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

구글 드라이브 신기능, 파일 검색이 고속화된다

o2zone 2022. 2. 28. 08:35

구글 드라이브는 매우 편리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중 하나지만, 많은 파일중에서 특정 파일을 찾기는 쉽지 않다.

그런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 같은것이 이번에 있었던 업데이트. 파일 검색을 시간 단축해 주는 "검색 팁"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것.

 


■ 자동 필터링이 편리한 "검색 팁 기능"

"검색 팁"이란, 파일 등을 검색할 경우에, 해당 파일을 자동 필터링으로 압축할 수 있는 편리 기능이다.

이것에 의해, 여러 개의 검색을 수행하거나, 연관성이 없는 파일이 포함된 결과로부터 필요한 파일을 찾을 필요가 없어져 관련 파일을 더 빨리 찾을 수 있다.


Gmail에서는 이미 구현되어 있으며, Google 드라이브에서는 베타 버전에서만 사용이 가능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일반 제공이 시작되었다.

 


■ 구글 드라이브에서의 검색 팁 사용법

Gmail에서는, 검색바에 표시되는 "송신처", "수신원", "일자", "첨부파일" 등의 검색 팁을 클릭하면, 각 검색 팁의 후보가 드롭 다운 형식으로 표시되는 사양으로 되어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도 시스템은 거의 동일하지만, 이하의 항목과 검색 키워드를 조합한 결과에 근거해, 보다 관련성이 높은 파일을 표시할 수 있게 되었다.

. 구글 문서, PDF, 이미지 등의 파일 형식

. 사용자

. 공유 드라이브나 특정 폴더 같은 곳

. 문서 파일의 최종 갱신 일지(타이틀만)

. 공유 라벨

. ToDo 리스트

이번 업데이트에 의해, 검색 결과를 간단하게 좁혀, 필요한 파일에 최고 속도로 도달할 수 있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