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선진국일수록 여성적인 여성이 인기?

o2zone 2015. 12. 3. 14:38

당신은 어떤 여자의 얼굴이 좋아하는 타입인가?


얼굴, 머리, 키 등 여성의 아름다움을 정하는 외형적 잣대는 많이 있지만, 미국의 과학 잡지 "사이언스(Science)"에서 "남성의 여성 얼굴의 취향"에 대한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 건강 수준과 얼굴의 취향에 상관 관계

핀란드 투르크 대학(The University of Turku in Finland)의 생물학자 인 Urszula Marcinkowska와 그녀의 동료가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국가의 건강 수준과 여성의 얼굴의 취향에 상관 관계가 발견되었다고 한다.



남성에게 여성의 사진 2매 1조를 제시하고, 좋아하는 타입을 선택 해달라고 하는 조사를 2천여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실시. 편향이 나오지 않도록 하기 위해 16개의 다른 언어로 질문하는 형식으로 인터넷에서 수행되었다.



제시 되는 사진의 한쪽은 이마가 넓고 입술이 얅고, 약간 남성적인 얼굴의 여성.

다른 하나는, 방금 전의 여성의 얼굴 부분을 눈은 더 크게, 입술은 두껍고, 턱은 선명하게 페미닌 한 얼굴로 가공 되었다는 것.(여자는 18세에서 24세까지의 생활권이 다른 나라에서 선발)


이 2매의 사진을 보고 "어느쪽이 성적 매력을 느끼는가?"라고 질문 한 결과, 더 높은 평균 수명과 더 낮은 아동 사망률을 가진 국가(선진국)의 남성이 여성스러운 얼굴로 가공되어 있는 여성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판명 되었다.


선진국 레벨 수준인 건강 기준을 자랑하는 나라에서 약 75%의 남성이 여성 얼굴을 선택한 것이라고.


과거 연구에서 높은 살인 발생률 및 저소득층 커뮤니티와 같은 가혹한 상태에서 살고 있는 여성이 남성적인 남자가 매력적으로 느끼는 것은 이미 알려져 있었다고 하지만, 국가 단위의 건강 안전 기준 수준이 연애=열굴의 취향에 관계가 있다고 하는 것은 이번에 처음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