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iOS 10 베타 2, 악평이었던 잠금 해제 방법 개선

o2zone 2016. 7. 7. 09:25

iOS 10에서는, 잠금 화면에서 잠금 해제에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동작없이, 지문 인증후에도 홈 버튼을 눌러 조작할 필요가 있었다. iOS 10 베타 2에서는 이 작업이 개선되었다는...


- iOS 10에서 바뀐 잠금 해제 작업



iOS 10에서는, 잠금 화면의 디자인이나 조작이 변경되어 있다. iOS 9까지는, 잠금 화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암호 입력 또는 Touch ID로 지문 인증에 의해 잠금 해제가 요구되고 있었지만, iOS 10에서는 동일한 작업으로 위젯이 표시되고 잠금 해제 홈 버튼을 누르면 작업이 필요하게 되었었다.



iOS 10의 베타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일부 사용자로부터, 번거로움과 악평이 있었던 이 작업이었지만, iOS 10 베타 2에서는 개선하는 방법이 마련되어 있는것 같다.


"설정"에서 "접근성" 메뉴얼 열고, "홈 버튼" 항목에서 "Rest Finger to Unlock"을 선택하면 홈 버튼을 누르는 조작을 하지 않고 잠금 해제가 가능하다.


Source:BGR


iOS 10은 현재, 개발자 베타 버전과 프로그램 참가자를 위한 공개 베타 버전이 공개되어 있으며, 일반 사용자용은 9월에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