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

Chrome 98 업데이트로 도입된 5가지 신기능

o2zone 2022. 2. 20. 10:20

또 새로운 Chrome 업데이트가 나왔다.

이번 "Chrome 98"은, 2월 1일부터 Chrome 사용자 전원이 업데이트 가능하다. 업데이트하면, 빌트인의 스크린 샷 툴이나 업그레이드 된 이모티콘 등 재미있는 신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언뜻 보기에 이해하기 어렵고, 이용하는데 조금 스스로 조정할 필요가 있는 변경점도 몇 가지 있는 것 같다.

Chrome 98에서 새롭게 추가된 5가지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자.

1. 브라우저에서 스크린샷을 만들 수 있는

이것은 재미있는 도구. Mac이나 Windows에 탑재되어 있는 스크린 샷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Chrome 98을 사용해, 브라우저로 스크린 샷을 찍을 수 있다.

주소창의 "공유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피의 링크아래에 "스크린샷"버튼이 있다. 버튼을 클릭하면 브라우저의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다. 특정 창을 선택하거나 잘라낼 염려가 없다.

chrome://flags/#sharing-desktop-screenshots....여기에서 활성화 해준다...

 

2. 스크린샷에 이모티콘 추가 가능(안드로이드)

구글은 안드로이드의 Chrome 98에서, 스크린샷에 이모티콘을 추가하는 기능을 시도하고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chrome://flags/#lightweight-reactions-android로....


3. 실험적인 프라이버시 가이드를 이용할 수 있는

Chrome 98에서는, Chrome 사용시의 프라이버시와 웹 사이트나 앱의 액티비티를 측정하는, 프라이버스 가이드의 실험도 하고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chrome://flags/#privacy-review에서 flag를 활성화...

4. 웹 앱 업데이트가 되어 있는

이전 업데이트 "Chrome 97"에서는 윈도우 상단의 웹 바 표시를 개선한 웹 앱 업그레이드가 시험 중이었지만, 그 변경이 이번 "Chrome 98"에서 구현이 되고 있다.

5. 업데이트 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COLRv1 Color Gradient Vector Fonts 덕분에 Chrome 사용 시의 이모티콘 외형이 적어도 확대 표시에서는 개선되었다. 이 개선된 이모티콘은, "COLRv1 Emoji"의 데모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 Chrome 98로 업데이트 하려면

"Chrome 98"의 업데이트를 확인하려면 창 오른쪽 상단에 있는 3개의 점을 클릭한 후 "도움말>Google Chrome에 대하여를 선택. 여기에서 새로운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다.

그리고 화면의 지시에 따라 브라우저를 재부팅 하면 모두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