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

다음은 MR 대응? 차기 Windows 10 업데이트에서 주목되는 4 기능

o2zone 2017. 9. 7. 21:41

마이크로 소프트는 10월 17일, Windows 10의 4번째가 되는 업데이트 "Fall Creators Update"를 선보인다. 9월 1일(현지 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고 있는 "IFA 2017"에서 밝혀졌다.


전 세계 5억 대의 Windows PC를 대상으로하는 다음 업데이트에는, 올해 4월에 출시 된 "Creators Update" 뿐만 아니라 몇가지 큰 변화와 작은 개선 사항이 다수 포함.



최대 주목 포인트는 대망의 "Windows Mixed Reality"에서, 마이크로 소프트 최대의 파트너 인 PC 제조업체 의 저렴한 VR 헤드셋에 대응한다. 이에 따라 헤드셋도 10월 17일부터 발매된다. 해당 제품은 레노버, 델, ASUS, 에이서, 휴렛 팩커드의 회사에서 제공 될 예정이며, 가격은 299 달러부터 시작된다.


그 밖에도 멋지고 작은 변경 사항이 일부 포함되어있다.


게임 모드 : 보다 원활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대망의 기능. 현재 게임 시스템 차원을 우선적으로 할당한다. 이는 스카이프나 Spotify 등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응용 프로그램이 게임에 별로 영향을 주지 않게 된다.




Windows Ink : 마이크로 소프트의 터치 입력 기술도 강화된다. PDF 파일을 직접 쓸 수 있도록 하기위해, Surface 펜으로 문서에 서명 할 수있게된다. 이 회사는 또한 펜의 분실시에도 대응할 수 있는 "Find My Pen" 기능의 탑재를 예정하고 있지만, 자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다.



OneDrive : 크게 변경된다. 새로운 시스템  "파일 온 디맨드"에 의해, Windows 10은,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과 로컬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구별하지 않게된다. 표준 파일 관리자 인 탐색기에서 모든 파일에 액세스 할 수있게된다. 약간 불안정하면서도 베타 테스트에서 호평을 받고있고, PC 하드 드라이브 공간을 크게 늘릴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예를 들어, 손이 불편한 사용자를 위한 안구 추적(시선 추적) 모드와 쇄신 된 사진 앱 등도 있다. 또한 Microsoft가 과거의 업데이트를 돌아보면, 앞으로 더 약간의 변경 사항이 추가 될 가능성도 있다.




그러나 이번 발표에서 언급되지 않은 기능도 있다는 점에 유의하고 싶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지난 5월, Windows 10 및 iPhone이나 Android 장치의 연계를 강화하는 3개의 새로운 기능을 예고하고 있었다.


마이크로 소프트가 개발하고 있던 그 3가지 기능은, 첫째, 텍스트나 이미지를 Windows 10에서 iPhone이나 Android 장치에 복사 및 붙여넣기 기능. 둘째, 최근에 액세스 한 파일, 응용 프로그램, 웹 사이트를 PC와 스마트폰간에 인계 기능. 셋째, 각 장치에서 수행 한 작업 기록을 지속적으로 기록하여 언제든지 "되감기"및 작업 진행을 가능하게하는 "타임 라인" 기능이다.



현재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근거하면, 이 세 가지 기능 모두가 다음 Windows 업데이트에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회사는 3가지 기능으로 처음 언급 한 5월의 블로그 기사에서는, 이들은 Fall Creators Updates에서 도입 "시작" 예정이라고 쓰여져 있기 때문에, 적어도 일부가 앞으로 10월까지 조금씩 밝혀질지도 모른다.


Fall Creators Update는 10월, 표준 "Windows Update" 기능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