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당신의 인식을 바꿔줄 역사적 사진 10장

o2zone 2016. 10. 10. 11:17

지금은 인식 자체가 그대로 굳어버린 감이 있지만, 예전에는 이런 상황도 있었다는...


지금 생각하면 까마득한 옛날 일로 기억되는데, 그렇게 오랜 시간은 아니다. 과연 지금과 그 때의 모습은 우리들에게 어떤 생각을 하게 하는가?


지금보면 모두 다 알 수 있는 역사적인 모습...어떤 기분이드는가요?


1. 기자의 대 피라미드

수천년 된 최고의 유적지에서 일광욕과 커피타임을? 지금 생각하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사진으로 보면..피라미드 꼭대기에 올라가서 일광욕과 차를 마시는 모습. 


2. 에펠 탑

프랑스 파리의 상징 에펠 탑.

이렇게 건축중인 모습을 보니...또 새로운 감이 느껴진다.


3. 타이타닉

타이타닉 내부의 식당 모습. 사진속에는 조용하고 고요하게 보인다. 아직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4. 베를린 장벽

장벽 건너에 있는 조부모에게 신생아를 보여주는 장면...가슴 아픈 장면이라고 할 수 있다.




5.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1959년에 시작하여 1973년에 완공. 지금 세계에서 최고로 인정하는 건물로, 수많은 쇼, 콘서트와 공연을 위한 중요한 장소가 되었다.


6. 자유의 여신상

1882년 파리에서 아직 공사중인 자유의 여신상. 현재 그녀의 왼쪽 팔이 건설되고 있다.


7. 런던

1940년 12월 29일, 독일이 런던을 폭격하여 템스강 주변의 두 은행이 불타고 있는 모습.


8. 투탕카멘의 왕

고고학자들의 하나의 특권 중 하나는 이같은 순간을 만들 수 있다는 것. 하워드 카터가 투탕카멘 왕의 황금 석관을 열고있다. 


9. 나이아가라 폭포

이것이 나이아가라 폭포라고? 


10. 골든 게이트 브릿지

이 금문교(Golden Gate Bridge)가 건설중인 30년대. 세계의 멋진 다리와 한가로이 낚시를 하고 있는 모습이 이채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