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

애플 제품의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의 역사

o2zone 2018. 4. 22. 22:08

Apple 제품을 상징하는 실버 알루미늄 소재는, 지난 몇 년보다 다양한 색상을 보이고 있고, 점차 "스페이스 그레이"라는 색으로 정착해갔다. 미국 언론 9to5Mac은 스페이스 그레이에 대한 추이를 정리했다고 한다.



- "스페이스 그레이"가 시작되기 전에


Apple 제품에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2013년부터라고 알려져 있다. 지금까지 Apple은, 어두운 스테인레스 스틸과, 알루마이트 가공이 된 알루미늄을 제품에 사용하고 있었다.


어두운 금속 소재가 처음 사용된 것은 2006년 6월에 제5세대 iPod의 특별 버전으로 발표 된 iPod U2 Special Edition이라고 알려져 있다.


불과 2개월 만에, 2세대 iPod nano가 5색 전개로 발표되어, 그 안에 블랙이 포함되게 되었다.


iPod는 플라스틱 소재로 알루미늄 소재로 이행하고, iPod shuffle, classic, nano에서, 블랙 색상으로 만들어진 모델이 등장한다. 그 후, 알루마이트 가공이 베풀어진 진한 회색의 알루미늄 소재가 강조되고 있는, 제1세대 iPod touch가 데뷔한다. 그리고 드디어 2008년 9월, iPod classic을 업데이트 이전의 블랙 색상보다 약간 밝은 짙은 회색 모델이 등장한다. 이것이 현재의 스페이스 그레이 조류의 토대가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2010년 9월, 제6세대 iPod nano가 발표된다. 그 색상은 고 스티브 잡스가 "흑연"이라고 불렀던 그레이 색이 포함되어 있었다. Apple 공식 웹 사이트에는 "숯"과 같은 색상으로 기재되어 있었던 것이다.




2012년 9월, Apple은 iPhone 5, iPod touch nano, shuffle을 새로운 색상으로 출시했다. 약간 파란색을 띠는 회색이다. 이 회색이 "스페이스 그레이"로 직접 연결되어 간 것이다. 그 1개월 후, 1세대 iPad mini가 파란색을 띠는 회색으로 발표되었다. 이 색상이 2013년 들어 "스페이스 그레이"로 대체된다.


■ "스페이스 그레이"의 등장


- 스페이스 그레이 1



첫 번째 스페이스 그레이의 Apple 장치로 iPhone 5s가 2013년 9월에 발표되었다. 동시에 발표되었던, 제5세대 iPod touch, 7세대 iPod nano, 제4세대 iPod shuffle도 역시 스페이스 그레이로 확장되었다.


2013년 10월에는, iPad mini 2와 iPad Air가 스페이스 그레이로 등장한다. Apple은 당시, 오리지널 iPad mini의 판매도 계속되었지만, 장치를 스페이스 그레이로 업그레이드 했었다.


- 스페이스 그레이 2



2014년 9월 iPhone 6과 iPhone 6 Plus가 iPhone 5s보다 조금 밝은 스페이스 그레이로 발표된다. 1개월 후, iPad Air 2, iPad mini 3도 같은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2015년 3월, 12인치 MacBook이 Mac으로 해서 먼저 스페이스 그레이로 발표된다. 같은 해 9월에 iPhone 6s, 6s Plus, 초대 iPad Pro, iPad mini 4가 계속되었다.


- 스페이스 그레이 3



iMac Pro의 색조로 알려진 어두운 스페이스 그레이는 초대 Apple Watch Sport에서 처음 사용되었다. iMac Pro는 2017년 12월에 발표 된 동색의 부속품, Magic Mouse, 키보드, 터치 패드가 개별적으로 판매되었다.




- 스페이스 그레이 3A와 3B



iPhone 8과 iPhone 8 Plus는, iMac Pro와 동일한 색상을 하고 있지만, 뒷면이 유리로 되어있기 때문에 색상이 약간 달라 보인다.


iPhone X의 색은, iPhone 8과는 다른 회색으로 되어있고, 약간 밝은 불투명 전례가없는 색상으로 되어있다.


- 스페이스 그레이 4



Apple의 스마트 스피커 HomePod은,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 패브릭 소재로 처음 사용된 장치이기 때문에 다른 제품에 없는 색상으로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