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

Amazon의 신형 Fire TV는 음성 인식 Alexa 탑재, 4K 60fps 지원

o2zone 2017. 9. 12. 11:39

새로운 2 종류의 Amazon Fire TV가 2017년에 새롭게 출시된다고 한다.


Amazon에서 출시 예정인 신형 Fire TV는, 두 가지 모두 4K, 60fps를 지원하는 모델이다. 둘 중 하나는 Google의 Chromecast처럼 HDMI 케이블 끝부분에 본체가 붙어있는 컴팩트 한 모델로, 이것은 기존 Fire TV Stick과 새롭게 등장하는 상위 기종의 중간에 위치하게 되는....



그리고 또 하나는 새롭게 Fire TV의 플래그십 모델 인 큐브형 셋톱 박스로, 마이크 내장 스피커, LED 라이트 바까지 있어, 핸즈프리로 Amazon의 음성 인식 기능 "Alexa"를 사용 가능하게 한다. 핸즈프리 음성 컨트롤로 조작하기 위해 Echo Dot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스트리밍 장치뿐만 아니라 TV와 AV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2017년 초에 유출 된 벤치마크의 "Amazon AFTN"이  중간 모델의 Fire TV라고 볼 수 있다. 또한 4K와 HDR 비디오 지원을 필요로하지 않는 사람을 위해 낮은 가격의 Fire TV Stick은 그대로 남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또한 Fire TV Stick 뿐만 아니라 새롭게 등장하는 중간 계층의 Fire TV는 HTMI 단자와 전원의 MicroUSB 포트 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벤치 마크 결과에서, 중간 모델의 Fire TV는 1.5GHz의 쿼드 코어 CPU와 Mali-450 MP GPU를 탑재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또한 2GB의 메모리(RAM)을 탑재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FIre TV와 마찬가지로 8GB의 내장 스토리지를 가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는 AFTVnews. 이러한 사양은 현재 판매중인 2세대 Fire TV Stick보다 약간 강력하지만, 2세대 Fire TV와 비교하면 특히 강력한 것은 없다고.




이에 대해 신형 플래그십 모델 인 Fire TV는, 벤치 마크 결과 등의 누수정보는 현재 없고, 기술적인 사양도 알 수 없다. 그러나 Fire TV, Echo Dot, IoT및 스마트 가전 허브의 세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 플래그십 모델 인 Fire TV는 멀리서 말을 걸어도, 음성을 선택할 수 있는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음성 리모컨 등을 사용하지 않고 Alexa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본체 상부에는 Echo Dot과 같은 버튼이 있고, 한 쌍의 볼륨 버튼으로 내장 스피커를 제어하고, 음소거 버튼으로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액션 버튼으로 수동으로 Alexa를 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플래그십 모델 인 Fire TV에는 이더넷 포트 및 확장 가능한 스토리지 중 중간 모델에는 없는 포트나 기능이 탑재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기존 Fire TV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Fire TV에서 HDMI-CEC 표준을 지원하는 새로운 TV를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러나 대부분의 TV는 이 표준을 채택하지 않은 것 같다. 따라서 TV나 AV 기기를 제어 할 수 있도록, 신형 플래그십 모델에서는 Fire TV에 IR 이미터를 탑재하고 있다. 이 IR 이미터에 의해, 핸즈프리 음성 제어로 TV나 AV 기기도 제어 가능해진다는 것.





또한 이 신형 Fire TV는 2017년 9월에 발표되고, 중간 모델은 10월에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한다. 정확한 가격은 알 수 없지만, 기존의 두 모델 사이에서 가격이 책정 될 것으로 보여진다. 따라서, 중간 모델은 60~80 달러 정도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이에대해, 플래그십 모델 인 Fire TV는 2017년에 발매 될 예정이며, 2018년까지 지연 될 수도 있다는 것. Echo Dot이 50 달러임을 감안할 때, 플래그십 모델은 100 달러 정도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