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얼굴 요가"로 젊어지는 방법

o2zone 2016. 5. 10. 19:31

최근 배를 잡고 웃었던 것은 언제입니까?

만약 기억이 없다면...혹시 스트레스를 엄청 받고 있는건 아닌지....


가로, 세로, 대각선 등...복잡한 근육이 들어가는 얼굴.


감정을 솔직하게 드러내고 즐겁게 생활하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반대로 말하면, 표정이 굳어진채 생활하는 것은 스트레스가 쌓이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기미, 주름, 다크 서클 등 좋지 않는 말들이지만, 얼굴 근육을 밝게 움직이는 것은 이러한 노화 사인을 방지, 안티에이징에도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Embed from Getty Images


얼굴의 근육은 몸과 달리 뼈가 아닌 피부에 직접 붙어 있다. 세밀한 감정을 표현하는데 최적의 구조인셈이다. 주름이나 처짐 등의 문제도 얼굴 근육을 단련하면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여유시간에 짧게 하지만 효과가 좋은 얼굴 요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 뺨, 입 주위 처짐

1) 코로 크게 숨을 들이마시고, 한쪽 빰에 더 이상 들어가지 않을 정도의 공기를 모은다.


2) 숨을 멈춘 채 공기를 입에서 빠져나오지 않도록 입술을 꽉 닫고 다른쪽 뺨으로 공기를 보낸다.


3) 1초마다 공기를 좌 우로 움직이고, 호흡을 멈추어 힘들어지면 크게 숨을 내쉰다.


4) 공기를 치아와 뺨 사이로 옮겨 인중 → 오른쪽 뺨 → 아랫 입술 아래 → 왼쪽 뺨으로, 최대한 빨리 공기를 보낸다.


이 동작을 몇분간 정확히 하면...얼굴 근육이 편하게 이완되는것을 느낄 것이다. ^^



◆ 뺨, 아래 눈꺼풀의 처짐

1) 거울을 향해 입을 크게 벌리고, 입술을 입 안쪽에 들어가도록 위 아래 치아를 덮고 있는다. 얼굴 전체가 안쪽으로 당겨지면 정상적인 동작.


2) 그 상태를 유지한 채로 눈에 흰자위가 있는 상태가 될 때까지 얼굴을 아래로 향하게 위 눈꺼풀을 

움직이지 않고 아래 눈꺼풀만 윙크를 한다.


가족에게도 보여주고 싶지 않은 뭉크의 "절규"같은 얼굴이 되지만, 아래 눈꺼풀만 움직이는 것은 사실 힘들것이다.


익숙해질때까지 윗 눈꺼풀을 손가락으로 가볍게 누르고 계속 시도해보자. 그러면 분명히 나아짐을 느낄 것이다.


아침 저녁 피부관리 시간에 약간의 운동과 함께 해보면 어떨까? 1~2분이면 충분하지만 시간에 집착하지 말고 매일 계속하는 것이 중요하다. 버릇이 되어 많은 사람 앞에서 나도 모르게 하지는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