이후에 이 사이트에 접수 된 직원 평가가 75건 이상인 기업이다. 



대상 기업은 직원 평가에 따라 만족도, 경력 기회, 보상, 일과 생활의 균형, 사업 전망 등 여러 관점에서 평가되었다.


올해 1위를 차지한 것은, 작년보다 한계단 순위를 올린 페이스북이다. 허위 정보의 확산 및 사용자에 대한 심리적 영향에 관한 연구 결과 등으로 비판적인 눈이 쏠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의 매출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약 1만 7000명의 직원의 사기가 높고, 회사에서 일하는 장점으로서는 직장의 복리 후생과 현명한 인재와 함께 일하는 것이 꼽혔다.


회사의 캘리포니아 멘로 파크 본사에서 근무하는 직원은 최근, 글래스 도어에 다음의 게시물을 게재하고 있다. "에너지 가 넘치고, 자신의 일에 신념을 가진 매우 지적인 사람들과 함께 일할 수 있다.(...)영향력을 행사하고, 문자그대로 수십억 명의 마음을 움직이는 상품을 제공하게끔, 권한이 부여되고 권장되고 있다(...) 게다가 음식도 많이 준비되어있다"




지난해 최고에서 2위로 밀려난 것은, 전략 컨설팅 회사 베인앤컴퍼니다. 베인과 마찬가지로 매년 많은 경영학 석사(MBA) 졸업생을 채용하는 주요한 컨설팅 기업 2개사의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과 맥킨지 & 컴퍼니는 각각 3위와 12위에 올랐다. 베인은 10년 연속 이 랭킹에 속해있다. 또한 10년 연속 선정된 것은 구글(5위)과 애플(84위)의 2개사 뿐이다.



베인의 직원은, 회사의 좋은 점으로 전문 능력 개발에 주력하는 것과 긍정적 인 문화를 꼽았다. 어떤 평가자는 "의욕이 넘치고, 안정적 현실적이고, 협력적인 훌륭한 사람들이 일하고 있다. 승진 사이클과 전문 능력 개발에 대한 명확한 전망을 가질 수 있다"라고 적고있다. 다른 하나는 "모두가 실시간으로 지도에 주력하고 다른 사람의 성공과 개선을 진정으로 원하는 사람 뿐"이라는 코멘트도 있었다.


고품질의 재료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미국 캘리포니아 태생의 햄버거 체인 인 앤 아웃 버거(In-N-Out Burger)는 지난해보다 순위를 3단계 끌어올려 4위를 차지했다. 회사의 소유자, 린제이 스나이더는 올 상반기 35세의 생일에 새로운 주식을 상속 한 결과, 회사의 소유권이 97%까지 상승, 개인 보유 자산은 10억 달러를 돌파했다.




회사는 직원에게도 기쁜 점이 많이있고, 글래스 도어에 게재 된 평가는 높은 급여와 속도감있는 직장 환경, 무료 식사 제공과 유연한 근무 시간 제도 등을 들 수있다. 어떤 평가자는 "월급은 매우 좋고, 그리고 파트 타임 직언도 유급 휴가를 받을 수있고, 원할 경우 치과, 안과 의료 보험도 있다. 즐거운 사내 행사도 많다"라고 적고있다.


6위에 오른것은, 캐나다 밴쿠버에 본사를 둔 스포츠웨어 판매 기업, 룰루 레몬(Lululemon)이다. 회사의 점포 수는 1년 전 379개에서 현재는 421개 점포까지 확대. 글래스 도어의 댓글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피트니스 클래스와 긍정적 인 직장 환경, 60~70% 오프 등 상품 파격 할인이 직원들에게 인기있는 것을 알 수있다.



평가자 중 한명은, 회사의 좋은 점은 확정 기여 개인 연금 제도의 401(k) 및 의료 관련 혜택, 시급이 16달러 인 점을 들고있다. 다른 직원은 기업 문화에 대해 "매우 목표 지향적"이라며 이를 통해 "개인의 생활면에서의 개선도 전망"이라고 보고하고 있다.


2018년 일하고 싶은 최고의 직장 랭킹 상위 20개사는....


1 위 페이스북

2 위 베인앤컴퍼니

3 위 보스턴 컨설팅 그룹

4 위 인 앤 아웃 버거

5 위 구글

6 위 룰루 레몬

7 위 허브 스팟

8 위 월드와이드테크놀리지

9 위 세인트 주드 소아 연구 병원

10 위 얼티밋 소프트웨어

11 위 SAP

12 위 맥킨지 & 컴퍼니

13 위 켈러 윌리엄스

14 위 E. & J. 갤러 와이너리

15 위 세일즈 포스

16 위 파워 홈 리모델링

17 위 델타 항공

18 위 아카데미 모기지

19 위 말일 성도 예수 그리스도 교회

20 위 H E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