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

Facebook, TV 업계를 뒤흔들 동영상 탭 "Watch" 도입

o2zone 2017. 8. 10. 22:59

Facebook이 8월 10일(현지 시간), 오리지널 동영상 프로그램을 위한 탭을 도입한다. 이러한 사실을 해외 뉴스 사이트 Business Insider가 정보를 확인하여 보도했다.


"Watch"라는 새로운 탭에서는, 대량의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이 밝혔다. 회사가 제휴하는 출판사와 콘텐츠 제작자에서 우선 약 40 프로그램이 런업된다.



회사는, Watch 탭의 도입을 9일 오후 트위터와 블로그에 공개했다. 하지만 도입 시기에 대해서는 "곧"이라고만 했을 뿐, 날짜는 공개하지 않았다.


회사는 Watch 탭의 목적을 "사용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하기위한 것"이라고 블로그에서 밝혔다.




"우리는 크리에이터와 퍼블리셔가 팬과 지역 사회를 위해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 것인가 기대하고 있다"


우리는 더 많은 정보를 회사에 요구했지만, 회사는 답변을 거부했다.



Watch 탭은 Facebook의 기존 방식대로 도입 후 즉시 사용할 수 있게되는 것은, 전체 사용자에서 몇 %만. 그 후 몇 주 후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Facebook은 고품질 방송의 독점권을 획득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지출해도 아깝지 않다는 자세를 보이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저렴하고 짧은 프로그램의 제작비는 5000달러에서 2만 달러. 제작비가 저렴한 프로그램은 먼저 Watch 탭에서 공개 된 후에, Facebook 이외에도 전달하는 것이 허용된다.


회사는 고품질의 동영상은 사용자를 붙잡기 위해 중요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경합하고 있는 Snapchat에 흘러들어가는 젊은 세대를 잡으려고 생각하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TV를 독점하고 있던 브랜드 광고를 획득 할 목적도 그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