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

윈도우 11이 업데이트. 7가지 뛰어난 신기능은?

o2zone 2023. 6. 21. 12:07

Microsoft는, 2023년 5월 Windows 11 기능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전개하기 시작했는데, 다수의 신기능과 개량을 더한 것으로 "Moment 3"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2023년 5월 Windows 11 업데이트 내용중 뛰어난 기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1.태스크바 시계에 "초" 표시하기
태스크 바의 시계에 "초"를 표시하는 기능은, Microsoft가 Windows 11에서 삭제한 것 중 하나로, 이번 기능 업데이트 프로그램에서는, 해당 기능이 다시 추가되었다. Moment 3 를 설치하면, "Moment(순간)"라고 하는 이름에 걸맞게, 시스템 트레이의 시계 "시"와"분"옆에 "초"가 표시된다.

단,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지않고, 활성화하려면 "설정"을 열고 개인용 설정 > 태스크바 > 태스크바 동작을 선택하고, 시스템 트레이의 시계에 초를 표시하는 박스를 체크.

2. 업데이트 프로그램 바로 입수하기
설정 앱의 "윈도우 업데이트" 화면에 새로운 토글 버튼이 있는데, 보안 이외의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된 것. 즉, 이 기능을 활성화해 두면 Microsoft로부터 이러한 보안 이외의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최초로 받는 몇 안 되는 사용자 중 한 명이 되는 것이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키보드에서 Windows 키+I를 눌러 설정을 열고, Windows Update를 클릭. 그리고 이용 가능해지면 즉시 최신 업데이트 프로그램 입수를 켠다.



3. 이중 인증코드 빠르게 복사
2023년 5월 Windows 11 업데이트 프로그램에서는, 토스트 알림으로 표시되는 이중 요소 인증 코드를 빠르게 복사할 수 있게 되었다. 즉, 이러한 코드를 외워서 스스로 입력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는 것이다.

복사하면 지정 필드에 붙여지고, 대체로 이 기능을 통해, 프로세스 전체가 상당히 심플하고 사용하기 쉬워졌다는 것. 이 기능은 설정 앱에서 설정 변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4. 시작메뉴 알림배지
알림 배지가 표시되는 것은, 당신의 주의를 무언가에 돌리고 싶기 때문. 시작 메뉴 알림 배지는, 계정과 관련된 사항에 당신의 주의를 돌리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이유로 표시된다. 로컬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Microsoft 계정으로 변경하도록 촉구될 것이고, 클라우드에 파일을 백업하라는 메시지가 나올 수도 있다.

 


고맙게도, 이러한 알림을 귀찮게 생각하는 경우는, 이 기능을 끌 수 있는데, "설정"을 열고, 개인용 설정 > 스타트를 선택하면, Show account-related notifications(계정과 관련된 통지 표시)를 오프로 하면 된다.

5. 위젯 레이아웃이 3열로
위젯을 도입한 후 Microsoft는 수많은 개량을 해왔는데, 가장 새로운 개량은 위젯 보드의 레이아웃을 3열로 한 것. 3열로 되어 멋진 것은, 자신이 고정한 위젯이나 뉴스 피드를 모두 표시하는 전용 공간이 생긴 것으로, 위젯 보드 레이아웃을 3열로 만들려면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다.

6. 라이브 캡션 개량
Windows 11의 라이브 캡션 기능은, 음성을 자동으로 자막으로 만들어 주는데, Windows 11 Moment 3에서는, 중국어(간체자, 번체자), 프랑스어(프랑스, 캐나다) 독일어, 이탈리아어, 한국어, 포르투갈어(브라질, 포르투갈), 스페인어, 덴마크어, 영어(아일랜드 및 기타 방언), 일본어 등 여러 언어로 라이브 캡션을 사용할 수 있다.

라이브 캡션 기능은, 화면상의 인물이 무슨 말을 하는지 알아들을 수 없는 시끄러운 환경에서 도움이 되는데, 이 기능은 귀가 불편한 사람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7. 멀티태스킹 상한선
키보드의 Alt+Tab 키를 눌러 스냅 기능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좋은 소식. Windows 11 Moment 3에서는, 2개의 키를 누르는 것으로, 가장 최근의 탭 20개의 표시가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5개에서 증가).

탭의 상한은, 간단하게 20개로 변경할 수 있고, 설정을 열고 시스템 > 멀티태스킹을 선택하셨다면, 스냅 또는 Alt+Tab 눌렀을 때 앱 탭 표시하기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변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