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iPhone X와 iPhone 8 Plus의 Apple 로고 빛나게하는 DIY

o2zone 2018. 2. 4. 12:07

iPhone X와 iPhone 8 Plus의 뒷면에 있는 Apple 로고를, MacBook Air처럼 빛나게 하는 DIY 동영상이 공개되었다.



- 2016년에도 iPhone 7 Plus의 로고를 빛나게 했었다


iPhone X와 iPhone 8 Plus의 Apple 로고를 빛나게 개조하는 동영상을 공개 한 것은 Youtube 채널 EverythingApplePro.


또한 EverythingApplePro는, 2016년에 발매 직후의 iPhone 7 Plus 제트 블랙의 Apple 로고를 빛나게 하는 동영상을 공개해 화제가 된 것 외에, iPhone X 뒤쪽의 유리 패널을 투명하게 내부를 훤히 들여다 보는 것으로 하는 동영상도 공개.


- Apple 로고가 하얗게 빛나는 iPhone 7 Plus


iPhone 8 Plus는 지난해 iPhone 7 Plus뿐만 아니라 후면 패널의 안쪽에 장착된 LED를 사용하여 Apple 로고를 빛나게 했었다.





- 어려운 작업 끝에 iPhone X의 로고 개조


iPhone X의 Apple 로고를 빛나게하는데에는, 특히 전원을 확보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케이블을 노출시키는 것이 매우 어려웠다고 한다.



작업은 Apple에서 인정을 받은 수리 기술자에 의해 신중하게 진행되었다.





Apple 로고를 긁어 후면 패널의 안쪽에 빨강, 파랑, 녹색 LED를 내장하여, 3가지 색상을 발광시키는 것이 가능.


- 외형은 아름답지만 단점도 많다


또한 항상 Apple 로고가 빛나는 iPhone X는 매력적이지만, 당연히 Apple에서의 보증은 제외될 뿐만 아니라 후면 카메라로 사진 촬영시 로고의 발광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iPhoneHacks는 지적하고 있다.